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프랜차이즈 '두끼', 콜라보 소스 출시 기념 이벤트 개최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가 오는 2020년 1월 1일 새로운 콜라보 소스 출시에 맞춰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근 들어 소비자의 입맛을 고려한 다양한 신메뉴가 등장하고 있는 와중에, 실제로 다수의 외식 기업들은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거나 기존 메뉴에 인기 아이템을 적절히 배합해 시너지를 내는 등 소비자 입맛을 겨냥한 메뉴 구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동안 두끼는 다양한 종류의 떡과 떡볶이 소스, 야채 등을 각자의 취향에 맞게 조리해 먹는 떡볶이 뷔페 브랜드로 인지도를 높여 왔다.

 

특히 동대문 소스, 마라 소스, 부산 소스 등 다양한 소스를 고객들에게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그만큼 이번 소스 콜라보에 기대치가 높게 형성되고 있다.  꾸준히 새로운 소스와 콜라보를 진행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겠다는 각오다. 

신규 콜라보 소스 출시를 기념해 사전 이벤트는 두끼의 SNS 및 홈페이지에 게시된 블라인드 이미지를 확인하고, 콜라보 소스를 유추해 맞추기만 하면 된다. 응모는 이벤트 게시글 내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12월 20일부터 31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월 둘째 주 50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2만 원 상당의 콜라보 업체 선물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두끼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는 앞선 2014년 1호점(고대 안암점)을 개점한 이후, 2015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맹점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국내 200여 개, 해외 4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광주 '동명청년창작소', 청년창업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
광주 동구가 동명동에서 운영 중인 청년 창업 지원 거점 ‘동명청년창작소’가 짧은 기간 안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내며 지역 청년 창업의 대표 모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동명청년창작소는 지난 2024년부터 커머스 창업교육 프로그램 ‘커머스빌딩’을 통해 5기까지 총 49명의 청년 창업자를 배출했으며, 이 중 94%가 폐업 없이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통상 창업 3년 내 생존율이 40%대에 머무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수치다. 특히 참여 기업들의 창업 1년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6.8%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패를 딛고 성장한 청년 CEO들 커머스빌딩 3기 수료팀인 ‘피그밑’ 노대곤 대표는 한우·육가공 사업으로 창업했지만, 초기 6개월 동안 사실상 매출이 전무했다. 노대곤 대표는 “유통 채널도 모르고, 브랜드 콘셉트도 엉망이었다. 그냥 ‘좋은 한우만 팔면 되겠지’라고 생각했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이후 커머스빌딩 3기에 참여해 전문가 멘토단의 1:1 코칭을 통해 브랜드를 전면 재설계했고, 프로그램 수료 6개월 만에 매출 2억 원을 돌파했다. 현재는 동명청년창작소 코워킹 스페이스에 입주해 직원 3명과 함께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이처럼 동명청년창작소를 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