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제1기 신입생 모집

 

성균관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이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이하 G-FAEP)을 개설하고, 제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프랜차이즈 최고기업가정신과정 1기 교육은 2023년 5월25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11월2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성균관대 인문사회과학캠퍼스(대학로)에서 진행한다. 모집 인원은 40명 내외로 국내 외식업과 프랜차이즈 산업 종사자가 대상이다.

 

G-FAEP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진출 과정에서 필요한 경영 이론과 핵심 실무 강의를 다룬다. 특히 푸드테크(Food-tech)와 같이 미래 트렌드를 파악하고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한다.

 

프랜차이즈의 해외진출, 국내기업의 성공사례를 CEO 초청강연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 주요 강사진은 김경환 성균관대 교수(총괄), 윤태식 성균관대 교수(책임), 이기원 서울대 교수(한국푸드테크협의회 회장), 김경일 아주대 교수(인지심리학자) 김영갑 한양사이버대 교수(한국일자리창출진흥원 원장) 등이다.

 

또한 박도근 두끼떡볶이 대표, 이영복 스탠다드브릿지 의장, 김형진 변호사(해외계약서작성 법률), 김현 인싸맨 대표, 전문 변리사등 국내외 프랜차이즈 전문가들과 프랜차이즈 및 외식관련 셀럽 김유진 작가(장사의신), 정동우 대표(바비정) 등 현재 프랜차이즈 분야 최고 강사진이 함께한다.

 

성공 CEO 초청강연에는 소종근 전 역전할머니맥주 대표, 문유신 노랑통닭 전 이사 등이 성공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교육 프로그램 외에도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유치 기회도 모색한다.

 

이번 교육과정을 위해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개발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객원 연구위원으로 위촉했다.

 

책임교수를 맡은 윤택식 교수는 20년 간 프랜차이즈 강의를 했다. 이차돌, 팔각도, 곱창이야기, 신도세기 등 프랜차이즈 브랜드 해외진출을 성공시킨 프랜차이즈 인큐베이팅 투자그룹인 (주)스탠다드브릿지 이영복 의장이 '글로벌투자자문위원'으로 위촉돼, 실무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랜차이즈의 세계적 동향 학습을 위한 해외연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세계 각국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를 현장 답사 하고 해외 박람회를 참관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이 선택과정으로 제공된다.

 

과정 수료자에게는 총장 명의 수료증 수여, 성균관 총동문회 정회원 자격, 성균관대 창업보육센터 입주 우대, 성균관대 글로벌창업대학원 입학 시 우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문 글로벌투자자문위원의 멘토링과 함께 해외법인설립 코칭, 해외진출 진단 컨설팅 등 무료 특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경환 글로벌창업대학원장은 "이미 포화단계에 와있는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G-FAEP 과정은 국내 최초로 해외 진출을 위한 프랜차이즈 교육과정으로 개설했다"면서 "글로벌 창업 트렌드와 투자유치 노하우, 해외 선진문화 탐방,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등 유익한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이슈UP]`로컬브랜드 상권 즐기고 할인 받으세요! 서울신용보증재단-비씨카드 로컬상권 프로모션 추진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오는 9월 1일부터 BC카드와 함께 ‘로컬브랜드 상권 할인 프로모션’을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2023년부터 매년 이어온 세 번째 프로모션으로, 가을철 나들이 수요에 맞춰 시민들이 로컬브랜드 상권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이 잠재력 있는 상권을 선정해 고유의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고, 상권 특성에 맞춘 브랜딩ž홍보ž이벤트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을 통해 로컬브랜드 상권이 시민이 머물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서울시 내 8개 로컬브랜드 상권(▴노원 경춘선공릉숲길 ▴용산 용마루길 ▴관악 샤로수길 ▴서초 케미스트릿 강남역 ▴강북 사일구로 ▴동대문 회기랑길 ▴성북 성북동길 ▴중랑 상봉먹자골목)에서 약 1억 7천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상권 방문객 누구나 행사기간 중 해당 가맹점에서 비씨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7천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할인은 상권별 월 최대 3회까지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될 수 있다. 대상 가맹점은 약 3,100개로, 단란주점ž유흥주점ž주유소ž병원 등 일부 업종은 제외된다. 이번 할인 혜택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9월 8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9월 8일(월)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9월 8일(월),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