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설렁탕 ‘우청옥’, 식약처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 획득

 

교대, 남부터미널 설렁탕 맛집 ‘우청옥’이 식약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제에서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획득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수준 향상과 식중독 예방, 소비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결과 점수에 따라 해당 등급이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2017년부터 시행한 제도로,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여 총 평가점수가 90점 이상인 경우 매우 우수(★★★), 85점 이상 90점 미만인 경우 우수(★★), 80점 이상 85점 미만인 경우 좋음(★)을 받게 된다.

 

평가 항목은 조리장 청결, 식재료 보관, 종사자 위생관리 등 엄격한 기준을 포함하며, 소비자에게 위생적으로 안전한 외식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우청옥’은 조리 공간의 청결, 위생 동선, 주방 설비 상태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냉장, 냉동, 식재료 선도 관리가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조미료 무첨가 순수 한우설렁탕 전문점으로 매장에 들어서면 오픈식 주방으로 커다란 가마솥에서 설렁탕을 조리하는 모습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다.

대표 메뉴로는 가마솥에서 끓여 낸 한우설렁탕과 곰탕, 갈비탕, 도가니탕 등의 탕 종류와 수육, 수육전골, 갈비찜, 곱창전골 등의 찜, 수육류가 있다.

 

 

또한 넓고 쾌적한 매장을 갖추고 있어 점심시간엔 매장 인근 직장인 및 가족단위 고객들의 방문이, 늦은 시각에는 회식 고객들이 주를 이룬다.

 

 

우청옥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은 기본이고 고객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 목표다. 식약처 위생등급제 ‘매우 우수’를 받은 만큼 매장의 신뢰도와 재방문율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이어 “쌀쌀해진 요즘 가마솥서 끓여 낸 우청옥만의 한우설렁탕으로 환절기 건강한 한끼를 즐겨보길 추천해본다.”고 전했다.

 


<가마솥설렁탕전문점 '우청옥'>

 

  • 주소: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58 102동 1층 128, 129호
  • 영업시간: 11:00-22:00
  • 전화번호: 0507-1457-9027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