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신상] GS25, '이달의 도시락' 론칭…3900원 '갓성비편'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026년 새해를 맞아 월별 콘셉트 도시락 시리즈 ‘이달의 도시락’을 론칭하고, 첫 상품으로 ‘1월 갓성비편’을 출시한다.

 

GS25가 올해 처음 선보이는 ‘이달의 도시락’은 매월 첫째 주 새로운 콘셉트의 도시락을 출시해 해당 월에만 기간 한정으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GS25는 매월 간편식 트렌드와 제철 식재료를 반영한 색다른 도시락을 선보이고자 지난해 9월부터 ‘이달의 도시락’ 시리즈를 기획했다.

 

먼저 ‘이달의 도시락’ 첫 번째 주자인 1월 콘셉트는 ‘갓성비’다.

 

최근 고물가 장기화로 먹거리 물가 부담이 커지면서 소비 여력을 뜻하는 ‘어포더빌리티(affordability)’가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GS25는 고객들이 편의점에서 부담 없는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실속형 도시락을 준비했다.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신규 고객을 유입하고, 기존 고객의 실질적인 체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3900원 도시락을 기획한 것이다.

 

‘이달의 도시락 1월 갓성비편’은 7가지의 반찬과 국산 쌀로 지은 쌀밥으로 구성해 친숙한 집밥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주요 메뉴는 △왕갈비구이 △꼬마돈까스 △햄구이 2종 △수미감자채볶음 △비엔나소시지 △볶음김치 등이다.

 

특히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농협카드 결제 시 50%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해당 도시락을 1000원대에 즐길 수 있다.

 

한편, 고물가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해결하는 ‘편도족’이 늘어나면서 GS25의 도시락 매출도 매년 지속 성장하고 있다. 실제 GS25의 도시락 매출 신장률은 전년 대비 △2021년 17.7% △2022년 41.2% △2023년 51.0% △2024년 28.1% △2025년 23.5%로 나타났다. GS25는 ‘이달의 도시락 1월 갓성비편’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풍성한 구성을 동시에 원하는 ‘편도족’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홍혜승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GS25는 앞으로도 월별 콘셉트를 살린 ‘이달의 도시락’ 시리즈를 통해 고객 체감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GS25만의 트렌드·가성비·구성 경쟁력을 모두 갖춘 간편식 라인업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화제의맛] ‘딸기 맛집’ 할리스, 트렌드 반영한 딸기 시즌 메뉴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가 설향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새롭게 선보이며 딸기 시즌 메뉴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할리스는 지난 12월 ‘설향 딸기 라떼’, ‘설향 생딸기 주스’, ‘딸기 생크림 케이크’ 등 딸기 메뉴의 정석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호평을 얻었다. 이어, 할리스는 새해 첫 메뉴로 설향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를 추가로 출시하며 ‘딸기 맛집’으로서 입지를 다진다. 할리스의 이번 신메뉴는 딸기에 아사이볼, 요거트, 말차 등 트렌디한 식재료를 더해 더욱 다채로운 조합으로 완성됐다. 먼저, ‘설향 딸기 아사이볼 스무디’는 건강을 생각한 음료로 주목받고 있는 아사이볼 스무디에 설향 딸기와 블루베리, 수제 그래놀라를 듬뿍 얹은 메뉴다. 슈퍼푸드로 각광 받는 아사이베리에 블루베리, 사과를 함께 갈아 만든 상큼한 아사이볼에 달콤한 설향 딸기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은 물론, 바삭한 그래놀라와 블루베리가 선사하는 다채로운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설향 딸기 요거트 할리치노’는 요거트의 상큼함과 설향 딸기의 달콤한 과육을 풍부하게 더한 할리치노다. 꾸덕꾸덕한 진짜 요거트를 넣어 더욱 진한 요거트의 풍미가 특징이다. ‘딸기 말차 롤라운드’는 깊고 진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