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저당 장류 출시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샘표, 저당 장류 4종 출시 기념 ‘맛있게 즐기는 저당 식단’ 알리는 특집 쇼핑라이브 진행
저당 비빔면부터 매콤한 떡볶이까지… 여름 입맛 살리는 맛있고 건강한 저당 요리법 제안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17일 오전 11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맛있게 즐기는 저당 식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샘표의 저당 장류 4종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이번 라이브에서는 저당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제품 할인은 물론, 당 걱정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아이디어도 함께 제안한다.

 

최근 식품 업계에는 ‘저당’이 거의 모든 제품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 잡았지만, ‘당이 줄어들면 맛도 줄어든다’는 소비자 인식이 팽배하다. 이에 샘표는 당 함량은 대폭 낮추면서도 장맛은 제대로 살린 저당 장류 4종(△태양초 고추장 △쌈장 △초고추장 △비빔장)을 선보여 ‘샘표가 만들면 역시 다르다’는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샘표 저당 비빔장’과 현미소면으로 즐기는 여름철 가벼운 한 끼부터, ‘샘표 저당 태양초 고추장’에 곤약떡을 더한 색다른 ‘저당 떡볶이’까지, 일상에서 부담 없이 실천할 수 있는 저당 요리 아이디어도 함께 소개한다. ‘샘표 저당 태양초 고추장’은 샘표만의 독자적인 ‘쌀 저당 발효 기술’로 쌀 고유의 깊고 깔끔한 풍미는 살리면서 쌀에서 유래하는 당과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샘표 저당 비빔장’은 국산 채소로 담근 동치미 국물에 콩 발효의 감칠맛을 더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다.

 

샘표는 맛에 관한 한 조금도 타협하지 않은 ‘샘표 저당 제품’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쇼핑라이브가 진행되는 1시간 동안 ‘샘표 저당 버라이어티팩(△태양초 고추장 △쌈장 △초고추장 △비빔장 △흑초)’을 45% 할인된 2만9900원에 판매한다.

 

옛 양반가의 비법 된장인 ‘토장’에 들깨가루·마늘·참기름 등 갖은양념을 황금 비율로 담고, 0Kcal 알룰로스 성분으로 건강한 단맛을 더해 여름 채소와 고기 본연의 맛을 살려주는 ‘샘표 저당 양념쌈장’, 국산 보리 발효 식초의 부드러운 신맛과 배·레몬 과즙의 상큼함이 조화로운 ‘샘표 저당 초고추장’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탄산수나 우유에 타서 마시면 맛 좋고 몸에도 좋은 ‘백년동안 저당 흑초’까지 구성이 알차다.

 

세계적인 장수마을 일본 가고시마의 건강 비법으로 꼽히는 ‘식초의 왕’ 흑초를 저당으로 즐길 수 있는 ‘백년동안 저당 흑초 세트’(△산머루복분자 △자몽라임 각 1병)도 38% 할인가로 판매한다.

 

이 외에 ‘저당 비빔장’과 현미소면 각 2개로 구성된 ‘샘표 비빔면 세트’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 방송 중 구매 후 주문 번호를 댓글로 남긴 인증 고객 10명을 추첨해 샘표 고단백 소면과 샘표 국시장국 멸치다시마 국물을 선물로 증정한다.

 

샘표는 우리맛을 제일 잘 아는 샘표답게 독보적인 발효 기술과 우리맛 연구 노하우를 담아 당은 확 줄이고 맛은 확 살린 저당 장류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쇼핑라이브를 통해 샘표 제품을 활용하면 저당 식단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배민 '2025 배민프렌즈의 밤' 진행, .외식 파트너들과 5년 동행 기념해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파트너들과 함께한 지난 5년의 동행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성장을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2025 배민프렌즈의 밤을 개최했다 / 자료제공=우아한형제들 배민프렌즈는 배민 파트너들이 장사 고민과 어려움을 나누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커뮤니티다. 함께·성장·나눔을 핵심 가치로 지난 2020년 10월 1기가 출범한 이래 올해 활동한 10기까지 5년간 146명의 외식업 파트너가 참여했다. 이번 송년 행사는 ‘함께한 5년, 장사의 열정이 식지 않도록’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배민프렌즈 1기부터 10기까지의 파트너와 우아한형제들 임직원이 한자리에 모였다. 지난 5년간 쌓아온 배민프렌즈의 성장과 나눔의 발자취를 기념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이번 행사에 서울, 수도권 및 부산, 광주, 강릉,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파트너들은 ▲배민프렌즈 5년의 기록 영상 관람 ▲서로에게 전하는 마음배달편지 ▲파트너 성장 이야기 발표 등을 통해 서로의 노고를 격려했다. 10기 활동을 마무리한 이소영 파트너(강릉초당칼국수 운영)는 “조건 없이 도움 주시는 파트너들을 만나고 외로웠던 장사가 재미있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로컬푸드] 안동찜닭파이․하회탈 양갱, 안동 향토 디저트로 뜬다!
안동시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 일환으로, 안동 향토 식재료와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미식 디저트 2종을 개발했다. 이번 디저트 개발은 안동만의 고유한 맛과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미식 관광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국내외 방문객에게 색다른 문화․미식 체험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인기 먹방 유튜버 ‘입짧은햇님’과 ‘히밥’을 초청해 시식 및 촬영 콘텐츠를 함께 진행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단순한 먹거리 개발을 넘어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 관광객 체류시간 증가,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 등 다각적인 효과를 목표로 추진됐다. 제품 개발 과정에는 지역 전문 셰프와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의미를 더했다. 대표 제품인 ‘안동찜닭파이’는 안동의 대표 음식 ‘찜닭’을 디저트로 재해석한 이색 메뉴로, 닭고기와 간장 양념의 감칠맛을 파이 도우와 조화시켜 간편하면서도 독특한 풍미를 구현했다. 또 다른 제품인 ‘하회탈 양갱’은 유유네스코 세계유산 하회마을의 상징인 하회탈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사과․딸기 등 안동 지역 특산 과일을 더해 전통 디저트의 풍미와 색감을 현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입짧은햇님과 히밥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