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FOOD 비즈니스

세계 3대 식품박람회 'FOODEX JAPAN'부터 일본 굴지 식품-외식기업 탐방까지! 2024년 동경 외식산업 연수 참가자 모집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도쿄 국제 식품박람회(FOODEX JAPAN)’ 개최 일정에 맞춰 진행
진화하는 외식공간 트렌드, F&B 브랜딩과 디자인 콘셉트 벤치마킹
1인가구, 고령화 사회를 먼저 경험한 일본의 상품개발 전략을 배운다

식품·외식 기업인들을 위한 맞춤형 외식연수인 '제93차 일본 동경 외식산업 연수'가 오는 3월 4일(월)부터 7일(목)까지 4일간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다.

 

 

제93차 일본 동경 외식산업 연수 주요일정 안내

 

4일간의 일정으로는 크게 ▲ 아시아 최대규모 ‘도쿄 국제 식품박람회(FOODEX JAPAN)’참관 ▲ 글로벌 식품기업 견학 ▲ 아자부다이 힐스(Azabudai Hills) 등 도쿄 외식산업의 성지 상권탐방 ▲ 외식업소 벤치마킹 ▲ 일본 현지 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번 93차 동경외식산업 연수는 ‘세계 3대 식품 박람회’로 꼽히는 ‘도쿄 국제 식품박람회(FOODEX JAPAN)’ 개최 일정에 맞춰 진행, 전 세계 식품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자신의 사업이 가진 시장성을 다른 관점에서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도쿄 국제 식품박람회(FOODEX JAPAN)’를 통해 일본 및 세계 각국 관련업체와의 상담 기회 창출, 상품, 아이템 및 제품 개발 기회와 기업·제품 브랜딩 기회 창출을 할 수 있는 비즈니스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이번 93차 동경연수 프로그램에는 올해 11월에 오픈,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아자부다이 힐스(Azabudai Hills)를 방문한다.

총 준공 기간 35년, 건설비만 약 5조6천억원(6400억엔)이 투입된 최대규모의 복합시설로 일본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 들어섰다.

 

연간 3천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 중인 <아자부다이 힐스>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구루메 식당이 총집합 되어 있다.

 

이번 연수과정에서는 <아자부다이힐스 마켓>안의 150여점의 전문식당, 식표품점, 푸드마켓을 탐방하며 일본의 외식 트랜드와 디자인, 식문화 공간을 벤치마킹 할 예정이다.

 

연수 기간 중 도쿄의 부엌, <츠키지 장외시장>의 300여 곳의 점포투어, 동경 최대 주방용품 거리 <갓빠바시>, 107년 역사의 일본 최대 간장 및 조미 식품 생산기업 <깃코만> 공장, 명란가공 공장 <카네후쿠>, <리큐> 등 도쿄의 유명 전통시장과 식품공장을 방문한다.

 

 

상장기업 베이커리 레스토랑 <산마르크>, 장어요리 전문점 <히츠마부시 빈초>, <야키니쿠킹>, <마루가메제면소> 등 일본의 장수외식기업과 다양한 신사업 아이템을 탐방, 인력난 해소 및 생산성 향상 등 외식경영 전략을 벤치마팅 한다.

 

또한 <기린맥주> 고야마 코베 지점장의 ‘2024년 일본 외식산업 현황 및 트랜드’ 특강과 함께 일본 외식기업과의 기술제휴, 브랜드 런칭 등 제휴 기회도 제공한다.

 

 

일본 외식기업과의 기술제휴, 브랜드 런칭 등 제휴 기회 제공

 

이번 연수를 기획한 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는“제93차 동경 외식산업연수는 한국 외식업계가 처한 인력난, 치열한 경쟁, 손익악화, 빠른 트랜드 변화에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 방안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도쿄 국제 식품박람회(FOODEX JAPAN) 관람으로 인력난 해소 및 생산성 향상의 지혜를 얻고, 35년을 준비해 최근 문을 연 아자부다이힐스의 150개 상점•음식점•마켓의 음식, MD, 디자인 견학으로 한국 외식업계의 차세대 시장을 발견하고, 여러분 기업의 지속가능을 기획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제93차 일본 동경 외식산업 연수와 관련한 비용 및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알지엠컨설팅 연수교육팀(02-3444-7339)에 문의하면 알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 상품화 기술전수
일본 나고야 현지 ‘장어덮밥’(히츠마부시)전문점의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과정이 오는 6월 27일(목)에 열린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장어’요리. 최근 줄서는 맛집 등 유명 방송프로그램에 일본식 장어덮밥 전문점이 소개되면서 고급 스테미너 음식인 ‘히츠마부시’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대중에게 인지도가 높아진 장어요리지만, 국내에서 정통 장어덮밥을 즐길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여름나기 음식으로 한국에 삼계탕이 있다면 일본에는 ‘히츠마부시’(ひつまぶし)가 있다. ‘히츠’는 나무그릇, ‘마부’는 섞는다라는 의미로, 말 그대로 나무 그릇에 간장을 베이스로 한 달짝지근한 소스(타래)로 조리한 장어를 따뜻한 밥 위에 먹음직스럽게 올려진다. 히츠마부시는 한 그릇으로 3가지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이자 특징이다. 나고야 3대 명물인 장어타래 레시피 전 과정 공개 서울과 부산 유명 장어덮밥전문점 노하우 전수 “굽기가 첫 번째 관건이다. 또 깊은 풍미와 맛을 결정짓는 장어타래를 입혀내 윤기와 색감이 어우러져야 진정한 히츠마부시가 탄생한다. 쫄깃한 첫입에 이어지는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하는 조리 방법을 전수, 최고에 가까운 장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여름방학 이벤트 2024’ 개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여름 방학 기간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여름방학 이벤트 2024(東京スカイツリータウン® 夏休みイベント2024)’를 소개했다. 도쿄스카이트리의 절경과 함께 여름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일본의 마츠리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동반 가족부터 커플까지 폭넓은 세대로부터 호평받아 왔다. 올해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스럽게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타워 아래의 잔디밭에서 즐기는 ‘비어 가든’ 매년 호평을 받고 있는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비어 페스타 2024(東京スカイツリータウン®BeerFesta 2024)’는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4층 스카이 아레나에서 6월 14일부터 개최 중에 있다. 올해는 ‘타워의 아래에서 즐기는 잔디밭의 BBQ 파크’를 콘셉트로 맥주와 바비큐를 맛보며 잔디밭 위에서 즐겁게 노는 공간을 제공한다. 7가지 생맥주를 비롯해 칵테일과 다양한 음료, 고기 메뉴와 술안주, 천연 얼음으로 만든 빙수 등 다양한 메뉴로 운영한다. 또한 가든 체어와 피크닉 공간, 어린이용 장난감 등을 마련하는 등 방문객들이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