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맛남]성수부터 연남, 압구정까지, 요즘 핫플은 어디?

깊은 내공의 유러피언 퀴진, 루덴

 

 

프렌치 스타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러피언 요리를 내는 실력자가 지난 3월 성수동에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7년간 호주에서, 10년간 국내에서 프렌치, 이탤리언 파인 다이닝과 비스트로를 거치며 공력을 쌓아온 강희천 셰프와 피터 Peter 셰프가 함께 운영한다.

 

프랑스인 셰프 피터는 자국 및 스페인의 다양한 주방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바게트를 굽고, 요리에 사용하는 판체타, 잠봉 등의 샤퀴테리 제조를 도맡고 있다. 비스크 파스타에는 통새우를 갈아 넣어 진한 새우 풍미를 담고, 스테이크 소스는 소뼈를 5시간 이상 졸여 만드는 등요리에 들어가는 모든 요소를 두 셰프가 직접 준비한다.

 

 

‘라자냐’와 ‘크림뇨끼’, 튀긴 닭가슴살 위에 수제 토마토소스와 가지, 베이컨,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 조리하는 ‘치킨 파마’, 오랜 시간 우려낸닭 육수를 기반으로 만든 ‘어니언 수프’, 해산물과 닭고기 풍미가 담긴 비법 육수를 사용하는 ‘파에야’ 등 우리에게 익숙한 유러피언 요리들로 구성했지만 오랜 시간 연구와 수정을 거듭해 남다른 내공의 깊은 맛을 완성했다. 강희천 셰프가 이번 업장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심한 부분은 고객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만드는 것.

인테리어 또한 프랑스의 어느 가정집 같은 아늑함을 콘셉트로 조성한 이유다. 이전 업장에서부터 인연을 이어온 단골들이 선물한 소품으로 벽 곳곳을 장식하고, 빈티지한 유럽풍 가구와 장식으로 코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라자냐’는 라구 소스와 함께 베샤멜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더해 완성한다. 보편적인 방식이지만 라자냐의 맛을 좌우하는 라구 소스는 나름의 연구를 거듭해 완성한 맛으로, 양파, 당근, 셀러리를 넣고 오랜 시간 푹 끓여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고기의 깊은 맛을 담아냈다. 두툼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소스와 면을 3개 층으로 번갈아 쌓고, 마무리로 가지를 올려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한다.

 

‘크림뇨끼’는피터 셰프가 프랑스 현지 레스토랑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완성한 레시피다. 직접 만든 뇨끼 반죽을 겉은 크리스피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해 판체타 베이스의 크림소스와 함께 완성한다. 자칫 느끼할수 있는 맛의 밸런스를 잡기 위해 시금치 페스토로 싱그러운 맛을 더했다.

 

  • 루덴 성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39-25 루덴

 

​케이아틱

 

광화문에 오픈한 홍콩과 모던 상하이 요리 기반의 퓨전 아시안 레스토랑이다.

 

젓가락으로 즐기기 좋은 일명 ‘찹스틱 디시’를 표방한다. 브런치 카페 <커먼맨션>이 기획한 세컨드 브랜드로 닭 날개 튀김, 양고기 만두, 황돔찜, 단단면, 소흥주 조개찜 등 주류와 곁들이기에 안성맞춤인 메뉴들을 선보인다.

 

  • ​케이아틱
  •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길 36 2층

 

노커피 서울

 

​좋은 커피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노커피>는 후쿠오카의 10평 남짓한 카페로 시작해 동시대의 문화를 다루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에스프레소에 숯 파우더를 더한 ‘블랙라떼’가 시그너처 메뉴이며, ‘블랙크림라떼’는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 노커피 서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20길 19 1층

 

우청옥

 

설렁탕을 우리 고유방식인 가마솥에 사골육수로 고아내고 있는 ‘우청옥’은 서울 남부터미널 소재의 한우설렁탕 전문점이다.

 

매장으로 들어서면 입구 맞은편에는 오픈식 주방이 있고, 집채만 한 가마솥에서 육수 특유의 구수한 냄새가 잠자던 식욕을 불러일으킨다. 이곳만의 비법이 담긴 영양만점의 사골육수가 만들어지는 광경이다.

 

 

이곳에서는 사골을 14시간동안 우려낸 후 살코기인 양지머리, 사태를 넣고 2시간 더 끓여서 고소하게 만들고 다시 고기를 건져 내어 2시간 동안 기름을 제거하는 18시간의 정성으로 설렁탕을 만들어내고 있다.

 

대표메뉴로는 가마솥에서 끓여 낸 한우설렁탕과 곰탕, 갈비탕, 도가니탕 등의 탕 종류와 수육, 수육전골, 갈비찜, 곱창전골 등의 찜, 수육류가 있다.

 

우청옥설렁탕의 맛은 깔끔하고 담백하다. 가마솥에 한우 사골과 양지를 푹 삶아낸 육수에 국수사리를 토렴해 내어주는데, 잡내와 잡맛이 없다. 뽀얀국물의 뒷맛이 전혀 텁텁하지 않고 개운하다. 몸보신한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다.

 

모임이나 회식 때는 ‘갈비찜’과 ‘곱창전골’이 인기다. 우청옥 ‘갈비찜’은 우대갈비처럼 큼지막한 소갈비뼈에 갈비살 살코기가 큼지막하게 붙어있어 대표 메뉴인 설렁탕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가니탕의 경우 가마솥에 넣고 오랜 시간 고아 육수를 만들어 진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 콜라겐까지 풍부해 건강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 우청옥
  •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58 102동 1층

 

우혼

 

소고기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소에 영혼을 담은 공간’을 표방하는 곳이다.

