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일본은]교외에서 대박 난 1인 고깃집, 야키니꾸 라이크

일본에 번화가가 아닌 교외에 위치한 1인 고깃집이 있다.

1인 고깃집 ‘야키니꾸 라이크(焼肉ライク)’는 1호점 마쓰도 미나미하나시마점(이하 마쓰도 미나미)을 시작으로 해외에도 출점을 준비하며 이른바 대박이 났다.

 

 

마쓰도 미나미점은 원래 대형 라면 프랜차이즈 코라쿠엔라멘있던 자리였다. 이 점포를 운영하는 코라쿠엔 홀딩스는 외식 프랜차이즈 다이닝 이노베이션과 계약 체결 후 점포 개조에 나섰다. 다이닝 이노베이션은 야키니꾸 무한리필 브랜드 규카쿠(牛角)를 운영하고 있다,

 

이 두 기업이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처음 선보인 매장이 마쓰도 미나미점이다. 또한, 이곳은 다이닝 이노베이션이 교외에 첫 출점한 매장이기도 하다. 두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가 힘을 합해 시작한 1인 고깃집의 비즈니스 모델을 알아본다.

 

패스트푸드 컨셉 고깃집

 

 

야키니꾸 라이크는 패스트 푸드 같은 스타일이다. 매장 안에는 1인 1대의 무연 로스터를 준비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혼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손님의 주문을 받고 나서 3분 이내에 나갈 수 있도록 메뉴를 간단하게 만들었다,

 

 

작년 8월 문을 연 신바시 본점 (도쿄도 미나토 구)의 경우 ‘얅게 썬 갈비 세트(100g)’을 주문하면 밥, 국, 김치가 530엔에 함께 나온다. 3분이라는 속도를 위해 사이드 메뉴의 숫자도 일반 야키니꾸 매장보다 적게 하고 있다.

 

원하는 것을 더 빠르고 싸게

회전율을 위해 고객의 체류 시간은 25분이 되도록 설계했다. 이는 보통 야키니꾸의 4분의 1 수준이다. 낮은 단가 높은 회전을 실현해 고기 원가를 올리고,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또한, 높은 회전을 함으로써 손님에게 갓 지은 밥을 제공하려는 목적도 있다.

 

 

세트 메뉴 외에도 다양한 고기 부위, 양, 소스를 자유롭게 주문할 수 있다. 빠르게, 싸게, 원하는 대로 즐기는 것이 야키니꾸 라이크의 업태이다.

 

야키니꾸 라이크는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 출점도 준비하고 있다. 4월 중 대만과 인도네시아에 각각 1호점이 오픈할 예정이다. 향후 5년간 국내 300점포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교외 야키니꾸점의 특징

마쓰도 미나니점의 매장 면적은 약 138㎡(약 41평), 좌석 수는 50석이다. 주차장은 28대가 수용이 가능하다. 혼자 와서 먹는 공간이 매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가족 방문객을 위한 자리로 만들었다. 교외인 만큼 가족 단위 손님도 많다.

 

 

또한, 어린이가 이용하기 쉽도록 좌석의 높이를 낮게 하고, 전용 메뉴를 새롭게 만들었다. 소보로 밥, 달걀 스프, 감자 튀김, 비엔나 소시지, 젤리, 소프트 드링크가 세트가 된 ‘어린이 세트’(480엔)와 ‘이유식’(200 엔) 등이 있다. 야키니꾸를 먹고 싶어하는 아이를 위한 세트도 있다. 역시 ‘3분’이라는 제공 시간을 넘기지 않도록 신경 쓰고 있다.

 

라멘 매장을 할 때보다 주방 공간은 좁아졌고 그만큼 매장의 공간을 넓혔다. 1인석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게 도심보다 넓게 했다. 야키니꾸 라이크는 각 테이블에 붙어있는 태블릿으로 고객이 주문하기 때문에 직원이 분주히 움직일 필요도 없다.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무료수강 선착순 이벤트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선착순 장학지원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데 보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커피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원두 종류, 원두블랜딩 배우기, 로스팅기계 등 바리스타 실무, 이론 지식을 총망라하여 커피샵프랜차이즈 취업 경쟁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러닝 센터를 통해 100% 온라인 무료수강이 가능한 만큼 집에서도 제과제빵기능사 직장인 취미요리학원교실 주말반 요리수업 수강료, 커피스쿨 학원비를 낼 필요 없이 홈바리스타 공부를 시작할 수 있다. 선착순 5,000명의 수강생은 커피지도사 교육과정 강의를 수강하며 커피바리스타, 커핑 아카데미 강사 전망을 확인하고, 시험공부에 필수적인 기출문제, 출제예상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다. 전 강의는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구성되어 카페창업박람회, 컬러라떼아트대회 등에 관심 많


[지금일본은]교외에서 대박 난 1인 고깃집, 야키니꾸 라이크
일본에 번화가가 아닌 교외에 위치한 1인 고깃집이 있다. 1인 고깃집 ‘야키니꾸 라이크(焼肉ライク)’는 1호점 마쓰도 미나미하나시마점(이하 마쓰도 미나미)을 시작으로 해외에도 출점을 준비하며 이른바 대박이 났다. 마쓰도 미나미점은 원래 대형 라면 프랜차이즈 코라쿠엔라멘있던 자리였다. 이 점포를 운영하는 코라쿠엔 홀딩스는 외식 프랜차이즈 다이닝 이노베이션과 계약 체결 후 점포 개조에 나섰다. 다이닝 이노베이션은 야키니꾸 무한리필 브랜드 규카쿠(牛角)를 운영하고 있다, 이 두 기업이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처음 선보인 매장이 마쓰도 미나미점이다. 또한, 이곳은 다이닝 이노베이션이 교외에 첫 출점한 매장이기도 하다. 두 대형 외식 프랜차이즈가 힘을 합해 시작한 1인 고깃집의 비즈니스 모델을 알아본다. 패스트푸드 컨셉 고깃집 야키니꾸 라이크는 패스트 푸드 같은 스타일이다. 매장 안에는 1인 1대의 무연 로스터를 준비해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혼자서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손님의 주문을 받고 나서 3분 이내에 나갈 수 있도록 메뉴를 간단하게 만들었다, 작년 8월 문을 연 신바시 본점 (도쿄도 미나토 구)의 경우 ‘얅게 썬 갈비 세트(100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