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쿡, F&B 스타트업 제품 유통망 확대 지원 솔루션 제공

위쿡이 키운 F&B 브랜드, 마켓컬리∙GS25 등 대형 유통 채널 입점
위쿡, 푸드 스타트업 사업 확장 위한 ‘유통망 확대’ 본격 지원

URL복사

F&B 비즈니스 플랫폼 위쿡(㈜심플프로젝트컴퍼니)이 액셀러레이팅한 F&B 브랜드를 마켓컬리, GS25 등 대형 유통 채널에 입점시키며 본격적인 푸드 스타트업 유통망 확대 지원에 나섰다.

 

위쿡이 액셀러레이팅한 독일빵 전문 브랜드 ‘악소(Achso)’는 지난 7월 마켓컬리에 입점 후 샌드위치 카테고리 내 1위를 차지하며 연일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악소’는 사장님이 20년 넘는 시간 동안 장인 정신으로 고집해온 독일 오리지널 베이커리를 선보이는 브랜드다.

 

 

위쿡, 푸드 스타트업 성장에 필수적인 유통망 확대 지원 솔루션 제공해 눈길

독일빵 전문 브랜드 ‘악소’, 위쿡 통해 마켓컬리 입점 후 샌드위치 1위 차지하며 연일 매진

 

위쿡은 ‘악소’가 한남동과 압구정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던 빵의 맛과 품질 유지에 집중할 수 있도록 공유주방과 브랜딩, 마케팅, 양산화 솔루션 등을 제공해 온라인 판매 전환을 지원했다.

 

특히 위쿡의 인프라를 활용한 유통 판로 지원을 통해 악소의 시그니처 메뉴인 햄치즈 브뢰첸 샌드위치 상품의 마켓컬리 입점을 성사시켰다.

 

뉴트리그램, 달차컴퍼니, 맵데이 등 GS25 편의점 입점 지원한 브랜드도 주목

 

‘맵데이’는 위쿡이 패션 인플루언서 ‘안군’과 함께 상품 개발, 브랜딩, 마케팅 등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성장하고 있는 매운 음식 전문 브랜드다.

 

위쿡 배달형 공유주방에서 창업을 시작한 ‘맵데이’는 HMR 제품 개발에 성공해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나섰다. 현재는 위쿡과 협력하여 더현대 서울, GS25 편의점 등 대형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하며 브랜드 파워를 키우는 데 집중하고 있다.

 

위쿡이 GS리테일과 함께 진행한 ‘넥스트 푸디콘’ 프로그램을 통해 액셀러레이팅한 간편영양식 브랜드 ‘뉴트리그램’과 무카페인 음료 브랜드 ‘달차컴퍼니’는 지난 7월부터 전국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유통망 확장에 성공했다.

 

