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몰글로벌, KOTRA와 국내 중소·중견 기업 파워셀러로 육성

티몰글로벌, KOTRA와 함께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 진행

알리바바 그룹의 해외 직구 플랫폼 티몰글로벌이 7월 29일까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함께하는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 참가할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에 참가하는 기업에는 약 5000위안(약 100만원) 상당의 마케팅 패키지가 제공된다. 또 ‘미니스토어’ 형식으로 티몰글로벌에 입점한 뒤 중국 시장 내 상품 판매를 진행하고 추가로 라이브 커머스 광고, 소셜 커머스 채널 노출 등의 제품 홍보를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출 확대 도모하는 국내 중소·중견 기업 모집

참가 기업엔 티몰글로벌 내 특별 마케팅 패키지 지원 및 입점 교육 제공

 

티몰글로벌의 미니스토어는 올해 새롭게 론칭한 중소·중견 기업에 최적화한 입점 방식으로, 초기 투자 비용과 운영 비용이 적게 소모되는 게 특징이다. 즉 위탁 판매 방식으로 기업 상품, 브랜드, 고객 서비스 등 원스톱 관리를 지원하며 물류비용 혜택, 마케팅 커미션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돼 기업은 기존 플래그십 스토어 모델 대비 운영 원가를 약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 미니스토어를 통해 입점한 브랜드 또는 무역·유통 기업은 △전담 티몰파트너(TP)의 커머스 운영 지원 △중국 소비자 대상 홈페이지로 활용 △여러 마케팅 옵션 활용이 가능하다. 중소·중견 기업은 미니스토어 입점으로 중국 시장 진출에 필수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쉽고 빠르게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티몰글로벌과 KOTRA가 추진하는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서는 뷰티, 패션, 식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전체 소비재 산업의 총 50개 국내 중소·중견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약 2회에 걸쳐 운영 노하우, 마케팅 툴 활용 방법, 유통망 구조 이해, 상품 등록 등의 교육이 제공되며 중국 내 연례 가장 큰 쇼핑 시즌인 광군절(光棍节, 11.11절)에 대비할 수 있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전담 티몰파트너가 물류·결제를 원스톱으로 지원해 수출 초보 기업도 짧은 기간 안에 성과를 만들 수 있는 사업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유통망과 협력해 수출로 직결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몰글로벌 아태 지역 비즈니스 시니어 디렉터 자오거(赵戈)는 “티몰글로벌은 우수한 한국 셀러 유치를 통해 끝없는 성장과 기회를 바라보고 있다”며 “이번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을 통해 한국 셀러들이 중국 시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글로벌 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기를 희망한다. 티몰글로벌과 파워셀러로 성장하고자 하는 한국 중소·중견 기업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2 티몰글로벌 파워셀러 육성사업에 대한 참가 신청 및 더 자세한 사항은 KOTRA 공식 홈페이지 ‘무역투자24’에서 티몰글로벌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재미·별미·의미 ‘3味’ 즐기는 1석 3조 광양전어축제 주목
광양시는 제24회 광양전어축제가 재미·별미·의미를 함께 즐기는 ‘3미(味) 축제’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진월면 망덕포구 일원에서 열리며, 전어잡기와 전어구이 체험, 진월전어잡이소리 시연 등 전어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개최 이래 처음으로 해상에서 직접 전어를 잡는 ‘해상 전어잡이 시연’이 13일과 14일, 오후 5시부터 진행돼 관광객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민 누구나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어가요제는 12일 예심을 거쳐 14일 본선 무대에서 초대가수 축하공연과 함께 화려하게 펼쳐진다. 가요제 참가 신청은 9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 팩스, 또는 진월면사무소 총무팀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반드시 전화로 접수 결과를 확인해야 한다. 전국 초등학생 백일장 및 사생대회도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를 간직해 세상에 알린 정병욱 교수와 윤동주 시인의 우정을 기리는 이번 대회는 섬진강과 망덕포구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학생들의 창의와 감성을 북돋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한식창업 선호도 1위 ‘국밥’의 모든 것, '한우국밥&미나리곰탕' 비법전수
잘 팔리는 강력한 상품으로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외식사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이번 메뉴개발 아이템은 점심 한 끼 식사로도 저녁 장사로도 접근성이 좋은 ‘국밥’이다. 한식 창업 선호도 1위인 ‘국밥’은 계절을 타지 않는 꾸준한 수요와 최근엔 배달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는 9월 22일(월) ‘한우국밥’, ‘미나리곰탕’ 비법 레시피 전수 ‘국밥’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그중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들과 유명 국밥맛집을 비교·분석, 국밥계의 베스트셀러인 명품 ‘한우국밥’과 떠오르는 신예 ‘미나리곰탕’ 비법을 전수하는 교육과정이 오는 10월 31일(목) 진행된다. 먼저 대파와 무. 그리고 양지, 사태 등 소고기가 한 솥에 어우러져 시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원조 한우국밥 비법을 전수한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칼칼하고 매운 국물을 위해 돼지기름과 고춧가루로 만든 고추기름을 넣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맛을 가미했다. 또한 최근 국밥전문점에서 매출 견인의 효자메뉴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미나리곰탕’ 레시피도 함께 전수한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