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신상] GS25, 한끼혁명 4탄 ‘속 보이는 주먹밥’ 선보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먹거리 혁신 프로젝트 ‘한끼혁명’ 4탄으로 김을 빼고 속 재료를 토핑으로 얹은 ‘속 보이는 주먹밥’을 선보인다.

 

GS25는 △7월 9일(화) ‘치즈 가득 콘치즈’ 주먹밥을 시작으로 △16일(화) ‘치즈닭갈비볶음밥’ △23일(화) ‘햄치즈김치볶음밥’ 등 ‘속 보이는 주먹밥’을 잇따라 내놓는다. ‘속 보이는 주먹밥’은 기존 삼각김밥에서 김을 빼고 속 재료는 토핑으로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며, 재료가 투명하게 보이는 용기와 포장 덕분에 푸짐한 속 재료가 눈을 사로잡고 맛을 가늠하기도 쉬워졌다.

토핑으로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사용한 것도 기존 삼각김밥에서 보기 어려웠던 ‘속 보이는 주먹밥’만의 특징이다. 모차렐라 치즈는 특유의 식감을 살리려면 전자레인지로 오래 데워야 하는데 삼각김밥은 오래 데우면 김이 눅눅해져 함께 사용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속 보이는 주먹밥’은 김을 사용하지 않다 보니 그간 쉽게 선택하지 못했던 치즈를 풍성하게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제대로 된 한끼를 표방하는 ‘한끼혁명’ 프로젝트 상품인 만큼 가성비도 잡았다. ‘속 보이는 주먹밥’은 총중량이 190g으로 즉석밥 보통사이즈(200~210g)와 비슷하고, 토핑량은 기존 삼각김밥 대비 두 배 수준으로 만들어 풍성하다.

 

GS25는 한끼혁명 주먹밥 출시를 기념해 7월 10일(수)부터 7월 16일(화)까지 일주일 간 ‘콘치즈 주먹밥’ 구매 시 ‘서울우유 200ml’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7월 말까지 카카오페이 결제 시 50%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박세현 GS리테일 FF팀 매니저는 “한끼혁명 주먹밥은 혁명이라는 말이 부족하지 않도록 만들기 위해 김이라는 베일에 싸여 있던 속재료를 고스란히 드러내고 맛을 좌우하는 토핑의 양을 기존 삼각김밥 속재료 대비 두 배로 늘렸다”며 “기존 삼각김밥과는 다른 맛과 즐거움으로 간편한 한끼를 채워드리겠다”고 설명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2025 설 명절, 가성비와 친환경 트렌드
올해 설 명절 연휴가 예년보다 길어지면서 기업들의 설 명절 홍보 마케팅이 한창이다. 하지만 지속된 고금리와 고물가의 영향으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유통업계의 풍경도 변화하고 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발표한 ‘2025 유통산업 백서’에 따르면, 올해는 경기침체로 인해 민간 소비심리 회복이 지연되면서 국내 소비가 생필품 중심의 ‘불황형 소비 패턴’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에 따라 유통업계는 고가의 제품보다는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겨냥해 실속형 상품을 앞세우고 있다. 특히, 이번 설 명절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정식품은 단백질 등 영양성분을 강화하거나 다양한 재료를 더해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긴 프리미엄 두유 3종 '베지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설을 맞아 웰니스·가성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지난 추석 완판된 '스팸 닭가슴살'을 비롯해 천연조미 제품 '백설 육수에는 1분링'·'백설 참치액' 등이 포함됐다. 또한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나트륨을 25% 낮춘 '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 청사 에디션'을 한정수량으로 출시했다. 선물세트에 부담을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전라남도 ‘유망’ 축제 선정
순천시는 지역 대표 축제인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2025년 전라남도 대표축제심의회에서 유망 축제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전했다. 지난해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도심인 중앙로에서 개최된 제8회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37만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받았다. 시는 지속 가능하고 지역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지향하며, 차별화된 콘텐츠뿐만 아니라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축제 운영 등 선진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 특히 작년에는 대규모의 음식 축제에 전면 다회용기 운영 시스템을 도입하여 쓰레기 배출량을 줄인 점, 남문터광장으로 주무대를 이동하여 소음 문제를 줄이고 무대 집중력을 강화한 점,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캐릭터 싱어롱쇼·포토존 구성을 도입한 점 등 풍성한 콘텐츠로 관람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 축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전라남도는 축제 현장평가와 더불어 콘텐츠의 차별성, 지역사회 기여도, 조직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순천 푸드앤아트페스티벌을 2025년 유망 축제로 선정했다. 유망 축제로 선정된 지자체는 1천만원의 도비 보조금을 지원받는다. 노관규 순천시장은 “푸드앤아트 페스티벌은 생태, 미식, 예술 그리고 지속 가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매출견인 1등 공신! '안동국시' 비법 전수한다
골목식당 자영업자들을 위한 '메뉴개발·비법전수' 교육이 오는 2월 6일(목) 에 진행된다. 이번 메뉴 전수교육은 <소호정식 안동 손국시>다.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안동손국수’ 전문점을 비교·분석해 ‘소호정식 안동국시'의 맛을 그대로 구현, 최적의 맛을 내는데 집중했다. 대통령의 안동국시를 만든 전 청와대 한식조리사 레시피 그대로 오는 2월 6일(목) ‘소호정식 안동국시'비법 전수한다 안동국시는 시원한 장국에 매끄러운 면발로 식감이 좋은데다, 고소한 양념과 소고기 고명이 어우러져 여름 입맛을 띄우기에 딱이다. 방송에서도 안동 특식으로 즐겨 다룬다. 국물은 맑고 담백한 다시마, 멸치국물 우린 것에 한우 양지머리 육수를 일정 비율로 섞어 우려내 깊고 맑은 맛이 일품이다. 콩가루를 넣어 탄력이 적은 안동국시 특유의 면 뽑기 비결과 구수한 육수를 우려내는 기술을 전수하고, 교육 후 수익창출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는 것이 이번 과정의 목표다. 육수부터 면 반죽까지 기술 노하우와 레시피 제공 실전음식 전수과정, 메뉴 게시 즉시가능 안동국시 비법전수 창업과정은 실제 외식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안동

J-FOOD 비즈니스

더보기