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성공전략 공개

20일 창업설명회 개최

프리미엄 분식 프랜차이즈 얌샘김밥에서 19년 분식창업의 성공비법을 전하는 창업설명회를 오는 20일 개최한다.

얌샘김밥은 서울 영등포구 소재 본사에서 진행되는 두 번째 창업설명회를 열어 예비 창업자를 만난다. 특히 이번 창업설명회에서는 얌샘김밥의 차별화된 조리 시스템인 원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 예비 창업자들의 눈길을 끈다.

원 팩 시스템은 본사 직영 공장에서 조리를 마친 식자재를 가맹점에 직접 공급한다. 조리 시간을 단축해주기 때문에 준비 시간이 짧고 노동 강도도 낮다. 그렇기 때문에 최근 자영업의 가장 큰 이슈인 인건비도 절감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 창업설명회의 참가자에게 실제 원 팩을 제공할 예정이라 이 차별화된 운영 시스템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얌샘김밥의 또 다른 최저 임금 대응책인 무인화기계 시스템 관련 설명도 빠질 수 없다. 현재 무인결제시스템, 라이스시트기, 야채절단기, 김밥절단기 등을 운영 중이며, 약 30여 개 매장에서 인건비 절약과 가맹점 수익 상승효과를 제대로 발휘하고 있다.

얌샘김밥은 분식브랜드에서는 이례적으로 전국 가맹점의 매출이 고공행진 하는 등 초보 창업자도 성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랜차이즈로 거듭나며 연일 창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얌샘김밥에서는 신규 창업자에게 1000만 원 상당의 비용 혜택을 제공하며 상생 창업 프로모션에도 나섰다. 또 예비 창업자의 자금 부담을 덜기 위해 제1금융권인 신한은행에서 최대 7000만 원까지 대출도 지원한다. 여기에 본사가 운영 보험료를 지원, 1년 이내 폐업 시 약관에 따라 3000만 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어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한편, 얌샘김밥 관련 자세한 창업 정보 및 사업설명회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출처 : 아시아타임즈(http://www.asiatime.co.kr)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에너지 UP~ 달리면서 간편하게 즐긴다!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 명으로 추산되며 ‘러닝’이 소비 트렌드 중심에 자리잡았다. 불황에도 달리기를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러너들로 관련 수요가 폭증하면서 러닝 시장이 나홀로 호황을 누리는 것이다. 이에 유통·식품업계도 휴대성을 높인 ‘러닝 푸드’로 관련 수요 공략에 나섰다. 맛은 물론 섭취 편의성까지 갖춘 상품으로 러닝족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Dole)코리아의 ‘스위티오 바나나 2입봉’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소포장 상품으로 러너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위티오 바나나’는 높은 당도와 쫀득한 과육이 특징으로 비타민, 섬유질, 칼륨 등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달리기 후 지친 체력을 보충하기 제격이다. 지난 6월에는 ‘미니언즈런 2025 서울(SEOUL)’ 공식 후원사로서 스위티오 바나나 2입봉 총 9천개를 지원, 완주자 전원에게 증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러닝 전후로 달콤한 과육의 바나나를 섭취하며 에너지 충전은 물론, 부담스럽지 않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도움이 됐다는 후기가 주를 이뤘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러닝 크루를 대상으로 스위티오 바나나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9월 8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9월 8일(월)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9월 8일(월),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