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개발부터 맞춤컨설팅까지! 2024년도 알지엠푸드아카데미, ‘외식창업 상품개발’ 과정 주목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35년 외식컨설팅 전문기업의 외식창업 전문 교육·컨설팅 프로그램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3일에서 5일간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지난 11일이부터 13일가지 진행 한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7명의 교육생들에게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4년 1월에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진행하는 전수창업 교육이 개강한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사누키우동·돈카츠 전문점 전수창업’ 과정은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신청 인원 3명이상 모집 시 개설, 진행된다. 교육비는 3일간 식사비용을 포함해 300만원(부가세 별도)이다.


2024년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사누키우동·돈카츠 전문점 창업과정(12월)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12월) ▲ 소뼈감자탕 전문점 창업과정  ▲ 도토리칼국수 전문점 창업과정 ▲ 라멘전문점 ▲ 냉면(평양·함흥) 창업 과정  ▲ 장어전문점 ▲해장국 전문점 창업과정 이다.

 

 

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는 “음식점의 핵심은 맛이다. 30년간 외식업계에 종사하며 자영업자분들이 메뉴개발에 대해 느끼는 갈증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외식업 업주들이 매출을 늘리고 손님들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순환이 이뤄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외식창업과정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알지엠푸드하우스에 실시된다.

 

 

전문 조리 시설을 갖춘 외식업 창업보육공간으로 실전 창업을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조리경험자를 한정으로 하며, 다인분의 영업용 식재료 준비에 대한 수강생의 부담을 덜고자 3인 이상 신청부터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현장에서도 충분히 적용하실 수 있도록 꾸준한 피드백를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하우스 교육팀(02-3444-7339)로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코다리찜부터 냉면, 코다리강정까지! 서민갑부 비법전수
'코다리찜'과 '코다리냉면'으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본 교육은 이수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식당창업 레시피 전문 교육으로 한식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깊은 맛 전수와 더불어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교육과정의 목표다.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 비교·분석, 기술이전 오는 19일(금) 코다리찜 & 코다리냉면 전수과정 열려 오는 7월 19일(금)에 진행되는 이번 ‘코다리찜&코다리냉면’ 전수과정은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외식 사업주를 위한 전문 업소용 레시피 교육과정으로, 기술이전 비용만으로 베테랑 요리사들이 직접 개발하고 창업시장을 통해 검증을 완료한 메뉴만을 전수한다. 일선 요리학원과 차별화 된 현장기술 전수 프로그램이다. 코다리는 건조를 시킨 생선으로 잘못 손질하면 생선 비린내가 심하게 나기 때문에 다소 어려운 식재료 중에 하나다. 비린내가 나지 않으면서 양념에 감칠맛을 내기 위해서는 조리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번 교육에서는 전문업소용 코다리찜 만드는 법을 중점적으로 ▲코다리의 유통과정부터 손질방법, ▲코다리 육수, ▲비법 양념제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