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마감할인 상품, 이제 배달로도 주문 가능하다

마감할인서비스 라스트오더, 마감할인 상품 배달 서비스 런칭
전국 세븐일레븐 3,000여개 점포 배달 상품 오픈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존 라스트오더 세븐일레븐 편의점 픽업 서비스는 유통기한이 임박한 식품 또는 비식품 상품을 픽업기반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번 편의점 배달 서비스 런칭으로 전국 세븐일레븐 5천여개 점포에서 일반 상품을 상시적으로 배달서비스 운영하며, 동시에 유통기한 임박 할인상품도 배달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대상품목은 도시락, 삼각김밥, 유음료 등 23개 카테고리의 5천여 개 상품으로 운영된다.

 

10월 한달간 배달 주문 시 마감 할인 상품

최대 45%, 일반 상품 최대 15% 할인

 

이번 런칭으로 라스트오더는 10월 한달간 배달 런칭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한 달간, 라스트오더를 통해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마감할인 상품 최대 45%, 일반 상품 1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5%를 할인한다. 최소주문금액은 1만원 이상이며, 배달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다.

 

라스트오더는 편의점, 대형마트, 백화점, 프랜차이즈, 소상공인 매장의 마감할인 O2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과 라스트오더는 지난 2020년 2월 편의점 마감 할인 서비스 첫 시행이래 현재는 점포 수가 전국 3만5000여점이며, 9월 기준 전년대비 라스트오더 매출은 30% 이상 상승했다.

 

 

현재 라스트오더는 유통기한 임박 유통상품, 과다재고상품, B급 농수산물 및 refurbish 상품, 친환경상품을 라스트오더 배송관(앱 & 웹)에서 판매하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상품 발굴에 힘쓰고 있다.

 

라스트오더를 운영하는 ㈜미로는 지난 2021년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같은 해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선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2022년 현재 누적투자금액이 90억원에 달한다.

 

㈜미로 오경석 대표는 “라스트오더는 항상 자원의 순환을 활성화하여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실행합니다. 고물가 시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보탤 수 있도록 라스트오더 마감할인 배달서비스를 더욱 개선하고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외식오늘] 급더위에 면요리 소비 증가...캐치테이블, 여름 외식 트렌드 발표
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여름 면 요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대표적인 여름 음식인 냉면을 비롯해 냉우동, 소바 등 관련 맛집을 찾는 고객이 늘어나며 미식 트렌드가 면 요리로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는 ‘평양냉면’을 찾는 검색량이 크게 늘면서 미식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외식업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와드가 운영하는 캐치테이블은 최근 조사한 여름 외식 트렌드에서 냉면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상승했다. 냉면 식당 방문 수치 역시 동반 상승하며 온라인 검색이 실제 오프라인 소비로 이어지는 경향을 보였다. 5월19일부터 6월15일까지 4주간 캐치테이블 내 검색 및 방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냉면 식당을 찾는 고객 수가 평균 3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급격하게 더워진 초여름 날씨에 시원한 면 요리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평양냉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며 함흥냉면 대비 평양냉면 검색량이 11배 이상 많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중 2030의 비중이 약 84%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냉면 식당을 방문한 20대의 경우 2024년 16.5%에서 올해 22.6%으로 증가하며 전체 연령대 중 차지하는 비중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흑염소 보양탕· 전골· 흑염소불고기' 흑염소 요리의 모든것 전수한다
이제 개고기 대신 '흑염소'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흑염소 전문점으로 교체 중이고, 관련 메뉴 전수교육 문의도 크게 늘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7월 1일~2일,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장 리뉴얼, 프랜차이즈화 등 다양한 컨설팅과 실무 중심의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일본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 기술 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6월 26일(목), 전문식당 조리비책 교육시설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구이의 맛을 이끌어 낸다.” 이번 ‘장어타래·나고야식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과정은 일선 요리학원에서 만날 수 없는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으로 김종우 원장이 핵심 노하우를 직접 전수, 시연한다. ‘김종우 원장’은 10년간 일본 동경에서 거주하며 한국과 일본의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도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일본의 히츠마부시 유명 맛집을 다녀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