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800개사·3000개 이상 제품 출품 확정

가공식품, 농산물, 일본 차, 일본 과자 등 비롯해 800개사 제품 전시… 다양한 일본 식품 한 번에 수입, 구매할 기회

일본 식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주최 RX Japan)’에 800개사에서 3000개가 넘는 제품이 출품되는 것이 확정됐다.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해외 바이어 및 구매 담당자를 위한 일본 식품 구매 전문 전시회로, 올해도 일본 각지에서 다양한 제품이 집결된다. 대기업은 물론 평소 만나기 힘든 지방에서 참가하는 업체도 많아 일본 식품 구매 담당자에게는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800개사, 3000개 이상 제품 집결

 

올해 7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에는 800개사가 참가해 3000개가 넘는 제품이 한자리에 모인다.

 

시중 과자, 일본 전통 화과자, 사케, 일본 차 등 해외 바이어에게 친숙한 제품은 물론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일본 각 지역의 특산품(농산품, 육류, 어패류, 가공식품 등)을 취급하는 기업도 다수 참가한다. 시식을 제공하는 참가 업체도 많아 제품을 직접 맛보고, 구매를 검토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

 

 

올해 전시 제품, 인기 트렌드는

 

올해도 다양한 참가업체가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가공식품 △음료·주류 △조미료 △농축/수산물 △과자 등의 제품은 각 카테고리에서도 다양한 제품이 모여 있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래는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여지는 주요 제품들이다.

 

 


△ 가공식품

· 이나니와고래 우동-종이상자에 담긴 양념장 포함

· 수출용 PBF 만두

· 홋카이도 호박 수프

· 각종 절임 생선 팩

· 쌀가루, 카레가루 등

 

 

△ 조미료

· 일본 국산 유기농 진간장

· 토카치콩 된장 고시 미소

· 일본 제일 유자 폰즈

· 와텐 데리야키 소스

· 고급 하카타 우동 수프 등

△ 과자

· 쁘띠 퐁당 쇼콜라(우지 말차)

· 와라비모치(콩고물)

· 이즈마츠자키의 쌀로 만든 현미 센베이

· 홋카이도 슈크림(말차 팥)

· 샤인 머스캣 젤리 등


이 밖에도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으며, 모든 제품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참가업체와 상담 약속을 잡을 수 있는 ‘매칭 시스템’ 제공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는 2017년 개최 첫해부터 해외 바이어를 위해 참가 업체와 전시 기간 사전 상담 약속을 잡을 수 있는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을 제공해 왔다. 이 시스템을 통해 바이어는 제품 카테고리나 키워드로 자신이 관심 두고 있는 참가 업체를 검색하고, 상담을 원하는 참가 업체에 상담 요청서를 보낼 수 있다. 약속이 성사된 참가 업체는 시스템 내 스케줄링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Rx Japan은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전시회 당일 구매를 더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칭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사전 이용 등록이 필요하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일본 식품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전시회는 참가 업체와 참관객 모두의 비즈니스 성과를 위해 중요한 자리가 될 전망이다. 참관을 희망하는 개인, 기업 및 단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전시회를 참관할 수 있다.

 


◇ 제7회 일본 식품 무역 전시회 개요

 

  • 날짜: 2023년 6월 21일(수)~23일(금)
  • 장소: 일본, 도쿄 빅사이트
  • 주최: Rx Japan
  • 공동 주최: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 협력: 일본 농림수산성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 배민, 외식업 식재료 최대 30% 할인 판매
배달의민족이 CJ제일제당과 함께 외식업주 대상 물가안정 캠페인을 진행한다.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식당에서 필수적으로 쓰이는 주요 식재료를 초저가로 판매한다. 식당 운영 노하우 컨설팅과 콘텐츠를 배민외식업광장을 통해 공개한다. 먼저 배민은 CJ제일제당과 협업해 설탕, 식용유, 조미료, 소금, 튀김가루 등 대부분의 식당에서 꼭 필요한 5대 식재료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배민상회를 통해 판매한다. 식재료뿐 아니라 CJ제일제당 B2B 전문 브랜드 크레잇과 함께 베이컨, 가라아게, 소시지, 김말이 등 70여종 제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지난 행사와 동일하게 소량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무료배송으로 판매하고, 배민상회 쿠폰을 적용할 경우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배민아카데미에서는 CJ제일제당 크레잇 제품을 활용한 '배달 사이드 메뉴, 레시피 컨설팅'이란 제목으로 대면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매출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높이는 사이드 메뉴 개발, 패키징 교육, 배달앱 메뉴 촬영, 세팅 노하우 등 외식업 자영업자에게 유용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내달 4일부터 7주간 진행한다.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운영되는 컨설팅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부산시, '2024년 여성창업 아카데미' 개최
부산시는 오는 6월 3일부터 4일까지 2일간 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여성창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여성창업 아카데미'는 창업지원센터별로 총 6회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소상공인 디지털화 성공사례를 통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창업사례 분석을 통한 창업 성공전략 등 창업 관련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소상공인 디지털화 성공사례를 통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푸드테크-식품과 기술의 융합 ▲2024년 창업시장의 소비 트렌드와 주요 키워드 및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창업 기본 소양 교육 ▲여성창업자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분석을 통한 창업 성공전략 ▲창업지원금의 이해 및 절차 ▲협동조합 창업의 이해 ▲카페창업 성공전략 과정을 운영 예정이다. 창업을 희망하거나 창업 중인 부산 거주 여성이라면 누구나 아카데미에 신청할 수 있다. 참가 희망 시 프로그램별 개최 전날까지 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집에서 해당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교육 인원은 강좌당 100명이며, 신청 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각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우미옥 시 여성가족국장은 “'여성창업 아카데미' 개최를 기반으로 테마별·업종별 창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비욘드허니컴, 도쿄 미츠코시 백화점에서 ‘AI 순대 스테이크’ 선보여
비욘드허니컴(대표 정현기)은 지난 15일부터 프리미엄 순대 브랜드 ‘순대실록’, 순대실록의 일본 파트너 ‘히메스토리’와의 협업을 통해 일본 도쿄에 위치한 미츠코시 백화점 본점에서 ‘AI 순대 스테이크’를 선보였다. 비욘드허니컴은 음식의 실시간 조리 상태를 분자 단위로 수치화해 학습하고, 이에 따라 쿠킹 로봇이 음식을 자동 조리해 셰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하는 기술을 개발한 스타트업이다. LB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누적 94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순대실록, 히메스토리와 손을 맞잡고 개발하고 있는 ‘AI 순대 스테이크’는 순대실록 프리미엄 순대 스테이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상의 마이야르와 식감을 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분석하며 조리해주는 로봇 솔루션이다. 이번 미츠코시 백화점의 팝업 매장에서 고객 반응을 분석한 후 피드백을 바탕으로 일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순대실록을 운영하는 희스토리푸드의 육경희 대표는 “순대 스테이크는 노릇하게 전체적으로 잘 굽는 기술이 중요한데, AI를 사용해서 가장 맛있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고객 만족도가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히메스토리 서향희 대표는 “순대 스테이크의 일본 현지 생산을 넘어 AI를 활용해 선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