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도 이제는 ‘스핀오프’…푸드나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한정판 인기

푸드나무(대표 김영문)의 자체브랜드(PB) 대표 제품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스핀오프 제품을 한정판으로 잇따라 내놓으며 소비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스핀오프(spin-off)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식품업계는 기존 제품의 맛과 패키지, 콘셉트를 다양화한 제품들을 새롭게 출시하고 있다. 푸드나무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마라맛을 시작으로 양꼬치쯔란맛, 궁중잡채맛, 김치아삭맛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얼얼마라’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자부심)’ 트렌드가 유행함에 따라 특유의 얼얼한 매운 맛이 특징인 ‘마라’를 활용한 제품이다. 또한,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양꼬치쯔란은 중화요리 열풍을 이끌고 있는 중국 향신료인 쯔란을 사용해 알싸한 감칠맛을 더했다. 이외에도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 궁중잡채맛과 김치아삭맛은 각각 탱글한 당면과 아삭한 볶음김치의 식감이 특징인 제품으로 한식시리즈를 표방했다.

 

2015년 출시한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는 국내 닭가슴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을 보완한 부드러운 식감과 맛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에 성공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1팩당 19g의 단백질이 들어있고 열량이 150kcal(얼얼마라 기준)에 불과해 몸매 관리를 하려는 다이어트족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100g 개별 포장으로 식단 관리와 편리한 보관성까지 갖췄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맛있는 닭가슴살을 표방하며 2015년 처음 선보인 맛있닭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소비자의 입맛과 트렌드를 분석해 스핀오프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제품들을 선보여 명실상부한 국민 닭가슴살로 자리잡겠다”고 밝혔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메밀막국수·물막국수' 메뉴개발 과정 주목
메밀막국수 제면부터 비법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전수교육>이 오는 5월 30일(목)에 진행된다. ‘막국수는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외식아이템이다. 건강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따라 막국수에 대한 인기는 높아졌다. 메밀을 재료로 한 막국수와 소바(일본식 메밀국수)전문점 창업도 늘고 있다.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운영에 관한 리스크가 적고 먹는 속도가 빨라 테이블 회전률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오는 30일, 살얼음육수부터 메밀반죽 비법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이번 ‘메밀막국수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다. 이번 전수교육에서는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막국수의 맛을 결정짓는 ‘육수’▲막국수 양념장▲막국수 고명 ▲상차림 등 전 조리 과정과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전한다. 김종우 원장은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이다. 국내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전류 통해 '짠맛' 더해주는 숟가락 등장 화제
소금을 적게 넣은 저염식도 일반식과 같은 짠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숟가락이 등장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에 따르면 주류 업체인 기린홀딩스가 지난 20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체에 영향이 없는 미세한 전류를 활용해 짠맛을 증폭하는 이른바 '전자 소금 숟가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린홀딩스가 지난 2019년부터 일본 명문대인 메이지대학과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를 기초로 개발한 이 숟가락은 전류의 세기로 짠맛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식품이나 타액에 포함된 나트륨 이온을 혀에 있는 미각의 수용체에 모아 짠맛을 강하게 느끼게 하는 원리다. 숟가락 손잡이 부분에는 배터리가 들어가며 전류 세기는 4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이 숟가락을 사용하면 평소보다 30%가량 소금을 줄인 간으로도 사용자가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가 숟가락을 사용하는 순간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미세 전류가 입으로 전달돼 짠맛의 근원인 나트륨 이온을 강화해주는 것이 핵심기술이다. 이 숟가락을 입에 대는 순간 짠맛이 1.5배 강화되는 만큼 저염식을 하는 사람들도 음식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고. 기린홀딩스는 우선 전용사이트를 통해 이 숟가락을 200개만 추첨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