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청춘창업소, ‘청년 창업가를 위한 창업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두끼 떡볶이 김관훈 대표 초청, 창업 관련 노하우와 전략 공유

URL복사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28청춘창업소가 2021년 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청춘 창UP! 하이UP! 아카데미’의 교육생을 24일까지 모집한다.

 

‘청춘 창UP! 하이UP! 아카데미’는 유명 창업가 및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과 관련한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되며, 액셀러레이터인 다래전략사업화센터가 운영한다.

 

교육은 3회에 걸쳐 진행되며, 29일 열리는 첫 번째 교육은 프랜차이즈 ‘두끼 떡볶이’의 김관훈 대표를 초청해 창업자들이 갖춰야 할 창업 실행 전략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수강생은 강연당 선착순 40명을 모집하며, 창업에 관심 있는 고양시 소재 거주자 및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진행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28청춘창업소는 고양시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창업공간이다. 청년 창업가와 초기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입주사 및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창업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교육을 운영하는 다래전략사업화센터는 기술사업화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28청춘창업소와 함께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실전형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더불어 28청춘창업소 입주사를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네트워킹, 데모데이 등 창업 지원 프로그램과 기술 고도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공고 및 신청과 관련된 내용은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과 다래전략사업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 중구, 소상공인에 200억 원 규모 1년 무이자 대출
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협약을 체결하고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무이자(1년) 융자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여 융자 보증재원을 마련, 관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금년 최초 출연이며, 우리은행은 2018년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출연에 이어 두 번째 협약이다.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써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이 가능한 자이다. 단,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서울시 4무(無)대출’등 타 금융 지원 관련 보증을 받은 이력이 있는 사업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이 어려울 수도 있다. 총 융자 규모는 200억 원으로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신용보증료 연 0.5%,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된다. 구에서 대출일로부터 1년간 이자를 지원하고 이후에는 약 2~3% 대 수준의 1년 변동금리로 운영되며, 서울시에서도 추가로 신용보증료 지원 및 상환기간 4년 동안 연 0.8% 금리를 보전함으로써 힘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화제의 맛] 日, 상상도 못한 조합! 이색메뉴 ‘장어 돈까스’ 등장
돈까스 안에 장어를 넣은 이색적인 메뉴 ‘장어 돈까스’가 일본에서 새롭게 등장했다. 도쿄도 신주쿠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 ‘돈까스 신주쿠 사보텐 오다큐 에이스’에서 지난 7월 5일 선보인 메뉴로 쉽사리 상상되지 않는 맛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어를 돼지고기로 돌돌 감싼 돈까스 장어 돈까스는 사보텐에서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 메뉴로 고객의 시선을 끄는 이색적인 조합을 시도한 끝에 탄생했다. 쫄깃한 식감의 장어를 마치 치즈까스를 만드는 것처럼 돼지고기 등심으로 돌돌 감쌌다. 장어로 유명한 혼마루 장어를 우선 달걀 지단으로 한번 말고 그 위에 돼지고기 등심을 덮는다. 흐트러지지 않게 모양을 유지하면서 장어와 돼지고기가 붙어서 날 수 있는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겉 튀김은 바삭바삭하며 속은 돼지고기와 장어가 만나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간장으로 만든 달짝지근한 타래(소스)로 조리한 장어이기 때문에 따로 양념을 찍어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다. ‘장어 돈까스 세트’는 장어돈까스 3조각과 함께 새우까스, 안심까스가 나오는 푸짐한 구성으로 가격은 2030엔(약 21.000원)이다. 델리카 점포에서는 7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9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