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딜리버리사업전략 특강’ 열어

외식업 배달앱 랜딩페이지 활용으로 매출 30% 상승

URL복사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5일 배달앱을 활용하여 매출을 상승시키는 전략을 주제로 '딜리버리사업전략 특강'을 개최했다 밝혔다.

 

이번 주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자영업자들에게 배달앱의 활용도를 높여 매출을 상승시키고,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배달시장에서 수수료를 최대한 절감하면서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됐다.

 

키친빌더 천세원 이사는 “여러 배달앱의 특징과 활용 사례를 통해, 이용자가 최초로 보게 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편리하게 고객이 주문할 수 있는 효과적인랜딩페이지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점포의 간판과 같은 브랜드 로고 이미지와 메뉴구성, 위생정보, 쿠폰, 옵션선택, 점포 사진 및 영상 소개와 같은 랜딩페이지 구성 요소에 대해 좋은 사례와나쁜 사례를 구체적으로 제시해 실제 자영업자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했다.

 

또한 본인의 경험을 통해 매출의 30%를 상승시킨 노하우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어윤선 교수는 "코로나19 이후에도 비대면 소비는 트랜드로 자리잡을 것이고,올해 배달업 거래 금액이 12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외식 자영업자들이 배달앱의 활용을 높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그러기 위해서는 배달앱에서 브랜드의 노출빈도를 높이고, 고객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 매출을 극대화시키고 배달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배달시장의 교육수요를 위해 딜리버리사업전략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 프랜차이즈 트랜드 분석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여우애김밥 ‘키토김밥 3종’ 다이어트 메뉴로 화제
최근 ‘키토김밥’의 인기가 뜨겁다. 키토김밥은 지방의 섭취 비율을 높이고 탄수화물을 줄이는 ‘키토제닉 식이요법’에서 착안한 메뉴로, 연예인 다이어트로 불리는 저탄고지(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 대표 메뉴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분식 프랜차이즈 ‘여우애김밥’이 출시한 밥 없는 저탄고지 ‘키토김밥’은 이곳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최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우애김밥의 키토김밥은 각종 야채를 계란으로 감싼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야채김밥’, 계란 속에 한입 가득한 소시지에 와사비마요 소스가 들어가 매력적인 ‘계란소시지김밥’, 풍성한 계란에 바삭하고 통통한 새우튀김이 통째로 들어간 ‘계란새우튀김김밥’의 3종으로 구성되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키토김밥 3종은 맛과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 메뉴로 각광받으며 출시 직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 SNS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추천하는가 하면, 키토김밥 만드는 법 등 다양한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다. 여우애김밥 관계자는 “맛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키토김밥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며, “배달 주문하여 집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기에, 가맹점의 매출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하였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정책이슈] 광주시, 우수 소상공인 '프랜차이즈화 사업' 지원 추진
광주광역시는 지역 우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프랜차이즈화 사업 지원을 추진한다.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 12월까지 사업을 수행하며 분야별 프랜차이즈 전문 인력양성, 우수 소상공인 업체에 대한 프랜차이즈화 사업 지원, 시장진출에 필요한 마케팅 지원 사업 등 3개 분야에서 시행한다. 대상은 프랜차이즈를 희망하는 광주 소재 유망 소상공인으로 유흥, 단란, 무도, 도박, 안마 등을 제외한 전 업종이다. 전문인력양성 분야는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양성,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교육 과정 등 3개 과정을 운영하며, 향후 교육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해 교육생 모집과 이론·실습 교육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 ※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 과정 : 외식사업자, 예비 창업자, 프랜차이즈 사업자 등 20명 내외 대상으로 3개월간(총 40시간) 가맹점 교육 ※ 프랜차이즈 슈퍼바이저 양성과정 : 프랜차이즈 본사 직원 및 실무자 등 20명 내외 대상으로 3개월간(총 30시간) 가맹점 경영진단 및 처방 ※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자 교육 과정 : 프랜차이즈 지역 가맹점 경영자 등 20명 내외 대상으로 1회(총 4시간)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업무 프로세스 교육 사업화 지원 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이슈UP] 배달의민족, 외식업 종사자 '베트남' 진출 지원한다
우아한형제들이 해외 진출을 꿈꾸는 식당 사장님에게 교육을 제공, 현지 탐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글로벌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첫 지역은 베트남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베트남 외식업 도전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019년 'BAEMIN'이라는 브랜드로 베트남 배달시장에 진출한 이후 1년여 만에 2위 사업자로 성장했다. 배민 특유의 재치 넘치는 브랜딩과 베트남어 서체 개발 같은 현지화 마케팅을 앞세워 현지인들의 식생활을 빠르게 파고 들었다. '베트남 외식업 도전기' 1차 교육생 모집 베트남은 외식업 연평균 성장률이 10%에 이를 정도로 성장성이 높다. 우아한형제들은 국내 식당들에게 베트남 진출에 대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철저히 준비해 진출할 수 있도록 준비 과정도 도울 계획이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떡볶이, 치킨, 김밥, 라면 등 국내에서 익숙한 메뉴를 베트남식으로 현지화해 성공한 사례가 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베트남에서 제2, 제3의 K-푸드 성공 사례를 이어가기 위해 식자재, 유통, 조리, 현지화 등 각 분야 전문가를 이번 프로그램 강사진으로 구성했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