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는 단일 브랜드 혹은 사이드 메뉴로 추가 등 다양한 변화가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다. 칼국수, 냉면, 막국수 등 최근 창업 수요가 가장 높은 면류와 궁합이 잘 맞아 객단가를 올릴 수 있는 효자 메뉴이기도 하다.
알지엠푸드아카데미는 이러한 외식업계 수요를 반영해 오는 4월 20일(목) 만두 2종(고기, 김치)&만둣국 비법전수 과정을 개최한다.
만두&만둣국 비법전수 과정은 2009년 길음동에서 3평의 기적이라 불리는 만둣집으로 시작해 ‘고석환손만두전골’ 등 성공적으로 만두브랜드 사업을 전개 중인 ㈜스타덤플링의 고석환 대표가 맡았다.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고석환손만두전골’은 점심, 저녁시간이면 만두와 만둣국을 먹으려는 손님으로 가득 차는 지역 대표 음식점으로 꼽힌다. 특히 쫄깃한 식감의 튀김 만두와 담백하고 깔끔한 육수의 만둣국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높은 판매율을 자랑한다.
이번 교육은 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고석환손만두전골’ 매장 위 3층에 자리한 스타덤플링의 ‘만두창업지원센터’에서 ▲만두피 반죽, ▲고기만두소, ▲김치만두소, ▲만둣국 레시피를 시연 후 실습한다.
이어 1층으로 이동해 매장 견학 준비된 만두, 만둣국을 시식하면서 고석환 대표와 만두브랜드 창업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만두에 대한 비법전수는 물론 장사 전략에 대한 실무적인 팁을 배울 수 있다.
고 대표는 “독립점포에서 시작해 만두로 일본, 말레이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진출 및 자문하는 등 그동안 만두 사업을 해오며 겪은 노하우를 교육생들과 공유해 시행착오를 조금이라도 줄이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오는 4월 20일(목) 오후 12시 ~ 오후 3시까지 하루 동안 진행되며, 교육의 완성도를 위해 100% 사전 예약제로 10명으로 한정해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 참가비는 50만원(부가세별도)이다. 서울 성북구 한성대입구역(지하철 4호선)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위치한 ‘만두창업지원센터(고석환손만두전골 매장 3층)’에서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