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인사이트

[박람회정보]28~30일 부울경 동남권 최대 규모 창업박람회 개최

5월 28일(목)부터 5월 30일(토)까지, 제27회 '2020부산창업박람회 부산 벡스코' 개최

‘제27회 2020부산창업박람회’가 부산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오는 5월 28일(목)부터 5월 30일(토)까지 3일간 개최된다.

 

부산창업박람회는 매년 4-5월 상반기, 9월 하반기 2번씩 개최하는 동남권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20여 년간 예비창업자들에게 유익한 창업 정보를 제공해 오고 있다.

 

 

장기적으로 지속되는 경기불황을 비롯해 은퇴 후 노후대비, 극심한 취업난, 여성 경력단절로 인한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이러한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프랜차이즈 업체 및 관련 산업체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예비창업자들은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해 2020년 창업 트렌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창업 아이템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는 비대면 언택트(untact)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점원과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등 새로운 소비 경향을 일컫는다.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한 무인 창업이나 배달 창업, 무인벤딩머신을 이용한 창업부터 1인 창업, 소자본창업, 숍인숍 등 사회 트렌드 및 문화를 반영한 창업 아이템들을 이번 창업박람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산창업박람회는 20여 년째 부산에서 꾸준하게 개최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가맹 상담 및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업종 전환자 및 관련 산업 종사자들에게도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관람객은 사전 등록 시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영등포구, '골목형상점가' 5, 6호 신규 지정…전통시장급 지원 확대
영등포구가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길3동과 대림2동의 소상공인 밀집 지역을 ‘골목형상점가’로 새롭게 지정했다고 밝혔다. 구는 2020년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골목형상점가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이후, 2021년 선유도역(1호)과 대림중앙(2호), 2024년 샛강두리(3호)와 선유로운(4호)을 차례로 지정하며 골목상권 회복에 힘써왔다. 이번에 추가된 ‘별빛뉴타운(신길3동)’과 ‘대림동 우리(대림2동)’는 각각 5호, 6호 골목형상점가다. ‘별빛뉴타운 골목형상점가’는 신길3동 주민센터 인근 가마산로69가길, 신길로39길 일대이며, 음식점과 소매업종이 고루 발달한 상권으로 80여 개의 점포가 밀집돼 있다. 대규모 공동주택과 주상복합 단지가 인접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대림동 우리 골목형상점가’는 대림로7길, 시흥대로175길 일원을 중심으로 62개의 점포가 운영 중이며 소매업종이 발달돼 있다. 지하철 2호선 구로디지털단지역과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대림중앙시장’과 ‘2호 대림중앙 골목형상점가’가 도보 10분 내외로 위치해 상호 협력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지난 7월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형상점가 지정 요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