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농·창업]가평귀촌귀농학교, 가평에서 먼저 살아보기 3기생 모집

URL복사

 

가평군 예비사회적기업 협동조합 공감21 부설 '가평귀촌귀농학교'는 10월 5일부터 진행되는 “제3기 가평에서 먼저(한달) 살아보기“ 참여자를 9월 17일부터 모집 중이다.

 

모집기간은 9월 17일부터 27일까지 이며,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타 시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 성인으로 10월 5일부터 30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 또는 가평귀촌귀농학교 홈페이지을 참조하면 된다.

 

“제3기 가평에서 먼저 살아보기“ 프로그램은 1~2기 참여자들의 평가내용을 토대로 1인, 2인, 3인 이상 및 단체 참가자로 구분하여 신청하면 되며, 만18~39세 청년에 한해 참가비를 20% 할인하여 준다.

 

박천행 교장은 “사회적거리두기 등 대외적인 여건으로 인해 10월부터 진행하게 되었기에, 청명한 가을정취를 느끼며 청정가평에서 한달간 살아보며 귀촌귀농의 꿈을 이루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채성수 이사장도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에 쉼과 함께 힐링도 하며, 귀촌귀농에 대한 다양한 체험도 진행하며, 본인 스스로 많은 것을 배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모집내용을 말했다.

 

가평귀촌귀농학교는 2017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 귀농귀촌 맞춤형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약 62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약 25여명이 가평군으로 귀촌하는 성과를 냈다. 또한 2020년 2월 “산림청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임업전문 교육과정도 준비하고 있다.

 

가평귀촌귀농학교 관련 문의는 사무국(031-585-8597)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 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 한다
청년들의 외식 창업지원을 위해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기술 전수, 레시피 교육 등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지원사업에 청년상인 선정은 4단계 서바이벌 방식으로 진행되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전통시장 청년몰에 우수한 청년상인을 선발하고 핵점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전 과정은 소상공인방송 유튜브채널을 통해 방송 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청년 셰프들에게는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의 기술전수, 레시피 교육, 임차료, 인테리어,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예비 청년 창업자중 최우수 수료자에게는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전통시장 청년몰에 핵점포 양성 사업을 위해 스타 셰프 에드워드 권을 필두로 하여 창업교육 및 지원을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모집 지역 및 청년몰은 춘천 육림고개상점가 ’육림고개’, 수원 영동시장 ‘28청춘’, 평택 통복시장 ‘청년숲’, 여수 중앙시장 ‘꿈뜨락몰’, 대전 중앙메가프라자 ‘청년구단’ 총 5개 지역의 청년몰이다. 한편, 청년몰 핵점포 양성 사업을 위한 참가자 모집은 오는 30일 16시까지 진행된다. 창업을 꿈꾸는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일본 HMR·도시락·밀키트 메뉴개발 세미나 개최
‘밀키트’(Meal Kit)로 불리는 가정간편식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편의성 트렌드가 함께 맞물리며 매해 급성장 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15년 1조 6천억 원이던 시장규모는 지난해 4조원까지 커졌다. 2022년이면 5조원대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식소비는 줄고 배달이 일상화되면서 지역 유명 맛집, 프랜차이즈 기업도 매출 증대 방안으로 간편식 상품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러한 시장흐름 속에 알지엠컨설팅이 강력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일본 HMR·도시락’ 밀키트 메뉴개발 교육과정을 오는 29일(목)에 개최한다. 수요급증, 지금 인기 절정인 ‘밀키트 식품’ 창업 차세대 가정간편식으로의 상품 전략은? 최근 출시되는 밀키트 제품들은 한 끼 분량에 알맞게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등이 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것은 물론, 전문 식당의 맛을 완벽하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품목은 단연 ‘도시락’이다. 혼밥 문화가 정착하고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충족하는 제품이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오는 29일, 900년 역사 가진 ‘일본 도시락·밀키트’ 선보인다 맛·시각적인 미 극대화 한 日 HM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