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정보] 코리아비건페어 2022 개막

‘코리아비건페어 2022’가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코리아비건페어2022’는 ‘LET'S VEGAN - Lifestyle(생활 속의 비건), Earth(지구 환경 보호 산업), Try(비건 관련 세미나 및 강연), Sustainable(지속 가능 관련 산업)’이라는 주제로 약 150여개의 기업과 단체가 참여한다.

 

△비건 식품 △비건 화장품 △비건 용품 △환경 보호 용품 등을 소개하는 행사다. 최근 식습관을 넘어 건강, 환경에 대한 관심으로 확장되어 가고 있는 ‘비건’이라는 트렌드를 재조명하고 지속 가능한 소비에 대해 함께 고민한다.

 

 

코리아비건페어에는 비건과 친환경 트렌드를 조망할 수 있는 유익한 세미나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매일 1000명씩 3일간 총 3000명에게 사조대림의 비건 만두 혹은 탕수육, 나뚜루의 순식물성 아이스크림, 언리미트의 식물성 육포, 핸디엄의 오트브루, 이팅더즈매터의 비건 젤리, 밥스누의 약콩두유 등 총 6종 경품 중 1개를 랜덤 제공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여러 비건 관련 강연과 방송인 줄리안은 ‘지구를 살리는 채식’ 등 소통 프로그램, 제로 웨이스트 체험, 출품업체의 제품 시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비건 관련 출품업체들을 위해 아마존코리아에서 입점 관련 세미나와 함께 미국 비건 인증 BeVeg와 영국 비건소사이어티 비건 인증 안내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현장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더운 여름 행사장에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을 대상으로 iN 자연드림의 ‘친환경 종이팩 기픈물’을 제공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