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위펀 ‘조식24’ 서비스 전국으로 권역 확장

안전하고 신선한 배송으로 전국 기업 아침 공략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 플랫폼 위펀(대표 김헌)이 운영 중인 ‘조식24’가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권역을 확장한다.

 

‘조식24’ 서비스 지역 확장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모든 기업 성공을 돕는 B2B 서비스 플랫폼’으로 안정적 지위 확보를 도모할 예정이다. 탄탄한 콜드체인으로 이루어진 안정적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전국적인 서비스 지위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조식24’는 2020년 론칭된 위펀 인기 서비스로 기업과 병원, 학교 등 임직원 아침을 챙기는 서비스다. 빵이나 샐러드, 수프와 디저트, 뷔페 형태의 케이터링까지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사용 기업에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다만 신선 제품 위주 배송으로 지금까지는 서울과 경기 위주로만 배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2월 개인 편의점 물류 1위 기업 ‘우린’ 인수를 완료하며 서비스 전국 확장 가능한 물류 시스템 구축에 물꼬가 트였다. 우린의 탄탄한 전국 물류망과 콜드체인 시스템을 기반으로 곧 ‘위펀 풀필먼트’도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촘촘한 콜드체인 시스템은 가장 먼저 ‘조식24’를 통해 선보인다.

 

배송 권역은 대한민국 대부분 지역에 가능해진다. 동서남북 국내 어디든 임직원 조식 복지를 원하는 기업이라면 배송받을 수 있다. 다만 신선도 안전 유지를 위해 도서·산간 지역과 일부 지역은 배송 가능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배송 가능한 지역은 일 최소 3만 원 이상 주문하면 무료 배송된다.

 

서비스 지역뿐 아니라 서비스 질도 높아진다. 먼저, 모든 상품 배송은 풀 콜드체인(Full Cold-Chain)으로 운영된다. 조식 상품 포장부터 피킹과 배송까지 보냉백 활용은 물론 모두 냉동탑차를 통해 이루어진다. 대량 배송을 받을 경우 보관 시 선도 유지를 위해 쇼케이스와 냉장고 등 전용 설비를 무료 설치해 준다.

 

상품군도 확대된다. 기존 ‘조식24’ 인기 메뉴인 샐러드와 샌드위치 상품 종류가 늘어났다. 꼬마김밥과 덮밥 같은 밥류와 건강음료 종류도 추가됐다. 특히 건강음료의 경우 맛은 물론 건강까지 신경 쓰는 2030 세대가 있는 기업의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달 첫 입점 판매를 시작해 현재까지 3,500개 이상 판매가 이루어져 인기를 체감 중이다.

 

나아가 아침 식사 외에도 냉동 및 냉장 음식을 더욱 따뜻하고 맛있게 먹길 원하는 기업은 신규 론칭한 ‘간편식24’를 이용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와 라면 조리기, 냉장고, 냉동고, 쇼케이스, 오븐 등 다양한 설비를 제공하는 ‘간편식24’ 서비스는 1,000가지가 넘는 메뉴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이재호 위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안정적인 물류망과 시스템 구축 덕에 ‘조식24’ 서비스를 전국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풀콜드체인을 통한 안전한 배송과 1,000종이 넘는 다양한 조식 메뉴로 대한민국 모든 임직원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는 그날까지 위펀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펀은 B2B 간식 구독 서비스 ‘스낵24’를 시작으로 기업 복지와 운영, 관리에 필요한 100여 개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용 고객사만 7,000여 곳이 넘는 명실상부 1등 B2B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2024년 2월 월 매출 100억 달성했으며, 올해 연 매출 1,800억 이상을 예상하는 등 성공 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임실N치즈,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수상
임실N치즈가 12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서 임실군 대표브랜드‘임실N치즈’가 12년 연속 가공식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동아닷컴과 iMBC, 한경닷컴이 공동주최하고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 후원하는‘202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브랜드 관련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은 임실N치즈의 품질과 신뢰성 등을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결과로,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대한민국 치즈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의미 있는 순간이다. 이 상은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브랜드로, 그만큼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품질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성장과 발전을 나타내며 임실N치즈가 브랜드 신뢰도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임실N치즈는 자연을 담은 치즈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품질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제품을 만들어왔다. 임실치즈농협과 목장형 유가공업체에서 생산한 신선한 원유로 만들어지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생거진천 전통시장, ‘토요문화마켓’ 매대 운영자 모집
충북 진천군과 생거진천전통시장상인회는 ‘생거진천전통시장 토요문화마켓’에 참여할 매대 운영자(셀러)를 공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토요문화마켓은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추진된다. 마켓은 오는 5월 17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는 문화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먹거리, 소규모 판매, 지역 유명 브랜드, 체험 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셀러가 참여해 풍성한 마켓을 구성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푸드마켓, 플리마켓, 브랜드마켓, 체험마켓 등 4가지이며 만 19세 이상 진천군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매대 운영자(셀러)에게는 판매대, 파라솔, 의자 등이 지원되며 막걸리 테라스, 팝업 놀이터, 버스킹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이며, 신청 방법과 세부 내용은 진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생거진천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또는 진천군 경제과 로 문의하면 된다. 신영숙 생거진천전통시장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이라는 공간이 오일장이 열리는 장소를 넘어,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하는 열린 공간, 진천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또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