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Q&A

번호
말머리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0 미투브랜드 관련 법안 새글 관리자 2020/08/12 8
19 미투브랜드 관련 법안 새글 관리자 2020/08/12 5
18 일본 매운맛 트렌드 궁금해요! 미스터선… 2020/07/04 125
17 일본 매운맛 트렌드 궁금해요! 관리자 2020/07/04 119
16 일본 실버푸드 시장 정보는 없나요? 루비 2020/06/17 144
15 일본 실버푸드 시장 관리자 2020/06/17 147
14 코로나로 너무 힘듭니다...위기를 극복하는 해외 정보가 있으… 프리트비… 2020/05/27 185
13 코로나 위기 속 선전하는 해외사례 관리자 2020/05/27 319
12 창업토크쇼 강연 주제가 뭔가요? 쿠킷 2020/05/14 184
11 창업토크쇼 강연 주제 관리자 2020/05/14 192
10 일본 외식 최근 트렌드 알고 싶어요! 양견태 2020/05/04 214
9 일본 외식 트렌드 답변 관리자 2020/05/04 205
8 논란이 된 배민 앱 수수료 이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전동규 2020/04/24 231
7 논란이 된 배민 앱 수수료 이슈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관리자 2020/04/24 233
6 시민기자 요청 강승현 2019/06/19 885
5 시민기자 요청 관리자 2019/06/20 1027
4 시민기자단 요청 지영동 2019/06/04 812
3 [4월 외식업 뉴스] 치킨 얼마까지 할인 받았니? #배달어플… 이재화 2019/04/23 1423
2 [외식업 1분 뉴스] 오너리스크, 자영업자에게 다가오는 위… 이재화 2019/04/18 1146
1 4월 2주차 1분영상 외식업 뉴스 ]자영업자의 생존방법 #초거… 이재화 2019/04/10 1445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0 요즘 복날 트랜드, 언택트로 다양한 메뉴 즐긴다
삼계탕 대신 유황오리… 집에서 편하게 먹는 보양식 인기 더위의 끝자락이자 보양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는 말복 시즌이다. 흔히 복날 원기회복을 위한 음식으로 삼계탕을 떠올렸었지만, 최근 들어서는 외식 문화의 다양화로 ‘복날엔 삼계탕’이라는 공식도 깨지고 있다. 삼계탕 대신 유황오리, 치킨, 장어요리까지, 여름철 보양식 메뉴 선정이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다. 예전에는 복날이면 유명 삼계탕집 앞에 긴 줄이 늘어서는 진풍경이 연출됐지만, 이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매장 앞에 줄 서서 먹는 모습도 보기 힘들어졌다. 대신 언택트(Untact) 문화가 일상 속에 자리잡으면서, 배달 서비스를 통해 집에서 편안하게 보양식을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외식 업계에서는 올해 코로나19와 기록적인 장마, 그리고 폭염까지 여느 해보다도 힘든 여름을 보내고 있는 소비자들의 기운을 북돋을 수 있도록 집에서 배달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보양식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다.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토기째 배달해주는 고급 오리 요리로 인기 보양식 자리매김 종합외식전문기업 (주)놀부(대표 안세진)는 송파지역 유황오리 맛집으로 유명한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잠실점에 이어 배달∙포장 전문 매장인 놀부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 중소기업 동남아 진출 적극 지원한다
동남아와 대만의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대표 펭지민, Shopee)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및 국내외 이커머스 플랫폼과 함께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Platform to Platform)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3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중진공, 중기부 및 쇼피를 포함한 7개의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 국내 대표 온라인 이커머스 기업인 11번가, 지마켓,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이 참여했다. 해당 사업은 정부가 최초로 주관하는 국내외 플랫폼 간 연계사업이며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이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쇼피는 플랫폼 내에 11번가와 지마켓 스토어를 별도 개설하고, 해당 서비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인기 상품을 쇼피에서 즉시 판매할 수 있도록 연동할 예정이다. 동남아 시장에 관심은 가지고 있었지만 진출할 기회가 없었던 국내 우수 중소기업에 획기적인 돌파구를 마련해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쇼피는 국내 플랫폼 연계 스토어 오픈과 함께 K브랜드 제품의 홍보를 돕기 위해 캠페인 기획전, 라이브 스트리밍,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같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日 ‘정통 수타 소바’ 현지 기술 전수한다
일본의 소울푸드라 불리는 ‘소바’를 제대로 배울 수 있는 기술전수 세미나가 오는 20일(목)에 열린다. ‘소바’ 는 여름철 단일 메뉴로는 물론 돈카츠와 궁합이 잘 맞아 국내에서도 대중화된 음식으로 수요층이 탄탄하다. 특히 소바는 면 요리 중에서도 원가가 낮아 확실한 레시피만 보유하면 매장 수익 창출에 1등 공신이 될 수 있다. 알지엠컨설팅의 기술전수창업 교육 프로그램인 ‘일본 정통 소바 비법 전수과정’은 ㈜알지엠컨설팅(대표 강태봉)과 일본의 수타 소바 명인과 공동기획한 메뉴개발·기술전수 교육 과정이다. 도쿄 아라이야쿠시 쇼센 근무, 수타 메밀전문점 ‘오비야’를 운영 중인 와카코·이정학 쉐프가 한·일 양국에서 수십년간 ‘소바’ 전문가로 일하며 쌓아온 노하우와 레시피를 전수한다. 오는 8월 20일, 5시간 투자하면, 일본 정통 소바 레시피 전수받을 수 있어 두 명인의 지도에 따라 메밀가루 배합에 따른 수제면 반죽 레시피(쥬와리소바/니하치소바)등 가장 기본이 되는 수타기술부터, 소스제조, 냉·온소바/소바쯔유/텐프라(튀김)/소바마끼 등 수타 소바의 전 조리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 바로 장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일본 정통식 소바 기술전수 교육과정은 오는 8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