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파파존스, 사상 최초 '크루아상 피자' 선보여

피자 애호가들에게 역대 가장 바삭한 맛 선사

파파존스(Papa Johns)가 완전히 새로운 크루아상 피자를 전 세계에 출시하여 피자 경험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크루아상 피자는 장인 정신, 품질, 그리고 혁신을 바탕으로 버터 크루아상의 섬세하고 바삭한 식감과 파파존스 피자의 강렬한 맛을 조화롭게 결합하여 브랜드의 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약속을 실현한다.

 

 

특별하게 제작된 이 피자는 첨단 예술적 스타일로 제공되어야 마땅하다. 그래서 파파존스는 키드슈퍼(KidSuper)와 협력하여 크루아상 피자의 장인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핫백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Papa Johns x Kid Super Hot Bag)을 디자인했다.

 

이 제품은 UAE를 선두로 9개 시장에서 출시된다. 고전적인 페이스트리를 오마주한 크루아상 피자는 버터 같이 부드러운 플레이크 크러스트를 통해 바삭하고 가볍고 여러 레이어가 씹히는 식감을 선사한다. 고객은 토핑을 선택해 원하는 풍미가 가득한 피자를 만들어낼 수 있다.

 

파파존스의 해외 담당 수석 부사장 크리스 린-수(Chris Lyn-Sue)는 “혁신, 독특함, 품질을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우리는 항상 전 세계의 음식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색다르고 흥미로운 새 경험으로 전환하고 있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우리의 다음 글로벌 혁신에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내기 위해 광범위한 조사를 수행했다.

 

크루아상 피자는 모든 시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며 “또한 우리는 ‘크로넛’에서 ‘크루키’까지 크루아상이 음식 문화에서 융합되는 현상을 탐구했고, 이와 동일한 혁신을 피자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보았다. 1년간의 개발 끝에, 두 가지 사랑받는 상징물을 모두가 원하는 하나의 맛있는 제품으로 통합하여 QSR 카테고리에 신선하고 흥미로운 메뉴를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덧붙였다.

 

콘셉트 중심의 디자인과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독특한 시각적 언어로 유명한 키드슈퍼는 크루아상 피자를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파파존스 핫백에 유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접근 방식을 도입했다. 이 가방은 크루아상 피자의 장인 정신과 파파존스의 품질에 대한 헌신을 모두 반영하여 창의성과 장인 정신을 기념한다.

가방의 우븐 스트랩은 손으로 빚은 촘촘한 피자 크러스트 모양을 본떠 만들었고, 지퍼는 초승달 모양으로 섬세하게 휘어져 있으며, 부드러운 가장자리는 상징적인 페이스트리의 푹신한 주름을 따라했다.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은 이번 달 말 파리 패션위크(Paris Fashion Week) 남성 봄/여름 2026(SS26) 컬렉션에서 키드슈퍼 쇼의 일환으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크루아상 피자가 전 세계에 출시됨에 따라,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도 일부 시장의 런웨이, 해변, 전시회에 등장할 예정이다. 이 지역에서 크루아상 피자를 주문한 고객 중 일부는 파파존스 x 키드슈퍼 핫백에 담은 피자를 배달받을 수 있으며, 피자가 집에 도착하면 백을 그대로 가질 수 있다.

 

디자이너이자 키드슈퍼의 창립자인 콤 딜레인(Colm Dillane)에게 이 협업은 패션에 그치지 않는다. 그는 “키드슈퍼는 창의성, 리스크, 그리고 기본 정신에 충실한 자세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도전적인 브랜드”라며 “파파존스도 마찬가지이다. 이것은 단순한 피자 출시가 아니다. 그들은 창의성과 장인정신으로 경계를 넓히고 있다. 크러스트를 굽든, 피자를 자르든, 그 과정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크루아상 피자는 6월 10일부터 UAE 전역에서 판매되며, 한국, 중국, 칠레, 페루 등에서 한정 기간 판매된다. 자세한 정보를 얻거나 가장 가까운 파파존스 매장을 찾으려면 www.papajohns.com 을 방문하거나 파파존스 앱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한편 파파존스 인터내셔널(Papa John’s International, Inc.)(나스닥: PZZA)는 더 좋은 재료, 더 맛있는 피자(BETTER INGREDIENTS. BETTER PIZZA.®)라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1984년 문을 열었다.

 

파파존스는 고품질 재료를 사용하면 최고 품질의 피자를 만들 수 있다고 믿는다. 오리지널 반죽은 단 6가지 재료만 사용하며, 냉동하지 않고 신선하게 만들어진다. 파파존스는 모짜렐라 치즈로 만든 진짜 치즈, 덩굴에서 익힌 후 같은 날 덩굴에서 캔으로 만들어진 토마토를 사용한 피자 소스를 사용하며 첨가물이 없는 고기가 들어간다.

 

파파존스는 피자 배달 체인점 중 최초로 인공 향료와 합성 색소를 전체 음식 메뉴에서 제거한다고 발표한 브랜드였다. 파파존스는 조지아주 애틀랜타와 켄터키주 루이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약 50개 국가 및 지역에 6000개 이상의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피자 배달 회사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2025 목포항구축제, 파시와 가을 바다의 낭만 속으로
가을 바다의 정취 속에서 개최되는 '2025 목포항구축제'가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 펼쳐진다. 목포만의 고유한 해양 문화인 파시(波市)를 담아낸 프로그램과 시민 참여 콘텐츠, 미디어아트 야간 전시까지 더해지며 낭만, 예술이 공존하는 항구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목포항구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목포항의 전통 파시 문화를 생생히 되살린다는 점이다. 과거 목포항에는 어선과 상인들이 몰려들어 불야성을 이루며 거래가 이어졌고, 이는 항구 경제와 도시 발전을 이끈 중심이었다. 올해는 푼툰(pontoon)과 바지선을 활용해 6척의 실제 어선을 정박시키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해상 어시장 파시’를 대표 프로그램으로 선보인다. 경매사와 전문 MC가 함께하는 전통 경매, 지역 극단이 펼치는 마당극 퍼포먼스, 그리고 수산물 직거래 체험이 어우러지며 목포항의 옛 활기를 그대로 재현한다. 목포항구축제는 올해 시민 참여와 체험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했다. ‘시민 낚시대회’, ‘어린이 바다놀이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콘텐츠가 곳곳에 마련된다. 특히 시민 낚시대회는 일반 관람객과 동별 주민이 함께 참가하는 방식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서울시, 식중독 예방 패러다임 전환…감염제로 조리환경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가 오는 23일 14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강당에서 ‘2025 감염제로 조리환경 심포지엄’을 열고, 식중독 예방·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아픈 조리종사자 관리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해법과 과학적 근거 기반의 식중독 예방 전략을 공유한다. 연세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함선옥 교수와 한국이콜랩 윤소라 과장이 식중독 예방·관리의 이론적 배경에 관해 설명하고, 아라마크 코리아 이진아 이사가 식중독 우수 예방·관리 사례를 소개한다. 이번 행사는 음식점 및 식품 기업 관계자, 식품위생 전문가, 식품·영양 전공 학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석 희망자는 22일 자정까지 서울시 누리집의 QR코드를 통해 사전등록을 해야 한다. 서울시는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식중독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알리고, 시민 먹거리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 노력을 본격화한다. 장관감염증 표본감시 결과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식중독) 발생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식중독 집단발생률은 미국보다 3.5배, 영국보다 14.2배 높아 보다 적극적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시는 작년부터 효과적인 식중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