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전통장류 간편식 “야채듬뿍된장찌개” 인기

 

순창 전통장류를 이용해 개발한 간편식 ‘야채듬뿍된장찌개’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농업회사법인 성가정식품이 개발한‘야채듬뿍된장찌개’는 2021년 전주국제식품발효엑스포에서 주최한 2021 전주국제식품발효엑스포(IFFE) 지정 우수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농림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야채듬뿍된장찌개’는 간편하게 물을 넣고 끓여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전통식품 인증을 받은 전통된장과 각종 채소를 이용해서 HACCP시설에서 만들어 더욱 믿고 먹을 수 있다. 또한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집뿐만 아니라 캠핑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성가정식품 김종덕 대표는 “장류의 고장 순창에서 소비자 기호와 트렌드를 반영한 맛과 영양을 골고루 갖춘 제품의 꾸준한 개발로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들고, 지역 농산물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마음으로 회사를 운영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백년가게 비법전수] 2026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16회차 진행, 총 75명 교육생을 배출한 '평양냉면' 전수과정이 오는 1월 29일(목)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오는 1월 29일(목),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