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크리에이터도 키우고 인건비도 지원받고!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 참여 기업 모집

청주문화재단, 오는 3월 3일(일)까지 올해의 참여기업 20개사 모집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도 키우고 기업도 성장하는 WIN-WIN사업!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이 올해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3월 3일까지 ‘2024 청주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도제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총 사업비 13억 규모의 본 사업은 고용 매칭을 통해 지역 청년에게는 풍부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한 청년 인재와 더불어 인건비 등 재정적 부담까지 덜어주는 WIN-WIN 사업으로, 지난해 총 63명의 청년이 지역 기업과 매칭됐다.

 

올해 모집하는 참여기업은 총 20개사로, 청주 내 문화사업을 기반으로 하는 로컬 중견·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지난해 참여기업 가운데 추가 채용을 원하는 기업도 신청할 수 있다.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되면 우수한 지역인재 매칭을 통한 신규 채용을 지원하며, 기업부담금 10%를 포함해 신규 채용 인원의 인건비와 주거교통비 등 월 230만원씩 최대 9개월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지원사업공고에서 관련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내달 3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업 선정이 마무리 되면 로컬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청년 20명을 선발해 선정 기업과 고용매칭을 진행하며, 근로계약 체결 이후에는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직무 교육 및 멘토링, 우수 기업 탐방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과 수시 지도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이 사업과 연계해 지난해, 2026년까지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2,000명을 양성하는 4개년 계획 ‘로크 챌린지 2000’을 선포하고 문화기획과 콘텐츠, 창작 등 다양한 분야의 로컬 크리에이터 830여명을 길러낸 청주문화재단은 “역량과 가능성 넘치는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 자원이 많아진 만큼,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도약할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본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고양특례시 고양시여성창업지원센터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지원을 위한 ‘2024년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 예비 여성창업자와 초기 여성 기업인을 대상으로 친화적인 창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창의적이고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2024년 경기여성 창업경진대회는 경기도에 거주하는 여성 예비창업자, 창업 1년 이내 여성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31일 18시까지이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8명에게는 본선 출전 기회가 주어지며 아이디어 구체화와 고도화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이 지원된다. 또한 본선 진출자 중 8명은 7월 4일(목) 본선 경쟁을 통해 최우수상(1명) 500만원, 우수상(3명) 250만원, 장려상(4명) 100만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지원받게 된다. 한편, 고양시꿈마루는 2022년 최우수상(디지털 이미지 분석 서비스), 2023년 우수상(문화공간 대여서비스) 및 장려상(패션임팩트 분석 플랫폼) 수상자를 배출했으며, 올해에도 우수한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의 참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