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싱가포르 외식 기업 대상 한식 맛내기 설명회 진행

샘표, 외식 산업 트렌드 파악차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에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와 글로벌 장(醬) 연두 소개
100% 순식물성 콩발효로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한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연두’에 이목 집중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국내 외식 산업 트렌드를 살피기 위해 방한한 싱가포르 기업 관계자에게 우리맛의 핵심인 콩발효와 글로벌 장(醬) 연두를 소개하는 ‘한식 맛내기 설명회’를 진행했다.

 

싱가포르 생산성본부와 GPI 글로벌정책연수원 주최로 8일 서울 중구 샘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엔 싱가포르 외식 기업 및 식품 제조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다양한 민족 구성과 다채로운 식문화가 특징인 싱가포르의 외식 산업 관계자들은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 장과 K푸드 인기 메뉴를 제대로 요리할 수 있도록 돕는 한식 소스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78년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 대표 식품 기업으로서 전통에 머무르지 않고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가는 샘표의 연구와 혁신성에 주목했다. 무엇보다 전통 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누구나 쉽고 맛있게 건강한 K푸드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장(醬) ‘연두’와 ‘연두 브로스(육수)’에 관심이 집중됐다.

 

콩발효에센스 ‘연두’는 한식 간장의 깊은 맛을 살리고 특유의 진한 색과 향을 줄여 세계 어느 음식에도 잘 어울리게 만든 제품이다. 콩을 발효해 얻은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해 감칠맛이 살아있고, 100% 순식물성이면서도 고기를 넣은 것 같은 깊은 맛을 내 국내외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연두 브로스 2종(△노 치킨 △베지터블)은 치킨스톡을 비롯한 육수 제품을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해외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제품이다. '연두 브로스 노 치킨(No-chicken)’은 콩발효액에 구운 양파와 구운 마늘을 더해 닭고기를 넣은 듯한 풍미를, ‘연두 브로스 베지터블(Vegetable)’은 토마토와 셀러리를 넣어 깔끔하고 개운한 채소 스톡의 향미를 구현했다. 연두 브로스 노치킨은 발효된 콩의 천연 맛 성분이 풍부한 연두와 마늘, 양파가 만나면 닭고기의 풍미가 깊어지는 우리맛 연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됐다.

 

이 밖에도 연두와 소금으로 맛을 낸 프리타타 블라인드 시식 결과, 참여자 중 90% 이상이 연두로 맛을 낸 프리타타가 더 맛이 좋다고 평가했으며 ‘연두를 활용한 요리가 놀라울 만큼 더 깊은 풍미가 느껴진다’고 답했다. 한 참가자는 연두 브로스와 게살만으로 완성한 게살수프를 맛보고 순식물성임에도 치킨스톡과 같은 깊은 풍미를 줄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놀랍다며, 연두 브로스만 있으면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요리를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샘표는 미식의 도시인 싱가포르의 외식 산업 관계자들에게 K푸드의 핵심인 콩발효를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연두 브로스·완두간장·유기농 고추장 등 혁신적인 콩발효 제품들을 선보이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2025 임실N펫스타, 더 특별한 프로그램‧더 풍성한 먹거리로의 초대
3일부터 5일부터 열릴 반려동물 문화축제인 2025 임실N펫스타가 더 특별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로 1500만 반려인들을 기다린다. 2025 임실방문의 해와 만나는 두 번째 축제인 제40회 의견문화제와 함께하는 임실N펫스타는 반려동물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치즈와 한우 등 풍성한 먹거리가 마련된다. 3일간 오수의견공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지난해보다 한층 확대되고 차별화된 특별함을 선사한다. 먼저 지난해보다 많은 전국의 12개 반려동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행사장을 찾는다. 특히 전국의 반려동물과 가족들에게 영화제를 연상시키며 멋과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반려동물 패션쇼, 반려동물 토크쇼, 이‧미용 체험과 의료센터, 한방센터 등 특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반려동물의 모든 궁금증을 풀어주는 인기 프로그램인 반려동물 토크쇼도 진행된다. 일명 개통령으로 잘 알려진 강형욱 대표와 이웅종 교수,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 김샛별 방송 리포터가 진행하는 의학 상담 토크쇼도 마련됐다. 축제 때마다 인기를 끌고 있는 이 토크쇼는 반려동물 가족들의 궁금증 해소와 반려동물과 행복한 시간을 선사해 줄 것으로 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메밀막국수·들기름막국수' 전수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15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5월 15일, 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비빔막국수'부터 '들기름막국수'까지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