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맛남] 요즘 뜨는 MZ 보양식, 샤브샤브와 훠궈를 집에서 즐겨요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말복을 앞두고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시켜 줄 고단백 보양식 샤브샤브를 집에서 더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한다.

 

뜨끈한 국물에 원하는 재료를 살짝 익혀 먹는 샤브샤브는 추운 계절에나 어울릴 것 같지만, 기름지지 않고 고기와 야채를 골고루 먹을 수 있어 영양 관리에 민감한 MZ세대 사이에선 실속 만점 여름 보양식으로 꼽힌다.

이와 함께 치솟은 물가로 인해 외식 대신 집밥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원하는 재료를 준비해 집에서도 실속 있고 간편하게 요리해 즐길 수 있는 제품이 호응을 얻고 있다.

 

샘표 샤브샤브 육수는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 △가쓰오 샤브샤브 육수 △마라 샤브샤브 육수 등 맛이 다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 좋다. 샘표만의 국물 내기 노하우로 제대로 만들어 고기와 채소만 준비하면 전문점 부럽지 않은 샤브샤브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샘표 담백한 샤브샤브 육수’는 국내산 닭으로 깔끔하게 낸 국물에 국산 다시마와 무를 더해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샘표 가쓰오 샤브샤브 육수’는 인도네시아와 태국산 가쓰오를 사용해 진한 가쓰오 국물 맛이 특징이다. △‘샘표 마라 샤브샤브 육수’는 마라의 매콤하고 얼얼한 풍미가 부드러운 사골육수와 잘 어우러져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다.

 

 

국물에서 건져낸 고기와 채소를 찍어 먹을 소스도 샤브샤브의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새미네부엌 샤브샤브 소스는 붓기만 하면 샤브샤브 재료들의 맛을 확 올려주어 반응이 좋다. 국산 청양초의 매콤함을 살린 ‘청양초 칠리’, 흑임자의 고소함을 담은 ‘흑임자 참깨’, 유자의 향긋함이 풍성한 ‘유자 폰즈’가 있다.

 

중국식 샤브샤브인 훠궈 역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며, 다채로운 맛의 차오차이 훠궈소스도 주목받고 있다. △마라훠궈소스 △즈마훠궈소스 △백탕훠궈소스 세 종류로, 향신료 강도와 육수의 차별화로 마라 초보자부터 마니아까지 다양한 취향을 만족시킨다. 따로 양념을 추가할 필요 없이 물만 부으면 입맛 돋우는 국물 맛이 완성된다.

 

‘차오차이 마라훠궈소스’는 훠궈의 본고장 충칭의 정통 조리법 그대로 화자오, 마자오 등 고급 향신료를 고온에서 볶아 얼얼한 매운맛이 일품이다. 톡 쏘는 매운맛의 두반장과 감칠맛 풍부한 마라장을 적절히 배합해 자극적이기만 한 매콤함과 다른, 맛있는 매운맛을 선사한다.

 

‘차오차이 즈마훠궈소스’는 진한 마라사골육수의 감칠맛에 참깨와 땅콩을 갈아 만든 즈마장의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져 상하이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샤브샤브 맛을 구현한다. ‘차오차이 백탕훠궈소스’는 베이징식으로 진한 치킨 육수에 달콤한 대추 향미를 더해 느끼하지 않고 풍미 가득한 맛이 매력적이다.

 

샘표는 외식이 고물가에 부담스럽고 칼로리도 높게 느껴질 때, 신선한 재료만 준비하면 전문점 맛을 낼 수 있는 샘표의 육수와 소스로 샤브샤브와 훠궈를 맛있고 건강하게 즐겨보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에너지 UP~ 달리면서 간편하게 즐긴다!
국내 러닝 인구가 1000만 명으로 추산되며 ‘러닝’이 소비 트렌드 중심에 자리잡았다. 불황에도 달리기를 위해서라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러너들로 관련 수요가 폭증하면서 러닝 시장이 나홀로 호황을 누리는 것이다. 이에 유통·식품업계도 휴대성을 높인 ‘러닝 푸드’로 관련 수요 공략에 나섰다. 맛은 물론 섭취 편의성까지 갖춘 상품으로 러닝족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이다.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Dole)코리아의 ‘스위티오 바나나 2입봉’은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소포장 상품으로 러너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위티오 바나나’는 높은 당도와 쫀득한 과육이 특징으로 비타민, 섬유질, 칼륨 등 영양소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달리기 후 지친 체력을 보충하기 제격이다. 지난 6월에는 ‘미니언즈런 2025 서울(SEOUL)’ 공식 후원사로서 스위티오 바나나 2입봉 총 9천개를 지원, 완주자 전원에게 증정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러닝 전후로 달콤한 과육의 바나나를 섭취하며 에너지 충전은 물론, 부담스럽지 않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도움이 됐다는 후기가 주를 이뤘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러닝 크루를 대상으로 스위티오 바나나를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오는 9월 8일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9월 8일(월)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9월 8일(월),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