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 'AI기반 외식업 마케팅 지원' 르몽, 10억 프리A 투자유치

외식업 AI 전문 기업 르몽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와 블루포인트파트너스로부터 10억원 규모의 프리 A(Pre-A)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 유치금액은 17억원이다. 블루포인트는 시드 라운드에 이어 이번 프리 A 후속 투자에 참여했다.

 

르몽은 2023년 설립 이후 자체 개발한 '루미니르 AI(Luminir AI)'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외식업 AI 서비스 대표 기업으로 성장했다. 1만5000개 이상의 외식업 소상공인은 물론, 롯데GRS(롯데리아), 굽네치킨, 피자헛 등 주요 프랜차이즈를 고객사로 확보했다.

 

 

설립 1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한 데 이어 2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으며, 연 3배 이상의 고객 성장세를 보이며 지속 가능한 성장과 건전한 재무구조를 입증했다.

 

대표 서비스인 AI 리뷰관리 솔루션 '댓글몽'은 국내 외식업 AI 서비스 중 최다 사용자를 확보했다. 프랜차이즈 본사 대상 AI 고객관계관리(CRM) 솔루션 '댓글몽 비즈(Biz)'는 출시 7개월 만에 롯데리아, 본그룹, 피자헛, 굽네치킨 등 20여 개 프랜차이즈 본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빠르게 성장 중이다.

 

 

창업 2년 만에 Pre-A 투자를 유치한 르몽은 이번 투자금으로 현재 실증사업(PoC) 진행 중인 종합 마케팅 AI 에이전트 '비즈몽' 개발 완료 및 고도화, 핵심 인력 확보에 나선다.

 

비즈몽은 에이전틱 AI 기반 개인화 컨설팅부터 콘텐츠 자동 생성, 마케팅 채널 등록, 성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자영업자 및 중소상공인 대상 올인원 마케팅 자동화 서비스다.

 

이희용 대표는 "르몽의 기술력과 사업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투자를 유치했다"며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으로 외식업 시장 1등 AI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제25회 광양매화축제, 베이커리·디저트류 판매 참여자 모집
광양시는 오는 3월 개최되는 제25회 광양매화축제에서 축제의 품격을 높이고 지역 특색을 살린 먹거리 콘텐츠를 선보일 베이커리·디저트류 판매 참여업소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광양시 관내 제과·휴게·일반음식점 운영자로, 모집 규모는 4개소 내외다. 접수는 오는 10일까지이며, 이메일 접수 또는 광양시청 관광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업소 선정은 서류 및 제품 심사로 진행되며, ▲메뉴와 지역 특색을 연계한 스토리텔링 ▲지역 농·특산물 활용 ▲가격 적정성 ▲메뉴의 희소성과 차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최종 선정자는 2월 11일 개별 통지 및 광양시 누리집 공고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는 축제 기간 열흘간 제품 판매가 가능해야 하며, 카드와 지역화폐 결제 단말기 구비가 필수다. 단, 커피류 음료는 판매 품목에서 제외된다. 또한 다회용기 사용, 보건증 구비,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 등 친환경·위생 관리 기준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제출 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누리집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광양시 관광과 관광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베이커리·디저트류는 제25회 광양매화축제의 즐거움과 품격을 높이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