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외식업 창업용어백서' 무료 배포

 

요기요가 예비 창업자에게 유용한 정보가 담긴 '외식업 창업용어백서'를 무료 배포한다.

'외식업 창업용어백서'는 요기요가 2020년에 오픈한 '사장님포털'에서 가게 사장님으로부터 받아왔던 질문 중 외식업 창업 관련 용어 약 300개를 요약해 단계별로 구성했다. 전자도서 형태로 출간된다.

도서는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가입 후 '사장님포털'에서 누구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창업의 기본적인 요소인 시장조사와 손익계산, 상권 분석은 물론 음식점 운영 시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은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운영까지 창업에 필요한 모든 용어를 총 13단계로 알기 쉽게 담았다. 예비 창업자를 위한 기초 정보뿐만 아니라 창업 후 현재 가게를 운영 중인 초기 창업자에게도 유용하도록 구성했다.


요기요는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우선 배포한다. 다양한 외식업 기관과 협력해 향후 배포 범위를 확대한다.

요기요 관계자는 “이번에 제작한 '외식업 창업용어백서'는 요기요에 보내주신 사장님의 다양한 질문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면서 “앞으로도 사장님들의 효율적인 가게 운영과 매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