 

최상급 한우 1++(BMS 9) 등급만을 사용해 코스와 단품 요리를 선보인다. 육회 & 캐비어, 등심, 안심, 살치 등 다양한 부위의 한우구이와 한우치즈버거, 안키모 가리비 관자, 단새우 우니 등의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 우혼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59길 10 지상1층 102호

 

라부

 

다채로운 파스타를 선보이는 홈파스타 비스트로. 대표 메뉴인 ‘아귀간 파스타’는 구운 아귀 살과 아귀간 페스토를 더한 고소하고 녹진한 맛의 버터 오일 파스타다. 이외에도 취나물크림파스타와 단새우어란파스타, 전복 게우소스크림파스타 등 여러 파스타 메뉴와 스테이크, 샐러드 등이 준비되어 있다.

 

  • 라부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16길 20 지층 102호

 

레인리포트브리티시

 

건축 & 디자인 스튜디오 ‘글로우서울’이 오픈한 호텔 콘셉트의 디저트 카페. 총 6층 규모에 루프톱까지 층별로 색다른 공간을 마련해 원하는 좌석을 골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비 오는 영국이 떠오르는 다양한 종류의 빅토리아 케이크와 파이 등 디저트에 더해 브리티시 초코 스톰, 페퍼 클라우드 등 독특한 음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 레인리포트 브리티시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51안길 17 레인리포트 브리티시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5 빵빵데이 천안’ 18~19일…51개 동네빵집 리스트 공개!
동네빵집이 함께 만드는 빵 축제 ‘2025 빵빵데이 천안’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천안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빵빵데이는 천안을 대표하는 동네빵집이 중심이 돼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운영된다. 빵빵데이 천안은 호두과자의 본고장 천안을 대표하는 지역 제과인, 농민, 기업, 대학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축제다. 올해는 참여 빵집이 51곳으로 확대돼 호두과자부터 쌀크랙소금빵, 쌀빵핫도그, 대파바게트, 밤파이, 명란크루아상 등 각자의 개성이 담긴 대표 빵과 함께 쌀을 원재료로 한 특별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모든 매장은 가격표시제를 의무적으로 시행해 방문객들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빵마켓 참여 빵집 확대와 더불어 베이킹 체험존 프로그램을 다양화하고 토요일에만 열리던 문화공연을 일요일까지 늘려 가을빵음악회, 드론라이트쇼 등을 선보인다. 제과협회와 백석문화대학교가 함께 운영하는 체험존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쿠키 만들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컵케이크·빼빼로 만들기,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호두과자 굽기 체험 등이 준비된다. 지역 기업과 농업인이 함께 상생하는 축제로 남양유업은 제품 홍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소상공인과 시민이 함께하는 상생의 장… '제2회 부산시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개최
부산시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금정구 장전역 인근 온천천 일원에서 '제2회 부산시 소상공인 상생한마당' 행사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소상공인들의 제품 소비 촉진과 상생 메시지 전달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부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송희)가 주최·주관하고, 시, 금정구청, 소담스퀘어 부산이 후원한다. 행사는 ▲개막식 ▲판매전 ▲부대행사 ▲공연 및 체험으로 구성되며, 행사 첫날인 10월 18일 오후 5시 행사장 내 야외공연장에서는 개막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개막식] 박형준 시장과 김석준 시 교육감, 윤일현 금정구청장, 송치영 소상공인연합회 중앙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개막을 축하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린다. [판매전] ▲소상공인 판매관(38곳) 및 벼룩시장(20곳, 플리마켓)에서는 다양한 부산시 우수 소상공인 업체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관에서 소상공인 제품 판매방송을 진행해 방송 중에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행사] ▲정책 홍보관(2곳)에서는 영수증 인증 이벤트롤 진행하고 ▲소상공인 홍보관(5곳)에서는 팬 상품(굿즈) 나눔 이벤트, 쿠폰 나눔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연 및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부터 내 식당 창업 위한 맞춤컨설팅까지! 외식창업 전문 교육 주목
맛집 창업의 꿈을 꾸는 예비창업자, 업종변경과 메뉴, 기술 등의 보완을 고민 중인 자영업자를 위한 솔루션 과정이 주목받고 있다. 30년 경력의 외식전문컨설팅기업 ㈜알지엠컨설팅 산하 교육기관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의 ‘외식창업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맛집 브랜딩 전략부터 메뉴개발, 비법전수 등 외식업 경영의 핵심 노하우를 전한다. 시장성과 사업성이 뛰어난 외식 아이템만을 엄선, 지역 맛집으로 자리 잡은 오너셰프들과 최소 10년에서 30년에 이르는 경력을 갖춘 조리명장이 교육을 진행, 메인 상품부터 각종 찬류 등 한상차림까지 사업 현장에서 바로 적용가능토록 몸에 익을 때까지 충분한 반복 연습을 지원한다.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의 경우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와 장사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내 가게 홍보전략 등의 실무 중심의 기술도 함께 교육, 진행했다. 2025년 10월 진행되는 외식창업 과정 교육은 다음과 같다. ▲ 장어전문점 ▲ 개성손만두 요리전문점 ▲ 안동국시 전문점 창업과정 ▲ 이자카야 메뉴개발 ▲국밥 전문점 창업과정 ▲ 봉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