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맛남] 이열치열 매운맛 더 화끈하게 여름을!

라면부터 치킨, 버거, 도시락까지 다양한 상품군에서 땡초와 베트남 고추, 마라를 넣은 ‘이열치열(以熱治熱)’ 매운맛을 내세운 신제품이 화제다.

 

먼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맵부심’ 강한 MZ세대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할 신메뉴 ‘땡초숯불양념치킨’을 선보였다.

 

 

땡초숯불양념치킨은 청양고추와 베트남고추를 황금 비율로 배합해 깔끔하면서도 매콤, 얼얼한 맛을 극대화했다. 여기에 진한 숯불향을 입혀 더해진 불맛과 마늘, 생강, 흑후추 등 천연 재료로 낸 감칠맛이 특징이다. 일반 후라이드 치킨 튀김 반죽이 아닌 감자, 고구마, 옥수수 전분 반죽을 사용해 양념과 잘 어우러진 튀김옷의 쫀득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

 

땡초숯불양념치킨은 넉넉한 양념을 제공해 ‘치밥’(치킨+밥)을 하기에도 최적화된 메뉴다. 주문 옵션에 즉석밥 옵션을 추가하는 등 선택권을 넓혀 소비자들에게 풍부한 식도락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많은 연구와 테스트를 통해 인위적인 매운맛이 아닌 고추 본연의 개운하면서 얼얼한 맛을 강조하기 위해 공을 들였다”며 “무더운 여름 이열치열로 더위를 화끈하게 날려줄 땡초숯불양념치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SPC가 운영하는 파인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은 불닭갈비 3종 메뉴를 한정 출시했다.

 

불닭갈비 3종(불닭갈비 쉑, 불닭갈비 치킨, 불닭갈비 프라이)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매콤한 불닭갈비 요리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제품이다. 불닭갈비 소스와 파채, 깻잎, 모짜렐라 치즈 등을 활용해 한국인이 즐겨 먹는 매운 맛을 쉐이크쉑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했다.

 

 

'불닭갈비 쉑'은 앵거스 비프 패티에 매콤한 불닭갈비 마요 소스와 바삭한 파채·깻잎 튀김, 부드러운 모짜렐라로 한층 맛의 밸런스를 높였다. '불닭갈비 치킨'은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매운 맛의 불닭갈비 소스와 상큼한 파채 절임, 깻잎과 모짜렐라 치즈로 불닭갈비의 맛을 재해석 했다. '불닭갈비 프라이'는 시그니처 크링클 컷 프라이(감자튀김)에 불닭갈비 마요 소스와 파채·깻잎 튀김을 더했다.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최근 뜨거운 마라맛으로 여름 더위를 식혀줄 이열치열 신메뉴 ‘마라치킨’ 시리즈 2종을 수량한정으로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 ‘마라치킨’ 시리즈는 여름철, 마라의 화끈한 풍미로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한 ‘이열치열 메뉴’다.

 

한솥도시락이 특별히 개발한 매콤 얼얼한 마라소스에 호불호가 없는 치킨 가라아게를 더해 중독성 강한 ‘화끈한 맛’을 자랑한다.

마라메뉴는 기호에 따라 토핑을 조합하며 다양한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에서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메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번 한솥도시락 ‘마라치킨’ 시리즈에서도 다양한 토핑 추가가 가능하여 ‘마라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매일 색다른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덮밥과 볶음면 두가지 구성으로 선보였다. 마라치킨 덮밥은 국내산 쌀로 지은 따끈한 밥 위에 치킨 가라아게와 마라소스를 버무려 완성한 덮밥 형태로 포만감 넘치는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마라치킨 볶음면은 쉽게 불지 않는 쫄깃한 면을 사용해 씹을수록 마라향이 입 안 가득 퍼져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마라맛 만큼이나 화끈한 가격을 자랑한다. 2종 모두 4천원대의 가성비 넘치는 가격으로 출시됐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점점 더워지는 6월을 맞아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이열치열 도시락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한솥도시락이 개발한 특제 마라소스로 여름 더위를 화끈하게 날려줄 마라치킨 덮밥과 볶음면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제7기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과정’ 성료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회장 서병륜, 이하 협회)는 ‘제7기 콜드체인 전문가(콜드체인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콜드체인 전문가 양성과정은 콜드체인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가 개설한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교육 프로그램이다. 제7기 교육 과정은 올해 3월 29일부터 6월 21일까지 13회에 걸쳐 매주 금요일 마포 교육장에서 운영됐으며 △콜드체인 산업·법규정 △글로벌 콜드체인 표준 △농·수·축산물 콜드체인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모니터링 △콜드체인 패키징 △콜드체인 운송 △콜드체인 설비 △콜드체인 물류시설 △콜드체인 유통기업 사례 등의 이론 수업과 해외 연수, 국내 현장 견학, 국제콜드체인산업전(KOREA COLD CHAIN 2024) 참관 및 세미나 참가, 조별 연구과제 발표 등 콜드체인과 관련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진행됐다. 특히 해외연수에서는 일본의 냉장·냉동창고업체, 신선식품 유통업체, 스마트 자동화 물류 기업을 방문해 콜드체인과 스마트 물류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다질 기회를 마련했고, 대형선망수협, 동원홈푸드, 한일시멘트, KCC, 로지스올컨설팅, CRK, 그린써브, 인원엔지니어링, 대통물류, 오에이치엘,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여름방학 이벤트 2024’ 개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여름 방학 기간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에서 개최되는 이벤트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여름방학 이벤트 2024(東京スカイツリータウン® 夏休みイベント2024)’를 소개했다. 도쿄스카이트리의 절경과 함께 여름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일본의 마츠리 기분을 즐길 수 있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 동반 가족부터 커플까지 폭넓은 세대로부터 호평받아 왔다. 올해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자연스럽게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개최될 예정이다. 타워 아래의 잔디밭에서 즐기는 ‘비어 가든’ 매년 호평을 받고 있는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비어 페스타 2024(東京スカイツリータウン®BeerFesta 2024)’는 도쿄 스카이트리 타운 4층 스카이 아레나에서 6월 14일부터 개최 중에 있다. 올해는 ‘타워의 아래에서 즐기는 잔디밭의 BBQ 파크’를 콘셉트로 맥주와 바비큐를 맛보며 잔디밭 위에서 즐겁게 노는 공간을 제공한다. 7가지 생맥주를 비롯해 칵테일과 다양한 음료, 고기 메뉴와 술안주, 천연 얼음으로 만든 빙수 등 다양한 메뉴로 운영한다. 또한 가든 체어와 피크닉 공간, 어린이용 장난감 등을 마련하는 등 방문객들이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