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식품산업대전·품평회’ 참가 업체 모집

 

국내 최대이자 유일의 쌀 가공식품 종합 전시회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과 ‘2019 쌀가공품 품평회’에 참가할 업체들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대전은 오는 5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킨텍스에서 개최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쌀 가공식품 제조 기업은 오는 15일까지 협회 이메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대전은 쌀 가공식품 제조 기업들의 우수제품을 전시·홍보하고 판로확충, 수출시장을 개척하는 좋은 기회이며, 아시아 4대 식품전인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과 연계해 개최한다.

 

더불어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선정하는 품평회는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출품 대상은 신청 접수 마감일 기준 시판 중인 제품으로, 원료 중 쌀 함량이 최소 30% 이상이어야 하며, 쌀 함량이 30% 미만이라도 쌀과 대체관계에 있는 원료를 쌀로 100% 대체하는 경우 출품이 가능하다.

 

TOP10 선정 제품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부상이 수여되며, 2019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시 소개 되고, 홍보물 제작, 온·오프라인 매체홍보, 소비 접점 홍보, 포장지 개선 비용 일부 지원(예정) 등 다양한 지원이 확대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우수한 쌀 가공식품을 발굴 및 육성하는 품평회와 전시를 통해 전문 바이어에 소개하는 쌀 가공식품산업대전을 통해 쌀 가공식품산업의 도약을 이끌 것”이라며 “많은 제조 기업이 참가해 판로확충의 기회를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광주 '동명청년창작소', 청년창업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
광주 동구가 동명동에서 운영 중인 청년 창업 지원 거점 ‘동명청년창작소’가 짧은 기간 안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지역 청년 창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명청년창작소는 지난 2024년부터 커머스 창업교육 프로그램 ‘커머스빌딩’을 통해 5기까지 총 49명의 청년 창업자를 배출했으며, 이 중 94%가 폐업 없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통상 창업 3년 내 생존율이 40%대에 머무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수치다. 특히 참여 기업들의 창업 1년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6.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를 딛고 성장한 청년 CEO들 커머스빌딩 3기 수료팀인 ‘피그밑’ 노대곤 대표는 한우·육가공 사업으로 창업했지만, 초기 6개월 동안 사실상 매출이 전무했다. 노대곤 대표는 “유통 채널도 모르고, 브랜드 콘셉트도 엉망이었다. 그냥 ‘좋은 한우만 팔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이후 커머스빌딩 3기에 참여해 전문가 멘토단의 1:1 코칭을 통해 브랜드를 전면 재설계했고, 프로그램 수료 6개월 만에 매출 2억 원을 돌파했다. 현재는 동명청년창작소 코워킹 스페이스에 입주해 직원 3명과 함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동명청년창작소를 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