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도시락, 5일 업계 최초 ‘유튜브 라이브 창업설명회’ 진행

5일 오후 1시 본아이에프 유튜브 채널서 1시간 가량 진행… 추천상권부터 혜택까지
10여 년의 정보와 역량 집약한 ‘창업 정보’ 실시간 생중계… 전국 어디서나 참여 가능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이 오는 5일 오후 1시 ‘유튜브 라이브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업종 전환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자영업자와 예비창업자 대상으로 10여 년 간의 본도시락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프랜차이즈업계 최초의 라이브 창업설명회로, 기존 온 · 오프라인 설명회에서 더 나아가 물리적 제약없이 전국 어디서나 실시간 소통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창업설명회는 오는 5일 오후 1시부터 본아이에프 공식 유튜브 채널 ‘한식의 새로운 경험 본아이에프’에서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본도시락은 유튜브 라이브 창업설명회를 매월 1회 정례화할 계획이다.

 

코로나 여파로 지난해 외식업 폐점률(12.2%)이 가맹업종서 가장 높은 상황에도 본부의 전폭적 지지와 밀착 관리로 ‘폐점률 2%대’ 운영 안정성을 입증한 본도시락만의 차별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다.

 

이날 설명회는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부터 요리반찬, 샐러드까지의 브랜드 확장성과 추천상권, 창업 혜택 등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정보로 구성됐으며, 궁금한 점을 실시간 댓글로 문의하면 답하는 ‘양방향 소통’으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예비 창업자들이 브랜드와 창업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문 사회자를 섭외한 점도 특징이다.

 

본도시락본부 이재의 본부장은 “이번 유튜브 창업설명회는 1인식과 내식, 배달 수요를 고려해 지속적으로 도시락과 요리반찬, 샐러드까지 브랜드를 넓히면서 성장곡선을 그려 온 ‘본도시락’의 창업 정보와 혜택을 드리고자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본도시락은 매월 1회 유튜브 창업설명회를 통해 전국의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와 실시간 소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서울시,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서류심사 생략, 설명회서 현장 면접도
서울시가 4050 세대의 ‘다시 일할 기회’를 위한 중장년 채용설명회가 새로운 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직군으로 중장년 취업을 지원한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은 ㈜우아한청년들, ㈜가비아, ㈜케이엠솔루션과 5월 중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장년 채용설명회 개최를 진행한다. 지난 10일에는 서울시50플러스 북부캠퍼스에서 ㈜우아한청년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후 개최하는 중장년 채용설명회에서 서울 및 경기 19개 지점에서 근무할 크루 0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설명회 신청자는 서류심사 없이 바로 현장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면접 합격자에 한해 현장 일일 체험 및 오리엔테이션 참여기회를 제공한다. 현장 체험 후 최종 합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우아한청년들은 국내 1위 배달플랫폼 우아한형제들의 물류 전담회사로, 배민B마트, 배민커넥트, 배민스토어 사업을 수행하며 전국 도심 내 70여 개 주문배송시설 지점을 운영 중이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통해 크루로 채용되면 배민B마트 안의 상품 담기, 포장, 입고 및 상품관리, 마트 구성 등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배민B마트 중장년 크루 채용설명회는 6월 11일 오후 2시, 삼성1동복합문화센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