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오늘] ‘푸드게이지’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제품은?

즐거움과 건강 사이, 나만의 기준으로 식단의 균형을 맞추는 자기관리 트렌드 제품들 주목

올해 MZ들에게 떠오르는 식습관 트렌드로 ‘푸드게이지’가 있다. 먹는 즐거움과 건강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을 뜻한다. 건강보다 자극적이더라도 ‘맛’있는 음식을 먹었다면 건강을 위한 음식으로 밸런스를 맞춰 이른바 ‘푸드게이지’를 조정하는 것.

 

전날 즐긴 자극적인 음식에 대한 죄책감을 덜어낼 수 있는 ‘푸드게이지’를 위한 음식은 소위 ‘건강식’으로 프리미엄 야채가 들어간 샐러드, 열량이 높은 음료수를 대신할 제주산 당근 스무디, 제로 칼로리 탄산수, 순식물성 원료의 크림치즈 등이 있다.

 

영양소가 풍부한 프리미엄 야채로 만든 샐러드는 ‘푸드게이지’용 식사로 단연 으뜸이다.

신선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는 써브웨이(Subway®)는 프리미엄 야채로 만든 ‘뉴(NEW) 그린 샐러드 시리즈’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야채는 수분이 90% 이상인 프릴아이스, 슈퍼푸드 케일, 비타민 ABC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적근대, 항산화로 유명한 라디치오 등으로 건강한 한 끼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뉴 그린 샐러드 시리즈’는 ▲부드럽고 진한 치즈의 풍미로 야채의 맛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New 그린 리코타 치즈 샐러드’ ▲촉촉한 바비큐 치킨과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된 아보카도가 들어간 ‘New 그린 로티세리 치킨 아보카도 샐러드’, ▲역시 아보카도와 단백질이 풍부한 완전식품 달걀로 구성된 ‘New 그린 아보카도 에그 슬라이스 샐러드’ 등 총 3종이다.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과 사과가 들어간 스무디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음료이다.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는 제주 구좌읍에서 재배한 당근을 주재료로 만든 ‘제주당근사과스무디’를 출시했다.

 

 

당근은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베타카로틴,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제주산 당근은 일반 당근에 비해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제주산 당근은 제주의 화산회토는 물이 잘 빠지고 유기물 함유량이 많아 일반 당근에 비해 단맛이 강하고 향이 진해 건강을 위한 스무디라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설탕이 들어간 탄산음료 대신 제로 칼로리 탄산수만 마셔도 ‘푸드게이지’ 조절에 도움이 된다.

일반 탄산음료에는 250ml 기준 평균 29g의 당류가 함유되어 있지만, 풀무원샘물의 ‘브리지톡’은 제로 칼로리 탄산수이다. 특유의 톡 쏘는 탄산에 상큼한 샤인머스캣의 향과 레몬 향을 각각 더해 탄산음료 대체가 가능하다. 오직 천연 향료만을 사용해 깔끔한 뒷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특징으로, 어떤 음식과도 궁합이 좋다.

 

콜레스테롤 걱정이 없고, 지방함량이 낮은 식물성 크림치즈도 열량에 대한 죄책감 없이 먹을 수 있는 선택이다. 대상다이브스 복음자리는 콜레스테롤과 유당이 함유되지 않은 ‘식물성 크림치즈’ 2종을 내놓았다. 코코넛, 치커리 식이섬유 등 100%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고, 합성보존료와 합성 착색료를 넣지 않아 더욱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무농약 국산 무화과, 캐나다산 야생 블루베리로 만든 잼을 사용하여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오늘] 삼성웰스토리, 삼양식품과 손잡고 맵덕 고객 입맛 저격
삼성웰스토리가 삼양식품과의 협업을 꾀하고 매운맛을 강조한 신메뉴를 제공하는 ‘맵덕RUN’ 프로모션을 이달 내내 200여개 급식 사업장에서 전개한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에 대한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해외에서도 한국을 대표하는 맛으로 자리잡으면서 구내식당에서도 매운맛 메뉴를 찾는 맵덕(매운맛덕후)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삼성웰스토리는 K-매운맛을 대표하는 삼양식품의 다양한 불닭과 탱글 제품을 활용한 11종의 신메뉴를 개발해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맵덕RUN' 프로모션은 가을을 맞아 매운맛 고수가 되기 위한 단계별 챌린지가 이어지는 가을 운동회 콘셉트로 진행됐다. 삼성웰스토리는 매운맛 초보자를 위한 '입문런', 맵고수가 되기 위한 '맵부심', 진짜 매운 불맛을 선사하는 '맵고수' 등 매운맛의 정도를 총 3단계로 구분해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입문런 단계에는 최근 글로벌 유행 중인 swicy(spicy와 sweet의 합성어) 트렌드에 맞춰 매콤달콤한 맛을 구현한 '불닭강정 쫄볶이', 맵부심 단계에는 크리미한 매운맛을 강조한 '콘마요 불닭볶음밥', 맵고수 단계에는 진짜 불맛 나는 '파이어 인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