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사진․UCC 공모전 개최

′22.7.25.∼9.12. 도시농업 관심제고를 위한 사진·UCC 공모

 

 

 

대구시는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 제고와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홍보를 위하여, 9월 12일까지 “가꾸는 초록일상, 꿈꾸는 도시농업”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모습을 담은 사진·UCC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민이 일상생활에서 도시농업을 실천하고 즐기는 모습을 사진 및 UCC 영상으로 접수받아 도시농업박람회 기간 중 전시·홍보함으로써 도시농업에 대한 다양한 사례와 실천방법을 공유하고, 도시민의 참여를 통해 도시농업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도시농업박람회는 올해 제10회를 맞이하며 9월30일 ~ 10월3일까지 4일간 대구농업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개최되고, 도시농업을 주제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학술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사진분야와 영상(UCC)분야로 나누어 진행하며, 1차 심사와 2차 시민선호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최종 수상작을 결정하며,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및 소정의 상품(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한다.

 

출품작에 대한 2차 시민선호도 조사는 박람회 기간 동안 주제관 내에 전시하여 관람객이 선호 작품에 ‘좋아요’ 스티커를 부착하게 되며, 영상(UCC)의 경우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페이스북을 통해 1차 선정된 영상에 대해 ‘좋아요’를 누름으로써 시민 누구나가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사진․UCC영상에 대해 각각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2점, 입선 5점을 시상하게 되며, 사진·UCC 공모내용 전문과 신청서 등 공모전과 관련한 내용은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이번 공모전에 일상생활에서 실천 중인 도시농업의 여러 모습들을 진솔하게 담아주기 바라며,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는 어느 해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전시 및 체험을 준비하는 만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대구 중구, 설 명절 맞아 근대골목서 전통·문화 체험 이벤트 운영
대구 중구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2월 15일부터 18일까지 근대골목 일원을 찾는 관광객들이 전통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설맞이 이벤트를 운영한다. 계산예가와 이상화·서상돈 고택 일원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윷놀이, 투호, 고리던지기, 한복(근대복) 체험 등 전통 민속체험을 비롯해 룰렛게임과 양궁체험, 박 터트리기 등 관광객 참여형 골목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신규 프로그램으로 엿장수 퍼포먼스와 함께 엿과 강냉이 등 전통 간식을 시식하며 명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체험 콘텐츠를 선보이고, 우현 하늘마당에서는 전통 문양을 활용한 ‘전통 키링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어린이들에게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옛 중앙파출소 앞 삼거리 광장에서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탁본 체험과 인력거 체험이 운영되며, 약령시 관광안내소(약령시 한의약박물관 앞)에는 연휴 동안 ‘청라버스’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계산예가에서는 15일 오후 5시 30분부터 저녁 9시 30분까지 ‘근대골목 밤마실’ 프로그램이 진행돼 야간에도 근대골목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연휴 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열려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2월 13일(금)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2026년 2월 13일(금),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