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맛남]성수부터 연남, 압구정까지, 요즘 핫플은 어디?

깊은 내공의 유러피언 퀴진, 루덴

 

 

프렌치 스타일을 기반으로 다양한 유러피언 요리를 내는 실력자가 지난 3월 성수동에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7년간 호주에서, 10년간 국내에서 프렌치, 이탤리언 파인 다이닝과 비스트로를 거치며 공력을 쌓아온 강희천 셰프와 피터 Peter 셰프가 함께 운영한다.

 

프랑스인 셰프 피터는 자국 및 스페인의 다양한 주방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바게트를 굽고, 요리에 사용하는 판체타, 잠봉 등의 샤퀴테리 제조를 도맡고 있다. 비스크 파스타에는 통새우를 갈아 넣어 진한 새우 풍미를 담고, 스테이크 소스는 소뼈를 5시간 이상 졸여 만드는 등요리에 들어가는 모든 요소를 두 셰프가 직접 준비한다.

 

 

‘라자냐’와 ‘크림뇨끼’, 튀긴 닭가슴살 위에 수제 토마토소스와 가지, 베이컨, 모차렐라 치즈를 올려 조리하는 ‘치킨 파마’, 오랜 시간 우려낸닭 육수를 기반으로 만든 ‘어니언 수프’, 해산물과 닭고기 풍미가 담긴 비법 육수를 사용하는 ‘파에야’ 등 우리에게 익숙한 유러피언 요리들로 구성했지만 오랜 시간 연구와 수정을 거듭해 남다른 내공의 깊은 맛을 완성했다. 강희천 셰프가 이번 업장을 준비하면서 가장 고심한 부분은 고객이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레스토랑을 만드는 것.

인테리어 또한 프랑스의 어느 가정집 같은 아늑함을 콘셉트로 조성한 이유다. 이전 업장에서부터 인연을 이어온 단골들이 선물한 소품으로 벽 곳곳을 장식하고, 빈티지한 유럽풍 가구와 장식으로 코지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라자냐’는 라구 소스와 함께 베샤멜 소스와 리코타 치즈를 더해 완성한다. 보편적인 방식이지만 라자냐의 맛을 좌우하는 라구 소스는 나름의 연구를 거듭해 완성한 맛으로, 양파, 당근, 셀러리를 넣고 오랜 시간 푹 끓여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고기의 깊은 맛을 담아냈다. 두툼한 식감을 즐길 수 있도록 소스와 면을 3개 층으로 번갈아 쌓고, 마무리로 가지를 올려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한다.

 

‘크림뇨끼’는피터 셰프가 프랑스 현지 레스토랑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완성한 레시피다. 직접 만든 뇨끼 반죽을 겉은 크리스피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해 판체타 베이스의 크림소스와 함께 완성한다. 자칫 느끼할수 있는 맛의 밸런스를 잡기 위해 시금치 페스토로 싱그러운 맛을 더했다.

 

  • 루덴 성수
  • 서울특별시 성동구 연무장길 39-25 루덴

 

​케이아틱

 

광화문에 오픈한 홍콩과 모던 상하이 요리 기반의 퓨전 아시안 레스토랑이다.

 

젓가락으로 즐기기 좋은 일명 ‘찹스틱 디시’를 표방한다. 브런치 카페 <커먼맨션>이 기획한 세컨드 브랜드로 닭 날개 튀김, 양고기 만두, 황돔찜, 단단면, 소흥주 조개찜 등 주류와 곁들이기에 안성맞춤인 메뉴들을 선보인다.

 

  • ​케이아틱
  • 서울특별시 종로구 경희궁길 36 2층

 

노커피 서울

 

​좋은 커피와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노커피>는 후쿠오카의 10평 남짓한 카페로 시작해 동시대의 문화를 다루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에스프레소에 숯 파우더를 더한 ‘블랙라떼’가 시그너처 메뉴이며, ‘블랙크림라떼’는 서울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 노커피 서울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20길 19 1층

 

우청옥

 

설렁탕을 우리 고유방식인 가마솥에 사골육수로 고아내고 있는 ‘우청옥’은 서울 남부터미널 소재의 한우설렁탕 전문점이다.

 

매장으로 들어서면 입구 맞은편에는 오픈식 주방이 있고, 집채만 한 가마솥에서 육수 특유의 구수한 냄새가 잠자던 식욕을 불러일으킨다. 이곳만의 비법이 담긴 영양만점의 사골육수가 만들어지는 광경이다.

 

 

이곳에서는 사골을 14시간동안 우려낸 후 살코기인 양지머리, 사태를 넣고 2시간 더 끓여서 고소하게 만들고 다시 고기를 건져 내어 2시간 동안 기름을 제거하는 18시간의 정성으로 설렁탕을 만들어내고 있다.

 

대표메뉴로는 가마솥에서 끓여 낸 한우설렁탕과 곰탕, 갈비탕, 도가니탕 등의 탕 종류와 수육, 수육전골, 갈비찜, 곱창전골 등의 찜, 수육류가 있다.

