면·소스 전문기업 ㈜면사랑(대표 정세장)이 면 전문 웹진 ‘누들플래닛’을 통해 제2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 겨울면 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계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면 한 그릇은 단순한 식사가 아니라 마음을 녹이는 온기가 된다. 면사랑은 이러한 일상의 순간을 기록하고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5월 성료한 제1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여름면 편’ 에세이 공모전의 성원에 힘입어 기획됐다. 1회 나의 인생 면요리 에세이 공모전은 여름면을 주제로 한 개인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내는 형식으로, 참여자들의 특별한 사연을 담은 진솔한 에세이가 접수됐다. 이번 겨울면 에세이 공모전 역시 면요리를 매개로 일상 속 따뜻한 기록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전은 ▲눈 내리던 저녁, 아빠가 끓여준 우동 한 그릇 ▲베트남 주재 생활의 향수를 달래준 쌀국수 집 ▲야근 후 동료들과 나눈 잔치국수 한 그릇 등 겨울철 면요리에 얽힌 자신만의 에피소드를 3,000자 이내 분량으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가 자격은 ‘누들플래닛’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구독자뿐만 아니라 이벤트 기간 중 신규 구독자까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10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이며, 제출시에는 원본 파일과 PDF 파일을 함께 접수해야 한다. 수상자 발표는 오는 11월 17일 개별 연락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누들플래닛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자에게는 ▲대상(1명)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2명) 각 50만원 ▲우수상(10명) 면사랑 겨울면 패키지 ▲특별상(30명) 모바일 기프티콘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누들플래닛 온라인 웹진과 정기간행물, 면사랑 공식 SNS 콘텐츠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면사랑 마케팅실 고은영 상무는 “제1회 여름면 에세이 공모전에서 많은 분들이 세대를 아울러 냉면요리에 얽힌 특별한 추억들을 전해주셨다”며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면이 가진 일상 속 가치를 재발견하고, 따뜻한 기록을 함께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누들플래닛’은 2023년 12월 ‘면사랑 30주년 창간호’를 시작으로 전 세계의 면 요리를 다루며 면식 문화의 깊이를 전하는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해왔다. (25년 9월 기준) 누적 2만부 이상의 간행물을 발행하며 국내 유일의 면 전문 콘텐츠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