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외식창업 지원! 대구, 외식창업‘키워드림’아카데미 1기 교육생 모집

이론·실습 교육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외식창업 교육 지원

대구광역시는 4월 17일부터 25일까지 성공적인 외식창업 지원을 위한 ‘키워드림’ 아카데미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키워드림’ 아카데미는 외식 및 카페·베이커리 분야 영업 기간 1년 미만 초기 창업자 또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6개월 이내 외식업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대구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 참가가 확정되면 5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영진전문대학교에서 약 2개월간 주 2회 교육을 통해 역량 있는 외식 창업자로 성장하게 된다.

 

대구광역시는 빈번한 창업과 폐업, 낮은 생존율이라는 특징을 보이는 외식업계에 내실 있는 창업 준비지원과 창업자 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부터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3기에 걸쳐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이 과정을 통해 총 203명의 예비 및 초기 창업자가 교육에 참여했으며, 이 중 예비 창업자 46명이 신규로 카페와 음식점을 창업해 운영 중이다.

 

그동안의 청년 예비 창업자를 위한 일회성 이론교육 및 자금지원과 같은 개별적 지원과 차별화해 외식창업에 필요한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5단계 교육 프로그램 구성으로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또한, 실전에 활용이 가능한 경영 이론과 조리실습 교육뿐만 아니라 성공 창업사례 연구, 사업계획서 수립, 실전 모의 창업 등 실무 위주 교육으로 진행되며, 성공적인 외식창업을 위해 교육기간 중 지역 유명 외식업체 현장 방문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운영 노하우를 벤치마킹한다.

 

아울러, 1:1 맞춤 주문식 멘토단 컨설팅을 통해 메뉴 구성 등 창업 전 준비과정을 꼼꼼히 점검받고, 창업 후 지속적인 매출 증가와 안정적 운영을 위한 경영상 문제점 진단 및 홍보·마케팅 방안도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4월 17일부터 4월 25일까지이며, 영진전문대학교 누리집을 통해 ‘키워드림 아카데미’ 1기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영진전문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노권율 대구광역시 위생정책과장은 “외식창업 키워드림 아카데미 과정은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과 전문가 멘토단을 통한 실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므로 외식업 창업에 도전하거나 영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기 창업자분들께서 많이 참여해 지원을 받으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로컬푸드] 건강과 맛을 담은 강진 ‘누룽지칩·버섯스낵’ 출시
강진군 믿음영농이 자연의 맛과 건강을 담은 웰빙 간식 2종, ‘페이버립스 표고버섯스낵’과 ‘오트라이스 표고 누룽지칩’으로 건강한 간식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강진군의 청정 자연에서 재배된 고품질 원료를 바탕으로 한 이번 신제품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건강과 간편함을 모두 제공하는 프리미엄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페이버립스 표고버섯스낵’은 강진군에서 자란 표고버섯을 슬라이스 해 저온 건조 방식으로 제조한 간식으로, 바삭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튀기지 않아 칼로리를 낮추는 동시에 표고버섯 특유의 풍미를 살렸으며, 인공첨가물 없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특히 30g 소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4개입 세트로 구성되어 개인 간식은 물론 가족 단위 소비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오트라이스 표고누룽지칩’은 국내산 쌀과 표고버섯을 주원료로 만들어져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간식이다. 튀기지 않고 구운 방식으로 만들어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80g의 적당한 양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건강한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다. 쌀의 고소함과 표고버섯의 풍미가 어우러져 일상 속 특별한 간식 경험을 선사한다. 믿음영농 관계자는 “현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