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창업] 요즘 대세 ‘채용연계형 인턴’ 공고 발표 “여름 인턴하고 정규직 취업하자”

올해 채용 트렌드는 ‘정규직 전환형 인턴 제도’

URL복사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YES24, 한국조폐공사, 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펄어비스가 인턴-신입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예스24(YES24)가 2021년 신입사원(정규직 전환형 인턴)을 공개 채용 중이다.

모집 분야는 도서/마케팅, 서비스기획 부문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 검사, 실무진 면접, 본부장 면접, 임원진 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접수 기간은 5월 23일 일요일까지이며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어학 능력 우수자와 모집부문 관련 공모전 입상 또는 대외활동 경험자를 우대한다. 또한 국/내외 4년제 대졸자 및 2021년 8월 졸업예정자로서 2021년 7월 입사할 수 있는 자를 모집한다. 근무지는 서울시 영등포구이다.

 

 

한국조폐공사가 2021년도 상반기 신입 직원(채용형 인턴)을 공개 채용 중이다. 모집 전형은 일반전형, R&D전형, IT전형, 사회형평전형(장애)이다. 공고 기간은 5월 18일 화요일 오후 4시까지이며 온라인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인턴기간 종료 후 교육훈련 및 근무평가 등을 통해 정규직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SK 브로드밴드가 2021년 인턴사원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미디어 사업, 방송 제작 지원, Marketing, Global Sales & Marketing, 유선 Intra, 보안, Data Analyst, Data Scientist(AI tech), Data Scientist(Engineering), 재무(회계/세무), HR, 법무, 디자인 부문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인턴십, 전환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접수 기간은 5월 16일 일요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진행되니, 지원서 작성 시 학력 정보 등을 유추할 수 있는 내용 기재는 피해야 한다.

 

SK 플래닛이 2021년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 중이다. 모집부문은 Engineering, Business, UX(Design) 부문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코딩테스트, 인터뷰, SKCT (심층역량검사), 인턴 합격자 발표, 6개월 인턴십 순으로 이뤄진다.

 

접수 기간은 5월 20일 목요일 오후 3시까지이며 당사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으로는 ICT 기술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로, 22년 2월 이전 학사 이상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이다. 인턴십 종료 후 전환 심사를 통해 정규직 채용 여부가 최종 결정된다.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가 2021년 ENG 채용연계형 인턴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공정배관 설계직, 공조 설계직, 전기 설계직, 제어 설계직 부문이다.

전형 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AI역량검사, 1차 서류평가, 2차 PT면접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 기간은 5월 31일 월요일까지이며 당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국내외 기계, 전기 관련 학과 재학생이거나 2021년 8월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에 한해 모집한다. 근무 장소는 경기(동탄, 평택), 충청(탕정) 사업장이다. 인턴활동 우수자에 한해 2022년 신입사원 전형 시 GSAT 응시 및 최종 면접 기회가 부여된다.

 

펄어비스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모집 분야는 아트, 사업/마케팅, 경영지원 부문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과제전형, 면접, 최종합격, 8주~12주 인턴십 순으로 이뤄진다.

 

지원 기간은 5월 16일 수요일 저녁 7시까지 당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졸업자로, 1년 이내 졸업이 가능한 사람이다. 인턴십 기간은 6월 29일부터이고, 채용 절차와 인턴십 기간은 포지션별 상이하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상반기 채용 공고가 여전히 활발하게 올라오고 있어 얼어붙었던 채용 시장에 온기가 감돌고 있다”며 “지난해 코로나19로 채용 빗장을 걸어 잠갔던 기업들이 경기 회복 기대를 안고 서서히 인력 충원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시, 실패없는 창업부터 안정적 사업정리까지…소상공인 생애주기별 원스톱지원
'창업준비부터 폐업지원까지'. 우리 경제의 실핏줄 역할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이 강화된다. 코로나19 상황에서 예비창업자에게는 좀 더 꼼꼼한 컨설팅과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실패없는 창업을 돕고, 위기 극복에 애쓰고 있는 소상공인에게는 시설개선자금 지원은 물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경영방안도 제시한다. 또 경기침체와 매출하락으로 불가피하게 폐업을 하는 소상공인에게는 다양한 재기발판과 기회를 제공한다. 실제로 자영업지원센터의 창업교육 및 컨설팅을 받고 창업한 소상공인의 생존율은 (1년차)91.6%, (2년차)74.2%로 서울지역 평균 (1년차)63.5%, (2년차) 53.7%에 비해 각각 28.1%p, 20.5%p 높은 편이다. 진입기(창업준비)→성장기(경영개선)→재도전기(사업정리) 전단계 맞춤형 내달 시설개선비용 지원 소상공인 220개소 추가모집, 업체당 최대 100만원 지원 서울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창업 또는 폐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진입기(창업)~성장기(경영개선)~재도전기(사업정리)에 이르는 생애주기별 지원을 차질없이 지원할 계획이다. 생애주기별 맞춤형 지원은 현재 서울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건강 트렌드 확산에 저당질 식품 구독서비스 등장
건강식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갈수록 높아지며 일본에서 영양사가 영양 균형을 잡고, 유명셰프가 감수한 저당질 식품 구독서비스가 등장했다. 미츠호시팜은 건강 지향 식습관을 가진 고객을 주 타겟층으로 개별 식습관, 취향에 맞춘 음식을 정기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영양관리사와 각 분야의 셰프가 메뉴 개발에 참여해 당질은 낮추면서도 맛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공을 들였다. 만들어진 반찬, 요리 등 식품은 1인분 트레이에 담아 급속 냉동해 배송해준다.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로 데우면 간편하게 식사 준비가 끝난다.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고 냉동 상태이므로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다. 현재 마츠호시팜이 제공하는 상품은 총 27가지로 고객이 원하는 조합으로 한 끼 식단을 완성할 수 있다. 앞으로 반찬 메뉴 추가뿐만 아니라 빵과 디저트로 상품군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선택한 코스에 따라 한 끼당 가격이 정해진다. 21식코스를 선택하면 한 끼당 625엔(약 6천원)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성인 여성의 하루 적정 칼로리를 기준으로 영양사가 레시피를 작성했다. 모든 메뉴의 칼로리는 350 이하로 설정하고 단백질은 15그램 이상, 당질은 25그램 이하로 맞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