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라이프] 건강한 힐링을 위한 주간, 마인드풀 위크 ‘차와 함께 시작해, 봄’ 개최

봄의 절정, 오설록의 햇차(茶), 김판기 도예가의 1인 다구세트와 함께 웰니스 클래스들의 향연

‘마인드풀’한 일상을 사회 저변으로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커뮤니티 전문 플랫폼 마인드그라운드와 아시아명상협회, 한국문화예술진흥총연합회가 5월 21일부터 31일까지(12일간) 세번째 마인드풀위크를 개최한다.

 

MINDFULWEEK Spring 2021 차와 함께, 시작해 ‘봄’이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봄의 에너지를 가득 담고 갓 채엽된 오설록의 여린 잎 세작과 40년의 도예 경력을 가진 지강도요 김판기 작가와 힘을 합쳤다.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힐링의 시간을 위해 차를 주제로 기획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클래스와 마인드풀키트를 만날 수 있다. △오설록과 함께 제대로 차 마시는 법을 배울 수 있는 무료 클래스 △최대 50% 할인 된 가격의 클래스&다구 키트 묶음의 패키지 상품들로 접근성을 높였으며 고객의 관심사와 필요에 따라 골라 담을 수 있는 싱글, 더블, 하프, 풀패키지의 선택권으로 유연성을 더했다.

 

오롯이 나만을 위한 다구, 3가지 봄 차, 수련도구를 담은 마인드풀키트

‘마인드풀키트’는 일상 속 마음챙김을 위한 수행 제품들로 가득 채운 한정판 제품으로 온라인 마인드그라운드를 통해 원하는 프로그램과 더불어 만날 수 있다.

 

국내 프리미엄 티브랜드 오설록의 2021년 세작을 김판기 작가가 손물레로 작업한 1인다구키트에서 온전히 즐길 수 있다. 총 세 종류의 봄 햇 차를 풍성하게 맛 볼 수 있고 수련을 위한 저널링노트와 천연 인센스, 성냥 그리고 실천 가치 메시지가 랜덤으로 포함된다.

 

 

2021년 봄 햇 차

1년 중 오직 4월에만 만날 수 있는 황금빛 어린 찻 잎. 오설록의 세작은 눈과 찬 바람을 견디고 제주 유기농 차 밭의 차나무들이 대지 위로 금빛 새싹을 드러낼 때 봄의 기운을 가득 머금어 짙은 감칠맛과 신선하고 풍부한 향미가 특징이다.

 

또한 동아시아의 고급차를 전파하는 맥파이앤타이거의 지리산 하동 목련꽃차와 쑥차도 포함돼 총 세 종류의 봄 햇 차를 다구와 함께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김판기 작가

도예 40년의 삶, 한국전통문화 계승을 위해 경기도 이천에 터를 잡은 도예가 김판기는 1000년 전 선조가 빚은 영롱한 도자기의 빛깔에 매료되면서 도예의 세계에 입문하게 됐다. 선조들이 만든 전통기법을 활용하고 작가 특유의 개성을 더해 아름다운 도예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마인드풀위크 봄 시즌을 기념해 오직 500세트 한정으로 제작된 이번 다구세트는 모든 제품이 김판기 도예가가 손물레로 작업해 제작됐으며 마인드풀위크 특별 에디션으로 다구의 밑면 각인이 새겨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김판기 작가의 1인다구세트는 연꽃이 피는 모습을 담은 백자로 마시기 좋은 크기와 매끄럽게 떨어지는 실루엣, 빛깔, 균형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관의 높이가 깊어 차를 따를 때도 편안한 그립감이 매력적이며 찻잔과의 합이 꼭 맞아 보관도 용이하다.

 

함께 건강한 마음, 행복한 일상을 만드는 커뮤니티

건강한 마음챙김 문화와 실천이 사회 저변으로 확대되길 바라는 마인드그라운드의 기획 의도에 따라 전체 프로그램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 무료 오프닝 공연&차 시음회(5월 21일)를 북촌 한옥 청연재와 협력으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해 집에서도 아름다운 클래식 기타 감상과 편안한 힐링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했다.

