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라이프]한식 in 밀라노

명품 패션의 도시 밀라노에서 세련된 분위기와 건강한 메뉴로

현지인의 핫 플레이스가 되고 있는 코리안 레스토랑. 그곳이 궁금하다!

 

밀라노에서 맛보는 신선로

리스 코리안 레스토랑 나그린(LEE'S KOREAN RESTAURANT NAGRIN)

<리스 코리안 레스토랑 나그린>은 유동 인구가 많은 밀라노 중앙역 인근에서 궁중, 반가 음식을 바탕으로 한 한식을 맛볼 수 있는 곳.

 

신선로, 너비아니구이, 궁중 떡볶음, 곶감쌈 등 아직은 한식이 낯선 이탈리아 현지인에게 전통 한식의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현지의 신선한 재료를 활용해 이곳만의 스타일로 재탄생한 신선로는 단연 돋보이는 메뉴. 각종 해산물과 육전, 제철 채소를 화통이 붙은 냄비(신선로)에 정갈하게 담고, 화통에는 숯불 대신 달군 차돌을 넣어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고기 요리는 주방에서 조리해 따뜻한 철판에 담아 제공한다.

 

취향 저격 코리안 비스트로

감 비스트로 코레아노(GAM BISTROT COREANO)

<감 비스트로 코레아노>는 이탈리아에서 자란 한인 교포가 현지인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해 운영하는 코리안 비스트로.

 

밀라노의 쇼핑 거리이자 대기업들이 밀집한 코르소 코모에 위치해 근처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다. 미니멀한 인테리어에 잔잔한 배경음악, 테이블을 비추는 조명 등으로 손님들이 차분하게 식사에 집중할 수 있게 꾸몄으며, 마늘, 양파 등의 앙념을 최소화해 냄새에 민감한 현지인이 부담 없이 즐기는 요리를 선보인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계절 비빔밥. 봄엔 새우조림, 여름엔 육회, 겨울엔 불고기 등 계절감에 맞는 재료를 제철 채소와 함께 구성한다.

 

케이컬처 마니아들의 맛집

드림 리스토란테 코레아노(DREAM RISTORANTE COREANO)

 

관광객과 현지인 사이에서 치킨이 한국보다 더 맛있다고 입소문이 난 <드림 리스토란테 코레아노>. 이탈리아 유튜브 채널인 ‘Seoul Mafia’, ‘K-Pop Italia’ 등에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케이팝과 드라마를 좋아하는 이탈리아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가 됐다.

 

자연스레 홀에서는 최신 케이팝 음악이 흘러나오고, 한국 드라마에 자주 등장하는 치킨이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밀가루 대신 감자 전분과 쌀가루만으로 반죽한 튀김옷을 주문 즉시 닭고기에 묻혀 튀겨내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맵지 않은 김치비빔밥

서울 리스토란테 코레아노(SEOUL RISTORANTE COREANO)​

 

최근 이탈리아인들 사이에서 발효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김치가 건강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탈리아의 대표 일간신문인 「La Repubblica」는 얼마 전 김치를 특집으로 다뤘는데, 밀라노에서 맛있는 김치를 맛볼 수 있는 코리안 레스토랑 중 한 곳으로 <서울 리스토란테 코레아노>를 소개했다.

 

이곳은 한국에서 공수해온 식재료로 매달 김치를 직접 담근다. 반찬값을 별도로 받는 밀라노의 다른 레스토랑과 달리 김치의 맛을 현지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김치 등 곁반찬 5가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5 빵빵데이 천안’ 18~19일…51개 동네빵집 리스트 공개!
동네빵집이 함께 만드는 빵 축제 ‘2025 빵빵데이 천안’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빵빵데이는 천안을 대표하는 동네빵집이 중심이 돼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운영된다. 빵빵데이 천안은 호두과자의 본고장 천안을 대표하는 지역 제과인, 농민, 기업, 대학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축제다. 올해는 참여 빵집이 51곳으로 확대돼 호두과자부터 쌀크랙소금빵, 쌀빵핫도그, 대파바게트, 밤파이, 명란크루아상 등 각자의 개성이 담긴 대표 빵과 함께 쌀을 원재료로 한 특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매장은 가격표시제를 의무적으로 시행해 방문객들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빵마켓 참여 빵집 확대와 더불어 베이킹 체험존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토요일에만 열리던 문화공연을 일요일까지 늘려 가을빵음악회, 드론라이트쇼 등을 선보인다. 제과협회와 백석문화대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쿠키 만들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컵케이크·빼빼로 만들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호두과자 굽기 체험 등이 준비된다. 지역 기업과 농업인이 함께 상생하는 축제로 남양유업은 제품 홍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청양 매운맛 골목축제, 10월 24일~25일 개최
청양군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청양읍 청춘거리 일원에서 ‘2025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청양관광두레협의회 주관으로 열리며, 청양의 대표 특산물인 청양고추의 매운맛을 주제로 주민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축제로 기획됐다. 청양읍 청춘거리 일대 상점과 지역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해 골목 전체를 축제의 장으로 꾸밀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매운맛 골목마켓’, ‘골목 스탬프투어’, ‘복불복 떡볶이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매운맛 골목마켓’에서는 청양고추를 활용한 ▲고추빵 ▲고추피자 ▲고추아이스크림 등 이색 먹거리를 선보여 방문객에게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골목 상점 곳곳을 돌며 미션을 수행하는 스탬프투어와 골목 쿠폰 이벤트를 통해 방문객들이 청춘거리의 다양한 가게를 둘러보며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양 매운맛 골목 축제는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형 축제로 준비 중”이라며 “군민과 방문객 모두가 청양의 매력을 한껏 느끼고, 골목상권에도 활기가 더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얼리버드 티켓은 현재 축제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이다. 예매 시 ▲골목마켓 쿠폰 ▲복불복 떡볶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5년 10월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장어전문점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 ▲ 이자카야 메뉴개발 ▲국밥 전문점 창업과정 ▲ 봉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