 

우청옥설렁탕의 맛은 깔끔하고 담백하다. 가마솥에 한우 사골과 양지를 푹 삶아낸 육수에 국수사리를 토렴해 내어주는데, 잡내와 잡맛이 없다. 뽀얀국물의 뒷맛이 전혀 텁텁하지 않고 개운하다. 몸보신한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다.

 

모임이나 회식 때는 ‘갈비찜’과 ‘곱창전골’이 인기다. 우청옥 ‘갈비찜’은 우대갈비처럼 큼지막한 소갈비뼈에 갈비살 살코기가 큼지막하게 붙어있어 대표 메뉴인 설렁탕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가니탕의 경우 가마솥에 넣고 오랜 시간 고아 육수를 만들어 진하고 고소한 맛은 물론 콜라겐까지 풍부해 건강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 우청옥
  •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58 102동 1층

 

우혼

 

소고기 오마카세 전문점으로 ‘소에 영혼을 담은 공간’을 표방하는 곳이다.

 

최상급 한우 1++(BMS 9) 등급만을 사용해 코스와 단품 요리를 선보인다. 육회 & 캐비어, 등심, 안심, 살치 등 다양한 부위의 한우구이와 한우치즈버거, 안키모 가리비 관자, 단새우 우니 등의 요리를 만나볼 수 있다.

 

  • 우혼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59길 10 지상1층 102호

 

라부

 

다채로운 파스타를 선보이는 홈파스타 비스트로. 대표 메뉴인 ‘아귀간 파스타’는 구운 아귀 살과 아귀간 페스토를 더한 고소하고 녹진한 맛의 버터 오일 파스타다. 이외에도 취나물크림파스타와 단새우어란파스타, 전복 게우소스크림파스타 등 여러 파스타 메뉴와 스테이크, 샐러드 등이 준비되어 있다.

 

  • 라부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16길 20 지층 102호

 

레인리포트브리티시

 

건축 & 디자인 스튜디오 ‘글로우서울’이 오픈한 호텔 콘셉트의 디저트 카페. 총 6층 규모에 루프톱까지 층별로 색다른 공간을 마련해 원하는 좌석을 골라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비 오는 영국이 떠오르는 다양한 종류의 빅토리아 케이크와 파이 등 디저트에 더해 브리티시 초코 스톰, 페퍼 클라우드 등 독특한 음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 레인리포트 브리티시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51안길 17 레인리포트 브리티시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 위펀 ‘조식24’ 서비스 전국으로 권역 확장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대표 김헌)이 운영 중인 ‘조식24’가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권역을 확장한다. ‘조식24’ 서비스 지역 확장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모든 기업 성공을 돕는 B2B 서비스 플랫폼’으로 안정적 지위 확보를 도모할 예정이다. 탄탄한 콜드체인으로 이루어진 안정적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전국적인 서비스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조식24’는 2020년 론칭된 위펀 인기 서비스로 기업과 병원, 학교 등 임직원 아침을 챙기는 서비스다. 빵이나 샐러드, 수프와 디저트, 뷔페 형태의 케이터링까지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사용 기업에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만 신선 제품 위주 배송으로 지금까지는 서울과 경기 위주로만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개인 편의점 물류 1위 기업 ‘우린’ 인수를 완료하며 서비스 전국 확장 가능한 물류 시스템 구축에 물꼬가 트였다. 우린의 탄탄한 전국 물류망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곧 ‘위펀 풀필먼트’도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촘촘한 콜드체인 시스템은 가장 먼저 ‘조식24’를 통해 선보인다. 배송 권역은 대한민국 대부분 지역에 가능해진다. 동서남북 국내 어디든 임직원 조식 복지를 원하는 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지역특별기획전 시작! 대구에서 놀고, 먹고, 자는 건 어때?
대구광역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추진한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이번 지역특별기획전은 숙박 할인 혜택을 통해 국내 관광을 고민하는 국민들에게 대구 여행을 권장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온라인에서 7만 원 이상 대구 숙박상품 예약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할인쿠폰(한국관광공사 3만 원, 대구시 2만 원 부담)을 1인당 1매 받을 수 있다. 발급은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총 33개의 숙박 예약 사이트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쿠폰 발급 후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숙박 예약을 해야 할인권 사용이 가능하며, 숙박 입실 기간은 5월 28일부터 7월 14일까지 약 7주이다.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 관광 수요 확대와 지역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대구광역시는 지역 특별 기획전에 매년 참여했다. 2023년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대구편’ 참여 결과, 총 3,280건의 숙박 할인권 사용으로 대구 방문 수요를 창출하고 국내 관광객들에게 대구 여행의 경험을 제공했으며, 행사기간 동안 방문객들이 市 쿠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메밀막국수·물막국수' 메뉴개발 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30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30일, 살얼음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막국수 고명 ▲상차림 등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이다. 국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