위쿡은 단순한 사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두 브랜드의 온라인 및 편의점 유통을 지원 중이다. 위쿡은 최근 달차컴퍼니와 상품 유통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위쿡 유통사업본부 박성국 본부장은 “위쿡은 단순한 공유주방 제공을 넘어 F&B 트렌드와 각 브랜드의 특성과 역량을 고려한 다양한 F&B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문 솔루션을 통해 성장한 F&B 브랜드의 스케일업에 필수적인 유통망 확장 솔루션 지원을 통해 위쿡도 이들 브랜드와 함께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쿡은 자사의 F&B 창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잠재력과 경쟁력을 지난 F&B 브랜드 및 기업을 발굴해 특별한 콘텐츠 역량이 있는 기업으로 육성 중이다. 브랜드 기획부터 생산, 판매까지 F&B 창업 전 과정에 함께하며 성공적인 창업을 돕는 것은 물론 F&B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 개척도 지원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맥도날드, 가을 한정판 굿즈 '피크닉 세트'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본격적인 가을철을 맞아 특별한 구성의 한정판 굿즈 '피크닉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피크닉 세트는 다채로운 색상의 피크닉 가방과 플레이트(접시) 3개, 코카-콜라 리유저블(다회용) 컵, 미디엄(M) 사이즈의 탄산 음료로 구성됐다. 가방은 내열성이 강한 소재를 사용해 보냉백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가방 우측에는 텀블러, 물병 등의 보관이 가능한 주머니를, 내부에는 메시 포켓을 달았다. 플레이트는 각각 크기 별로 빅 플레이트 1개, 스몰 플레이트 2개로 구성돼 용도에 따라 원하는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다. 일반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소재로 만들어져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 코카콜라의 상징적인 로고 디자인이 담긴 코카콜라 리유저블 컵은 이번 피크닉 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한정판 제품이다. 단순한 협업을 넘어 친환경 가치 소비 참여를 독려하는 두 기업의 의도도 엿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에도 ‘맥도날드 X 코카-콜라 쿨러백’을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코카-콜라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번 피크닉 세트에는 리유저블 컵과 함께 즐기기 좋은 탄산 음료(M)가 포함돼 원하는 음료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창농·창업] 청년농업인의 꿈 이룰 ‘창원농업 청년정책파티’ 열어
창원시는 24일 오전 11시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창원농업 청년정책파티를 개최했다. 특례시 출범과 청년농업의 꿈을 이루는 청년농업특별시 선포에 대비한 청년농업정책을 발굴하고 원스톱서비스 청년농업지원단 업무협약을 체결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는 1부는 청년농업정책 설명과 토론을, 2부는 허성무 시장과 함께하는 청년농업인의 정책제안 토크쇼로 진행됐다. 허성무 시장, 전홍표·최은하 시의원을 비롯해 박성호 농협중앙회 창원시지부장, 이명숙 농어촌공사 창원지사장, 농업인단체장 5명, 청년농업인 18명 등이 참석했다. 2부 정책토크쇼는 특례시 출범에 앞서 다양한 분야의 농업 및 청년농업 지원정책에 대해 청년농업인이 직접 허성무 시장에게 참신한 정책 제안을 하고, 청년들의 고민을 경청하는 소통의 장이 마련돼 청년농업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청년농업인들의 주요 정책제안 내용은 청년 영농정착 시 마을텃세 해결지원, 청년농업인 고충상담 지원,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지원사업 이자 지원, 창원 농대 교육기관 지원, 농기계 구입지원 확대 등이다. 시는 이날 행사에서 제시된 정책제안들의 실행가능성을 검토해 내년도 예산확보를 통해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5년간 매년 200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종갓집 안동국밥 & 바싹불고기·떡갈비 2종 비법전수
요식업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손님이 북적거리는 음식점들은 개성있고 차별화 된 강한 상품을 갖고 있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상품성이 뛰어난 메뉴는 입소문을 타고 각종 방송이나 SNS로 확산되면서 해당 음식점에 명성을 안겨준다. 파격적인 고객이벤트나 멋스럽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는 잠깐 시선을 끌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고객을 다시 오게 만드는 근본적인 힘은 ‘강력한 메뉴’이다.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 비교·분석, 기술이전 실력파 전·현직 쉐프의 레시피 전수과정 주목 프랜차이즈 창업 대신, 개인 창업을 통해 승부수를 던진 예비창업자를 비롯 업종변경이나 메뉴 추가를 원하는 업주들을 위한 기술이전·전수교육이 주목 받고 있다. 30년 외식 컨설팅 알지엠컨설팅 전문가단이 진행 중인 메뉴개발 기술전수 프로그램이 그 주인공으로 실력파 전·현직 쉐프들의 비법전수를 희망하는 문의가 늘면서, 외식 사업주를 위한 업소용 레시피 기술이전 교육과정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10월 7일 원조 종갓집 안동 소고기 국밥 그대로 재현 비법전수 1+2 혜택 제공 이번 메뉴 기술 전수 교육은 안동 중앙 신시장에서 3대째 이어오고 있는원조 종갓집 안동 소고기 국밥 비법전수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