 

행사 둘째 날인 22일에는 오설록 차 전문인과 마음챙김 드로잉 작가 홍시야의 컬래버 무료 클래스로 그림&차 명상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건강한 일상 속 쉼의 기술을 전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봄 편 풀패키지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들에게는 마음챙김 매거진 ‘BREATHE’의 최신호를 함께 증정한다.

 

BREATHE 매거진은 내 마음을 돌보는 마음챙김 명상잡지로 지친 일상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온전히 나를 위해 갖는 힐링의 시간을 꽉 채운 마인드풀패키지와 함께 하는 건 어떨까?

 

5월 21일부터 31일까지 총 12일간 진행되는 마인드풀위크 차와 함께, 시작해 ‘봄’을 곧 마인드그라운드에서 만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동대문구, 노포맛집 지정식 개최
서울 동대문구는 25일 지역을 대표하는 오랜 전통 음식점을 보호·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동대문구 노포맛집 지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지역의 정서와 역사성을 지닌 우수 음식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하고자 2023년 서울시 최초로'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노포맛집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30년 이상 운영한 업소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노포맛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규 4개소가 추가되어 총 22개소가 노포맛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구는 그동안 노포맛집에 대해 홍보 영상 제작, 블로그 마케팅, 주방 정리·수납 등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왔다. 구는 올해 신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도 홍보 강화, 위생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노포맛집은 동대문구의 역사와 정체성을 지닌 소중한 자산”이라며, “세대를 넘어 이어진 맛과 정성이 지역의 경쟁력이자 동대문구만의 문화 콘텐츠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구는 단순한 인증을 넘어, 노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위생·경영 개선 등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실질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 '2025 상생 페스티벌' 성료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반 확대
경기도는 지난 25일 서울 신세계 남산에서 ‘2025년 경기도 상생 페스티벌 with G마켓’을 개최하고,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하나로, 급변하는 온라인 유통 환경 속에서 도내 기업이 플랫폼 기반의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총 50여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은 실무 중심 교육과 개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얻었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행사에서는 G마켓 실무진과 외부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온라인 판매 전략 ▲실전 마케팅 로드맵 ▲온라인 판매 세무 전략 등 분야별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막연했던 온라인 운영 방법이 체계적으로 정리됐다”, “혼자 고민하던 부분을 명확히 이해하게 됐다” 등 실효성 높은 교육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사전 접수를 통해 매칭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입점, 상품등록, 광고 전략, 카테고리 운영 등 분야별 1:1 상담을 총 50여 건 진행했다. G마켓 실무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한식창업 선호도 1위 ‘국밥’의 모든 것, '한우국밥&미나리곰탕' 비법전수
잘 팔리는 강력한 상품으로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외식사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이번 메뉴개발 아이템은 점심 한 끼 식사로도 저녁 장사로도 접근성이 좋은 ‘국밥’이다. 한식 창업 선호도 1위인 ‘국밥’은 계절을 타지 않는 꾸준한 수요와 최근엔 배달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는 11월 27일(목) ‘한우국밥’, ‘미나리곰탕’ 비법 레시피 전수 ‘국밥’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그중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들과 유명 국밥맛집을 비교·분석, 국밥계의 베스트셀러인 명품 ‘한우국밥’과 떠오르는 신예 ‘미나리곰탕’ 비법을 전수하는 교육과정이 오는 11월 27일(목) 진행된다. 먼저 대파와 무. 그리고 양지, 사태 등 소고기가 한 솥에 어우러져 시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원조 한우국밥 비법을 전수한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칼칼하고 매운 국물을 위해 소기름과 고춧가루로 만든 고추기름을 넣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맛을 가미했다. 또한 최근 국밥전문점에서 매출 견인의 효자메뉴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미나리곰탕’ 레시피도 함께 전수한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