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과창업]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 일자리박람회’ 개최

배터리, 반도체, 모빌리티, 바이오, AI 등 미래성장산업 우수 중소기업 채용 면접 기회 제공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도내 중소기업 양질의 일자리 발굴 및 우수 인재 채용 기회 제공을 위해 IBK기업은행,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오는 2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도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등 미래 전략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통한 ‘변화의 중심 경기도 선도’를 목표로 민간과 기관, 대학이 함께하여 구인 기업 105개 사, 구직자 5,000여 명을 위한 일자리 정보의 장을 마련한다.

 

박람회 행사장은 크게 ▲채용면접⋅상담관 ▲취업지원 프로그램 ▲내일설계관 ▲부대행사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채용면접⋅상담관’은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현장 면접 및 상담이 진행되며 도내 소재한 우수 중소기업, IBK기업은행 우수 협력사, HDC현대산업개발 우수 협력사, 미래성장산업 유관협회 소속 우수기업 등 총 8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전략산업 현직자 멘토링, 해외취업 및 외국인 유학생 상담 등이 진행되며 특히 ChatGPT 기반 AI 매칭을 통해 구직자와 적합한 기업 추천 등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내일설계관’에서는 청년, 중장년, 해외 취업, 외국인 유학생 등 4개 분야의 매칭 컨시어지가 현장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기반으로 구직자와 적합한 현장 참여기업을 매칭하여 실질적인 취업 연계를 돕는다.

 

그 밖에도 ‘취업! 도전 골든벨’, ‘전략산업 체험 테마파크’, ‘희망 콘서트’, ‘메이크업 쇼’ 운영 등으로 구직자에 유익함과 즐거움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14일부터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사이트 ‘i-ONE JOB(아이원잡)(https://www.ibkonejob.co.kr)’을 통해 기업별 서류 지원 및 프로그램 사전 신청을 진행하며 구직자는 성별, 연령, 학력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윤덕룡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도내 강소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더 좋은 일자리 진입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업계이슈] 식품유통업계, 가을 야외 행사로 소비자 발길 잡는다
뜨거운 여름의 열기가 가라앉고 선선한 바람이 도심을 스치면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이 정점에 달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유통업계가 가을 날씨를 즐길 수 있는 야외 공간에서 체험형 마케팅을 진행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 가을철 소비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비어케이가 수입 유통하는 글로벌 프리미엄 맥주 칭따오(TSINGTAO)는 가을 나들이 시즌을 맞아 전국 곳곳에서 소비자와 만나며 브랜드 특유의 즐거운 에너지를 전하고 있다. 9월에는 부산 삼락생태공원에서 열린 ‘2025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했다. 청량한 칭따오 맥주로 뜨거운 페스티벌 열기 속 시원함을 제공하고, ‘리버스테이지’에 마련된 브랜드 전용 공간에서 체험형 부스 ‘따오-락실’을 운영하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포토존으로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다. 이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제주신화월드에서 ‘칭따오 맥주 페스티벌 in JEJU’를 열어 황금연휴 기간 제주도를 찾은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현장에서 신선한 칭따오 생맥주를 비롯해 ‘칭따오 1903’ 등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바비큐·피자 등 칭따오와 어울리는 푸드 페어링 메뉴를 준비해 축제에 풍성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