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로컬푸드 셀프 정미기 시연 성황리 종료

5분도미, 7분도미 건강 지향 트렌드에 맞는 쌀 소비문화 성공적인 홍보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10월 21일부터 23일까지 김포고촌농협 로컬푸드 장곡점에서 실시한 '로컬푸드 무인 셀프 정미기 시연 및 증정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김포고촌농협, 경기도농업기술원이 공동으로 주관해 쌀 소비 촉진과 셀프 정미기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왕겨를 벗긴 영양분이 풍부한 현미를 신선하게 보관하고자 냉장 진열방식을 처음 도입하고 맛있는 쌀밥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도록 동영상을 송출하는 매장 환경을 구축했다.

 

행사기간 동안 로컬푸드 직매장을 방문한 시민들은 셀프 정미기를 이용해 갓 도정한 신선한 쌀(5분도미)을 직접 받아보고,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해 김포 참드림 현미 5kg 경품 추첨에 응모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집 근처 로컬푸드 매장에서 직접 쌀을 정미해서 먹으니 이렇게 고소한지 몰랐다.”며, “5분도미는 건강에 좋다고 하니, 스스로 선택해서 정미하는 이런 판매장이 더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만족감을 보였다.

 

고촌농협 조동환 조합장은 “‘셀프 정미소’의 장점과 다양한 쌀 품종의 특성을 알리기 위해 시와 협력해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이재준 소장은 “이번 계기로 시민들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쌀을 더 자주, 신선하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쌀 소비 확대와 로컬푸드 활성화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스마트농업으로 딸기산업 선도, 국내 최대 딸기 스마트팜 수출단지, 논산에 들어선다!
충남 논산시가 딸기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을 통해 청년농업인 유입을 확대하며, 대한민국 딸기 산업과 청년 농업을 이끄는 거점 도시로 도약한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지난 13일 부적면 마구평리 일원에서‘논산 딸기산업 스마트팜 복합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개최했다. 착공식에는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전형식 충청남도 정무부지사 등 도 관계자, 시·도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입주 청년농업인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스마트팜 복합단지’조성의 시작을 함께 축하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사업 추진 배경과 입주 청년농 인터뷰 영상 상영, 환영사 및 축사, 버튼터치 퍼포먼스, 시삽,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향후 조성될 스마트팜 단지의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에 조성되는 ‘논산 딸기산업 스마트팜 복합단지’는 총 14.1ha 규모로, 충남형 스마트팜 복합단지(7.4ha)와 스마트원예단지(6.7ha)를 단계적으로 조성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딸기 스마트팜 수출 전문 단지다. 사업기간은 2025년부터 2028년까지이며, 총사업비 145억5천5백만원이 투입된다. 단순 생산시설 조성을 넘어 청년농 정착 기반 마련, 스마트농업 기술 실증, 수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전수] 2026년 ‘닭칼국수 & 매운닭국수’ 비법전수 과정 주목
전문식당 조리비책을 전수하는 알지엠푸드아카데미가 오는 2월 26일(목)에 ‘닭칼국수 & 매운닭국수’ 비법전수 과정을 진행한다. 젊은 감각의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닭칼국수’ 소문난 향토 맛집 기술 전수 우리나라 사람들의 소울푸드 중 하나라 할 수 있는 ‘칼국수’는 달달한 팥칼국수부터 구수한 풍미의 들깨칼국수, 시원한 육수 맛이 일품인 바지락칼국수, 멸치칼국수, 얼큰한 맛으로 해장하기 좋은 육개장칼국수, 해물칼국수까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닭칼국수’다. ‘닭칼국수’는 닭과 사골을 고아서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칼국수를 넣어 끓인 후, 닭고기 살을 발라 양념한 것을 올려 먹는 영양만점 음식이다. 진하고 담백한 닭 육수는 삼계탕 국물과 비슷해서 여름 보양식으로 특히 좋다. 지금은 수도권 각지에서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는 메뉴인 닭칼국수가 처음 시작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과 파주지역이다. 이에 30년 외식 컨설팅 전문 알지엠컨설팅 전문가단이 40년 전통의 닭칼국수집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제공한다. 오는 26일(목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