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맛 보장합니다, 외식ㆍ식품 업계, 선 검증, 후 출시 화제

베스트 재료 조합, 팝업스토어 인기 메뉴, SNS 유명 레시피 등 먼저 맛 검증해

검증된 맛으로 자신감을 장착한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베스트 재료 조합이나, 팝업스토어에서 반응이 핫했던 한정 메뉴, 또는 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를 활용한 경우다. 이 신제품들은 보장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또 다른 초이스의 즐거움을 주고 있다.

 

 

써브웨이(Subway®)는 베스트 조합으로 구성한 ‘썹픽(SUBPICK)’을 지난 5일 자신 있게 선보였다. 써브웨이는 개인의 입맛에 맞게 기본 메뉴와 샌드위치 속에 들어갈 재료들을 직접 선택하면 눈앞에서 바로 원하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준다. ‘썹픽’은 써브웨이가 그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베스트 메뉴를 분석해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합으로 완성했다.

 

 

‘썹픽’을 주문하면 검증된 맛과 알아서 즉석에서 만들어 주기 때문에 쉽고 빠른 주문 두 가지 장점이 있다. 이번 ‘썹픽’은 써브웨이의 스테디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 스테이크 & 치즈,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을 기본으로 했다. 여기에 빵부터 야채 등 속 재료와 소스까지 써브웨이가 ‘픽(Pick)’한 재료를 가지고 제품을 구성했기 때문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맛이다.

 

‘썹픽’은 맛 보장에 쉬운 주문으로 써브웨이를 처음 시도하는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맛이 담보된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한마디로 주문이 가능해 특히 바쁜 점심시간 주문이 많다는 후문이다.

 

 

‘동대문엽기떡볶이’는 팝업스토어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한정 메뉴를 출시한 케이스다. 지난 10~11월에 오픈 했던 ‘엽기떡볶이 팝업스토어’에서 마라로제떡볶이와 콘마요(토핑)를 선보이고 소비자의 반응을 살폈다. 팝업스토어 내 메시지 월(Message Wall), 설문조사, SNS 등 다양한 채널로 소비자 의견 조사까지 마친 후 지난 1월 정식 출시까지 이어 갔다.

 

전 회차 매진 행진이라는 뜨거운 반응이 자신 있는 출시에 힘을 더했다. 엽기떡볶이 맵기 5단계 중 3, 4, 5단계와 함께 먹으면 엽기떡볶이 특유의 감칠맛과 톡톡 터지는 콘마요의 환상적인 조화가 인기 비결이다.

 

 

SPC 배스킨라빈스는 SNS에서 입소문을 탄 꿀조합 레시피를 적극 활용했다.

아이스크림과 과자의 하모니에서 착안해 오리온과 협업을 통해 '다이제 초코 아이스 샌드'를 지난 1월 내놓았다. 오리온의 장수 제품인 ‘다이제 초코’ 비스킷 사이에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샌드해서 맛에서 실패 할 수 없는 콜라보이다. 익숙한 듯 새로운 맛으로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 아이스 모찌 5종보다 인기가 많다.

 

써브웨이 마케팅 담당자는 “가장 사랑을 받는 데는 그 이유가 있기 때문에, 브랜드는 자신 있게 선보일 수 있고, 소비자에게는 새로운 선택의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검증된 맛의 ‘썹픽’처럼 써브웨이의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경험시키기 위해 새로운 제안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춘천시, 전국의 창업가들이 춘천에 모인다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최
오는 10월, 춘천에 창업가들이 모인다. 춘천시가 창업문화 확산을 위한 ‘춘천창업엑스포’를 10월 30일에서 11월 1일까지 사흘간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행사는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창업가들의 아이디어를 널리 알리고, 춘천의 우수한 창업 인프라와 정책을 홍보하는 창업축제이다. 비즈니스 행사의 무거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청년, 학생,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창업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방시대 엑스포와 연계 개최하여, 춘천의 우수한 창업생태계를 전국에 알리는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약 100개 창업기업 전시부스, 정책홍보관, 투자IR, 유명창업가 강연, 투자상담회, 네트워킹 등이 마련되어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일반 시민들이 즐길거리도 풍성하다. 문화공연, 시제품을 만들어보는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창업퀴즈, 직접 창업아이디어에 투자하는 크라우드펀딩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참가기업 모집은 9월경 진행된다. 홍문숙 춘천시 경제진흥국장은 “민선 8기 들어 지속 추진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원조 숯불닭갈비·닭구이 전수창업 강좌 열려
닭연골과 닭목살, 닭안창살 등 ‘특수부위’를 내세운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이 오는 7월 31일(수)에 열린다. ‘닭갈비’라 하면 갖은 야채에 고추장에 버무린 닭고기를 철판에 볶아 먹는 방식이 대부분이지만, 본래 닭갈비의 원조는 숯불에 구워먹었다고 한다. 1960년대 닭고기를 양념에 재웠다가 숯불에 구워 ‘닭불고기’라는 이름으로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 춘천 닭갈비의 시초다. 최근엔 닭구이 일명 ‘숯불닭갈비’를 전면에 내세운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경우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원조 춘천 숯불닭갈비 방식 그대로 전수 닭 해체 방법부터 업소환경에 맞춘 대용량 양념레시피까지 '숯불닭갈비'는 껍질이 얇아 노련한 손길이 아니면 태우기 쉽다. 조리의 핵심은 바로 굽는 기술이다. 일반가정에서 만드는 단순한 조리레시피와 과정들만으로는 식당, 전문업장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이에 자영업자,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이번 <숯불닭갈비전문점 메뉴개발> 과정에서는 부위별 해체 작업부터 시연을 하고 부위별 쓰임새, 양념 소스 제조법, 곁들임 음식 구성, 상차림 방법을 자세하게 전수한다. 외식 전수창업 전문가단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