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신상] 본도시락,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 라인업 출시

김밥과 스프 등 바쁜 일상 속 건강한 한 끼를 위한 메뉴 확충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간편식 신규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한 상 차림의 ‘정찬 도시락’에서 나아가,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최근 식사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됐다. 김밥, 스프, 샐러드 등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메뉴에 건강한 식재료와 집밥의 정성을 담아냈다. 이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은 ‘간편 한끼 라이트’와 ‘간편 건강 라이트’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간편 한끼 라이트’는 갓 지어낸 밥 위에 건강한 식재들을 올려 만든 김밥 메뉴로 ‘집밥’이라는 본도시락의 콘셉트에 맞게 ‘밥과 반찬’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간편 건강 라이트’의 경우 속 편한 스프와 신선한 샐러드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인 스프는 고형 식재료들을 뭉근하게 끓여내 본도시락만의 ‘정성’의 가치를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간편 한끼 라이트’의 김밥 도시락 3종 ▲향긋 깻잎고추장불고기김밥 ▲생(生) 와사비 묵은지참치김밥 ▲저염스팸치즈김밥은 속이 꽉 찬 김밥(무스비)과 든든한 닭강정 세트를 기본 구성으로 한다. ‘향긋 깻잎고추장불고기김밥’은 매콤하게 볶아낸 고추장 불고기의 진한 맛에 향긋한 깻잎채가 어우러져 입맛을 살려준다.

 

‘생(生) 와사비 묵은지참치김밥’은 고소한 참치마요에 알싸한 생와사비와 아삭한 묵은지가 조화를 이뤄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선사한다. ‘저염스팸치즈김밥’은 담백한 저염 스팸과 고소한 치즈의 조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간편 건강 Light’ 라인업으로는 먼저 프리미엄 스프 4종 ▲베이컨 감자 스프 ▲그릴드 단호박 크림 스프 ▲트러플 머쉬룸 스프 ▲토마토 칠리 함박 스프가 눈에 띈다. ‘베이컨 감자 스프’는 부드럽고 포근한 감자 스프에 짭짤하게 구운 베이컨과 바삭한 웨지감자를 넉넉히 올려 풍성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그릴드 단호박 크림 스프’는 그릴에 직접 구워 단맛을 한층 끌어올린 단호박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나 포근한 달콤함을 선사하며, ‘트러플 머쉬룸 스프’는 부드러운 양송이버섯과 알맞게 튀겨낸 느타리버섯에 트러플 김오일의 향이 더해져 입안 가득 깊은 버섯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칠리 함박 스프’는 입맛을 돋우는 토마토에 육즙 가득한 함박스테이크를 통째로 넣고 은은한 매콤함을 곁들여 매력적인 맛을 완성했다.

 

또한, 빵과 부드러운 스프와 함께 건강하고 신선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한컵 샐러드 세트 메뉴도 선택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담백한 ‘닭가슴살 샐러드’부터 노릇하게 구운 닭구이를 오리엔탈 소스와 곁들이는 ‘그릴드닭구이 샐러드’, 탱글한 보코치니 치즈와 신선한 토마토가 어우러진 ‘카프레제 샐러드’를 곁들여 신선한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백민선 브랜드기획실장은 “지난 ‘김밥∙스프 도시락’ 테스트 출시 당시 보여주신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간편식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고객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논산딸기축제, ‘로컬100’ 선정..대한민국 대표 관광콘텐츠 입증
논산딸기축제가 ‘로컬100’ 관광콘텐츠에 최종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지역문화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적인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전국 지자체 및 국민 추천을 통해 접수된 약 1,000개의 문화자원 중 1차 심사를 거쳐 200개 후보를 선정한 후, 온라인 국민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100선이 확정됐다. 특히,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관광객들이 직접 ‘논산딸기축제’를 선택하며, 축제에 대한 높은 인지도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선정으로‘논산딸기축제’는 향후 2년간 정부의 집중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되며,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025년 개최된 논산딸기축제는 약 53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약 201억 원의 경제효과를 달성하는 등 대성공을 거두며, 지역 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했다. ‘로컬100’선정으로 논산딸기의 전국적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진 만큼, 2027년 개최 예정인 논산딸기세계산업엑스포와 연계한 동반상승(시너지)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시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