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인사이트] 한국푸드테크협회, ‘로봇·수산물 푸드테크 포럼’ 개최

URL복사

 

국내 수산물과 관련 로봇 트렌드를 공유하고 미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린다.

 

한국푸드테크협회는 오는 26일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 별관 1층 열린소통포럼에서 로봇·수산물 관련 푸드테크 포럼을 개최한다.

 

해당 포럼은 푸드테크 분야 트렌드 공유 및 미래에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한 대응력 제고 및 관련 스타트업 육성을 목표로 한다.

 

 

이번 푸드테크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참석신청을 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 대상자는 식품외식업 종사자, 유관기관, 정부, 학계, 투자사, 기자단 등 사전 참석 신청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오프라인의 경우 참관객 인원수를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로봇 푸드테크 및 수산물 플랫폼 성장 전략’이다. 푸드테크 기업들이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푸드테크 리더스 세미나’에선 강지영 로보아르테 대표가 ‘로봇이 튀기는 미래 치킨, 롸버트치킨’이란 주제로 투자심사역할에서 7조원 시장에 도전한 30대 CEO(최고경영자)의 성공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국내 수산물플랫폼 1위 기업인 얌테이블의 김양환 이사가 ‘초신선수산 온라인 커머스 성공사례’란 주제로 초신선수산 온라인 커머스 버티컬 혁신 스타트업의 성공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포럼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한국푸드테크협회’로 하면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 중구, 소상공인에 200억 원 규모 1년 무이자 대출
중구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소기업·소상공인들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협약을 체결하고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무이자(1년) 융자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구는 신한·국민·우리은행과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하여 융자 보증재원을 마련, 관내 소상공인 지원에 나섰다.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은 금년 최초 출연이며, 우리은행은 2018년 지역경제 밀착지원을 위한 출연에 이어 두 번째 협약이다. 대상은 중구에 사업장을 두고 3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써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개인신용평점 595점 이상)이 가능한 자이다. 단,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서울시 4무(無)대출’등 타 금융 지원 관련 보증을 받은 이력이 있는 사업자는 심사 결과에 따라 지원이 어려울 수도 있다. 총 융자 규모는 200억 원으로 업체 당 2천만 원까지 신용보증료 연 0.5%,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된다. 구에서 대출일로부터 1년간 이자를 지원하고 이후에는 약 2~3% 대 수준의 1년 변동금리로 운영되며, 서울시에서도 추가로 신용보증료 지원 및 상환기간 4년 동안 연 0.8% 금리를 보전함으로써 힘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화제의 맛] 日, 상상도 못한 조합! 이색메뉴 ‘장어 돈까스’ 등장
돈까스 안에 장어를 넣은 이색적인 메뉴 ‘장어 돈까스’가 일본에서 새롭게 등장했다. 도쿄도 신주쿠에 자리 잡은 레스토랑 ‘돈까스 신주쿠 사보텐 오다큐 에이스’에서 지난 7월 5일 선보인 메뉴로 쉽사리 상상되지 않는 맛의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장어를 돼지고기로 돌돌 감싼 돈까스 장어 돈까스는 사보텐에서 무더운 여름철 보양식 메뉴로 고객의 시선을 끄는 이색적인 조합을 시도한 끝에 탄생했다. 쫄깃한 식감의 장어를 마치 치즈까스를 만드는 것처럼 돼지고기 등심으로 돌돌 감쌌다. 장어로 유명한 혼마루 장어를 우선 달걀 지단으로 한번 말고 그 위에 돼지고기 등심을 덮는다. 흐트러지지 않게 모양을 유지하면서 장어와 돼지고기가 붙어서 날 수 있는 잡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겉 튀김은 바삭바삭하며 속은 돼지고기와 장어가 만나 풍부한 육즙을 느낄 수 있다. 간장으로 만든 달짝지근한 타래(소스)로 조리한 장어이기 때문에 따로 양념을 찍어 먹지 않아도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다. ‘장어 돈까스 세트’는 장어돈까스 3조각과 함께 새우까스, 안심까스가 나오는 푸짐한 구성으로 가격은 2030엔(약 21.000원)이다. 델리카 점포에서는 7월 20일부터 7월 28일까지 9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