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부위 따라 조리법 따라, 다채로운 스테이크-2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한 번의 외식에 돈을 더 들이더라도 특별한 미식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그 욕구를 충족시켜줄 ‘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가 5년 만에 돌아왔다.

 

 

4월 25일부터 5월 15일까지 미국육류수출협회와 12개 브랜드(14개 매장)가 준비한 특별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기회. 셰프의 고급 스테이크 하우스부터 호텔 다이닝, 바&라운지, 뷔페 등 취향이나 모임 성격에 따라 장소 선택의 폭이 넓을 뿐 아니라 부위도 조리법도 다채롭다.

 

안심, 등심 위주의 스테이크에서 포터하우스, 티본, 토마호크, 우대갈비 등 뼈가 있는 ‘본인(Bone-in) 스테이크’, 채끝, 서로인, 부채살, 와규 살치까지 레스토랑 각각의 공력을 뽐낼 채비를 마쳤다.

 

3주간의 스테이크 위크 동안 프로모션 메뉴를 주문하면 와인, 위스키, 탄산수, 맥주, 상그리아, 밀크티, 마가리타등 각 업장이 엄선한 스테이크에 곁들이기 좋은 페어링 음료까지 제공하며 더할 나위 없이 근사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정에서 즐기고 싶거나 레스토랑을 직접 찾기 어려운 소비자를 위해 4월 25일부터 5월 1일까지 쿠팡 로켓프레시에서도 엄선한 미국산 스테이크 상품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니, 놓치지 마시길.

 

가심비 넘치는 요리들 ‘어거스트힐’

 

맛과 가격, 분위기까지 모두 잡은 스테이크 하우스. 대표 메뉴인 미국산 ‘채끝 스테이크 세트’,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800g과 이곳의 자랑인 사이드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 세트’를 준비했다.

 

포터하우스는 안심과 채끝 부위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테이크로 티본보다 안심의 비중이 큰 것이 특징이다. 모든 세트 메뉴 주문 시, 예쁜 보틀에 담긴 수제 밀크티 2병을 선물로 제공한다.

 

어거스트힐

  • 매장: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06길 25
  • 대표메뉴: 어거스트힐x아메리칸 스테이크 위크 포터하우스 세트 2인 11만9천원, 채끝 스테이크 세트 2인 6만원

 

최상 등급 원육과 에이징 기술의 만남 ‘엠 스테이크하우스’

 

가장 좋은 프라임 등급의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곳. USDA 프라임 등급은 전체 소고기 생산량의 5-7% 해당하는 프리미엄 등급으로 <엠 스테이크하우스>에서는 40일간 내추럴 에이징을 통해 더욱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육질로 제공한다.

 

스트립 로인, 티본 스테이크, 엘본 스테이크로 즐길 수 있으며 메뉴에 따라 다양한 사이드 디시를 함께 맛볼 수 있다. 스테이크 위크 동안에는 레드와인 또는 탄산수를 제공한다.

 

엠 스테이크하우스

  • 매장: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300 에비뉴엘월드타워점 6층
  • 대표메뉴: 런치 2인 12만9천6백원/14만6천6백원, 3인 24만원, 디너 2인 19만2천6백원/20만2천6백원, 디너 3인 31만5천원

 

한식 스타일로 즐기는 스테이크 ‘우육미’

 

정성스럽게 만든 반찬과 스테이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국형 스테이크 다이닝이다. 뼈를 중심으로 안심과 등심을 모두 음미할 수 있는 ‘프리미엄 티본 스테이크’는 고민이 필요 없는 메인 메뉴다.

 

갈치속젓, 와사비,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금 등 취향껏 곁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양념을 준비하며 2인 기준 애플 상그리아 1잔도 제공한다. 된장찌개, 해물짬뽕, 평양냉면 등 맛깔진 사이드도 서비스한다.

 

우육미

  • 매장: 서울시 중구 퇴계로 373
  • 대표메뉴: 프리미엄 티본 2인 7만8천원

 

모임하기 좋은 호방한 스테이크 ‘제로투나인’

 

1kg 중량의 크고 두툼한 스테이크로 여럿이 모일 때 제격이다.디너에는 드라이에이징으로 한층 더 깊어진 맛의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런치에는 모든 스테이크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로 알차게 구성한 ‘패밀리 세트’를 즐길 수 있다.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를 국내에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대중화한 <구 스테이크>의 창립 멤버, 정성구 셰프가 직접 숙성하고 그릴링하는 만큼 스테이크의 진수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제로투나인

  • 매장: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운중로146번길 19-3
  • 대표메뉴: 런치 패밀리 세트 3-4인 29만원, 디너 토마호크 스테이크 3-4인 29만원

미국에서 온 패밀리 스테이크 하우스 ‘텍사스로드하우스’

 

미국 인디애나주 클락스빌에서 시작된 스테이크 하우스로 2019년 미국 브랜드 파워 1위를 기록한 곳이다.

매일 아침 전문 미트 커터가 직접 손질하는 핸드컷 스테이크는 씹는 맛이 일품이 ‘설로인’, 기름진 고소함이 매력적인 ‘포트워스 립아이’, 새우살과 알등심, 갈빗살까지 맛볼 수 있는 ‘본인립아이’, 텍사스 사이즈의 티본 스테이크인 ‘포터하우스’ 등이 준비되어 있다. 스테이크 위크 동안 새콤달콤한 논알코올 마르가리타를 재공한다.

 

텍사스로드하우스

  • 매장: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점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50 1층
  • 대표메뉴: 설로인 1인 16oz 4만7천9백원, 포트워스 립아이 1인 16oz 5만4천9백원/20oz 6만8천9백원, 본인립아이 1인 20oz 8만9천9백원/26oz 11만9천9백원,

 

 


푸드&라이프

더보기
진짜 남원추어탕을 향한 남원 미꾸리 대량생산 사업 시동!
남원은; 추어탕;의 고장이다. 남원추어탕의 이름은 전국 어디에서도 통용되는 추어탕의 대명사가 됐다. 남원추어탕은 본래 미꾸리로 끓였다. 미꾸리와 미꾸라지는 엄연히 다른 종이나 현재는 두 종 모두 추어탕 재료로 쓰인다. 남원은 지리적으로 섬진강의 상류에 속해 유속이 빠르고 퇴적층이 얕아 미꾸라지 보다는 탕류의 재료로 적합한 미꾸리가 많이 분포한다. 또한 지리산 자락의 서늘하고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연하고 맛있는 애기시래기가 많이 생산되어 자연스럽게 미꾸리와 시래기가 어우러져 추어탕이 음식문화로 자리 잡게 됐다. 그러다가 지금으로부터 60여 년 전부터 요천변에 추어탕집이 운집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전국적인 브랜드인 남원추어탕이 탄생했다. 남원시는 입소문을 타고 전국으로 퍼져나간 남원추어탕을 지역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먼저 추어탕의 원료를 남원에서 생산하기 위해 남원지역 추어탕의 본래 재료가 미꾸리임을 확인하고, 전국에서 소요되는 물량의 95% 이상 사용되는 중국산 미꾸라지를 대체하여 남원 미꾸리 대량생산을 계획했다. 이에 따라 2007년부터 미꾸리 대량생산 및 실내양식 기술개발을 추진하여 2010년 미꾸리 치어 대량생산 체계를 구축, 201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9월 8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9월 8일(월)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9월 8일(월),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