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bhc치킨 베스트셀러 메뉴는?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베스트셀러 제품 5종을 분석해 발표했다.

 

bhc치킨이 첫 해외 마스터 프랜차이즈 매장인 말레이시아 1호점을 오픈 한 2022년 11월부터 현재까지의 글로벌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 비중을 차지한 치킨 메뉴는 ‘뿌링클’ 시리즈로 밝혀졌다. 집계 대상에 포함된 국가는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bhc치킨이 진출해 있는 총 5개국이다.

 

1위를 차지한 ‘뿌링클’은 달콤한 매직 시즈닝이 가득 뿌려진 바삭한 치킨 위에 새콤한 뿌링뿌링소스를 곁들인 bhc치킨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2014년 11월 국내에 첫 선보인 이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며 출시 1년 만에 약 660만 개, 9년 만에 약 1억 개가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해외 시장에서도 ‘뿌링클’ 시리즈는 전체 매출의 약 25%에 달하는 점유율을 차지, 누적 판매량 22만 개를 돌파하며 최다 판매 메뉴로 등극했다.

 

맛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생소한 치즈 시즈닝 베이스의 치킨이라는 독창성, K-치킨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점 등이 ‘뿌링클’의 글로벌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해외 판매량 2~4위는 ▲후라이드(7.1%) ▲맛초킹(6%) ▲골드킹(4.3%)시리즈 순으로 집계됐다. 5위로는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간 바삭한 볼에 뿌링클 시즈닝을 더한 사이드 메뉴 ▲뿌링치즈볼(4.2%)이 차지했다. ‘뿌링치즈볼’ 글로벌 누적 판매량은 8만여개에 달한다.

 

 

bhc치킨은 K-푸드에 대한 현지 관심을 반영해 김치볶음밥, 떡볶이 등 치킨과 어울리는 다양한 현지 특화 메뉴를 함께 출시하고 있다. 이 중 ‘라볶이’가 판매 상위 한식 메뉴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지난해 4월 문을 연 싱가포르 마리나베이 1호점은 한 달 만에 무려 2만3000여명이 방문하며 bhc치킨과 한국식 치킨에 대한 현지인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온 바 있다. 지난 1월 개점한 태국 1호점 ‘bhc센트럴월드점’도 방문객 수 2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bhc치킨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K-팝과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콘텐츠를 접하는 이들이 늘면서 한국 식품, 특히 K-치킨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자사 글로벌 매장 판매 실적도 증가세를 보이는 중”이라며 “동남아뿐만 아니라 지난해 진출한 북미 지역에서도 시장을 본격 확대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고흥몰 ‘집에서 먹는 한 끼, 집밥은 정상영업’ 기획전 운영
고흥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농수축특산물 쇼핑몰 ‘고흥몰’이 가정 내 식사를 보다 간편하고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집밥 중심 기획전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집에서 먹는 한 끼, 집밥은 정상영업’을 주제로, 밀키트·반조리 식품·국·찌개류·밑반찬 등 집에서 손쉽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중심으로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은 오는 14일까지다. 특히 조리 부담을 줄이면서도 일상적인 식사를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실용성과 활용도가 높은 상품 구성을 강화했으며, 맞벌이 가구와 1~2인 가구 등 다양한 생활방식을 고려해 기획했다. 군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바쁜 일상에서도 집에서 간편하게 한 끼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소비자의 식비 부담 완화는 물론, 지역 농수특산물의 안정적인 소비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몰은 지역 농어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과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명절·제철·라이프스타일 연계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25년 누적 매출 120억 원, 누적 회원 5만 명을 돌파하는 등 지역 상생형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있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