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간단요리사 요리 자랑 콘테스트 개최

㈜정식품(대표 정연호)이 간단요리사 레시피 콘테스트 '전국 요리 자랑'을 오는 7월 7일까지 개최한다.

 

'전국 요리 자랑'은 정식품의 간편 육수 제품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를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짧은 영상으로 제작하는 숏폼 레시피 콘테스트다.

 

콘테스트는 '우리 동네 쩝쩝박사 모여라! 간단요리사 전국 요리 자랑'을 주제로 진행된다.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담은 나만의 레시피, 우리집의 레시피, 우리 동네의 레시피, 또는 우리 지역의 레시피를 간단한 영상으로 제작해 개인 인스타그램 등 SNS채널에 포스팅하면 된다.

 

 

영상으로 촬영해 편집하거나 요리 과정을 사진으로 촬영한 후 영상으로 만드는 등 자유로운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포스팅한 콘텐츠 링크를 정식품 간단요리사 콘테스트 누리집(www.gandanyorisacontest.co.kr)에 접수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정식품은 참여자 가운데 심사를 거쳐 간단요리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인기상(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콘테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베지밀 기프티콘을 제공하며 수상자에는 100만 원 상당의 호텔숙박권을 포함해 다이슨 에어랩, 스타우브 무쇠솥, 사브르 식기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정식품은 6월 18일까지 간단요리사 콘테스트 페이지에서 체험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매주 200명을 추첨해 '간단요리사 담백한 채소육수 체험팩'을 제공한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칼국수가 5천원…수원시에는 '착한가격업소'가 있다
수원 지동시장 인근에 있는 ‘백천홍두깨칼국수’는 칼국수 한 그릇에 5000원이다. 수제비도 5000원, 칼제비는 6000원이다. 물가 상승으로 힘든 손님들을 위해 3년째 가격을 올리지 않고 있다. 망포동 ‘조이커피 샌드위치’는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아메리카노가 1500원이고, 샌드위치를 포장해 가면 10% 할인해 준다. 이들 업소는 수원시 ‘착한가격업소’다. 착한가격업소는 지역 평균 물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업소로 청결·위생·품질·서비스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한 물가안정 업소다. 외식업, 개인서비스업종을 대상으로 주요 취급 품목 가격 수준, 가격 안정 노력도, 청결도·위생 관리, 공공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지정한다.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음식·서비스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수원시 착한가격업소는 외식업소 48개를 비롯해 총 80개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착한가격업소 인증 표찰과 종량제 봉투(분기별)를 제공한다. 또 착한가격업소가 희망하는 품목을 사전에 조사한 후 맞춤형으로 물품을 지급한다. ‘소상공인 경영환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전수창업] 올해 마지막 ‘평양냉면 전수과정’ 주목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6월 13일(목)에 진행된다. 이미 두 번의 교육을 진행했지만, 많은 재교육 요청으로 올해 마지막 교육을 개강하게 되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6월 13일. 올해 마지막 평양냉면 전수 교육 진행 이번 ‘평양냉면 비법전수’ 진행을 맡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 ‘김종우 원장’은 유명 외식브랜드 메뉴컨설팅, 30년간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국, 동남아 등 대형호텔의 총주방장으로 근무, 레시피 개발 및 상품화에 정통한 전문가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