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1분기 딸기 제품 인기… 국산 생딸기 약 150톤 구매 농가 활력도 더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스트로베리 콘셉트로 선보인 디저트와 음료로 큰 인기를 끌며 딸기 시즌 최강자임을 입증하는 동시에 국내 딸기 농가에 활력을 더하고 있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올 초 선보인 딸기 제품 판매 호조로 1분기에만 약 150톤의 국산 생딸기를 구매했다. 신메뉴 △생딸기 가득 타르트가 13만개 넘게 판매되는 등 투썸의 디저트 품목 중 10%를 차지하는 딸기 제품이 디저트 전체 매출의 40%를 견인했으며, △스트로베리 시즌 음료 3종의 판매량도 지난해에 이어 100만잔을 가뿐히 넘어섰다.

 

투썸은 2014년부터 고급 국산 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자체 개발한 디저트를 출시하며 업계에 딸기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투썸은 베스트셀링 메뉴인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등 상시 판매 제품과 함께 딸기 출하 시기에 맞춰 매년 초, 스트로베리 콘셉트의 제품들을 한정 선보이고 있다. 이를 위해 경남 산청 일대의 딸기를 계약 재배를 통해 구매하며 프리미엄 디저트를 대중화하는 동시에 국내 농산물의 판매를 확대하는데 기여해오고 있다.

 

올 시즌 디저트에는 호텔에서 쓰이는 고급 품종 ‘금실딸기’ 활용

특히 올해 시즌 디저트에는 고급 품종 ‘금실딸기’를 기본으로 사용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의 명성에 걸맞은 제품을 내놓고 있다.

 

금실딸기는 국산 품종인 매향과 설향을 교배한 것으로 강한 단맛과 단단한 식감을 자랑하며 가격이 타 품종보다 10~15%가량 비싸 고급 디저트에 주로 사용된다. 특히 투썸은 디저트에 사용하는 딸기는 맛, 형태, 크기 등에서 엄격한 기준에 맞춰 선별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딸기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는 만큼 농가의 활력소 역할 또한 꾸준히 해내고 있다는 점이 매우 뿌듯하다. 보다 많은 분들에게 프리미엄 디저트와 음료를 소개하고 국내 농가와의 상생을 견인할 수 있도록 국내 식재료를 활용한 신 메뉴를 지속적으로 자체 개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스트로베리 바이브(Strawberry Vibe)’를 콘셉트로 한 음료 3종과 케이크 6종을 출시한 바 있다. 시즌 디저트와 음료는 4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한정 판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에는 상시 판매하는 디저트를 통해 투썸의 딸기 메뉴를 연중 맛볼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하림, 고단백 간식 ‘오!늘단백’ 체험단 ‘오단즈’ 1기 모집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고단백 간식 브랜드 ‘오!늘단백’의 소비자 체험단 ‘오단즈’ 1기를 모집한다. ‘오!늘단백’은 하림이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을 활용해 만든 프리미엄 단백질 간식 라인이다. 달콤한 맛은 물론 완성도 높은 영양 설계로, ‘저속노화’ 및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이어지며 식단을 관리하는 이들부터 건강하면서 달콤한 간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다방면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단즈’는 ‘오!늘단백’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뜻하는 애칭으로, 단순 체험단을 넘어 하림과 함께 건강하고 달콤한 일상을 추구하는 팬덤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모집을 시작했다. ‘오단즈’ 체험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오!늘단백 초코바(2종)’와 ‘오!늘단백 라떼(3종)’ 전 제품이 제공되며, 텀블러·스포츠 타올·리유저블 쿨러백 등 꾸준한 운동 습관 형성을 돕기 위해 특별 제작한 굿즈 패키지도 함께 증정된다. ‘오!늘단백 초코바’(밀크초코 피스타치오, 밀크초코 카라멜)는 부드러운 밀크초코 코팅에도 불구하고 당 함량이 3g에 불과하며, 개당 16g의 단백질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담아 달콤한 풍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 ‘오!늘단백 라떼’(카라멜라떼, 초코라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청와대 한식조리사 '안동국시' 비법 전수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9월 15일(월)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9월 15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손국수 뿐아니라 담백하고 ▲'전골 수육'과 국수의 맛을 살리는데 가장 중요한 ▲안동국시 김치3종(깻잎김치/부추/겉절이)까지까지, 안동국시 한상차림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